코카콜라가 독점이면 펩시는 반독점인가요 이소리를 하는데
애시당초 코카콜라는 브랜딩, 라이센스, 프랜차이즈 전략이 타 음료랑 다름
코카콜라는 기본적으로
전세계에 나라마다 공장을 짓지 않음
처음부터 대형업체에서 공장 지으려면
돈도 많이 들고, 외자계라 견제도 많이 당함
그래서 지역마다 지점을 만들어서
라이센스를 관리하고
기존에 있던 음료 회사에
'시럽'과 라이센스를 판매하면서
각 지역마다 코카콜라를 만들어 팔수 있게 하는거임
이걸 보틀링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똑같은 제품인데 생산자, 판매자가 달라
시럽만 파는거야
그러다 보니까 함부러 가격이 오르지 않음
대놓고 지역회사들 죄다 단합하지 않는이상
가격 경쟁력도 중요했으니까
당시 두산도 그중 하나였고
우성식품, 호남식품 같은 음료 회사들도 있었음
그런데 얘네가 IMF를 쳐맞고 다 죽어가서
결국에는 합병을 함
한국에는 코카콜라 보틀링 업체가 한개밖에 안남음
일본도 명목상 합병은 하긴 했는데
2010년대까지 꽤 많은 업체가 있었고
웨스트 이스트로 나눠져서 운영 중이긴 함
(사진은 코카콜라 웨스트에서 나온 상품)
여튼 코카콜라 코리아를 코카콜라 호주 법인이 샀는데
그런데 그때 또
콜라가 몸에 안좋니 하면서
매출이 주루루룩 떨어질때
장부값도 못받고
LG생건이 꿀떡 한거임
그런데 웰빙은 순간이고 콜라는 영원했음
청량음료 매출이 폭발적으로 올라가니까
LG생건은 콜라값을 올림
역시 콜라는 펩시
그런데 웰빙은 순간이고 콜라는 영원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펩시 제로 라임은 신이다.
헐값에 사서 콜라팔고있으면 숨만쉬어도 이득일테니 마케팅에 관심이 없을만하네 ㅋㅋㅋ
아이유 마이클잭슨 메시 더이상 무슨 말이 더 필요함 ?
보틀링업체가 새로 추가되지 않는한 코카콜라는 계속 저럴거라는거네요
'웰빙은 순간이고 콜라는 영원했음' 명언 오져따
헐값에 사서 콜라팔고있으면 숨만쉬어도 이득일테니 마케팅에 관심이 없을만하네 ㅋㅋㅋ
코카콜라 미국 본사가 제대로 빨대꼽는 계약구조만들고 계약한거라 올려대는거치곤 생각보다 못벌더라, 진짜 개꿀빠는건 원액파는 코카콜라코리아임
라고 말하기엔 외국 코카콜라 가격이랑 너무 차아남.
펩시 제로 라임은 신이다.
역시 콜라는 펩시
trueheart
아이유 마이클잭슨 메시 더이상 무슨 말이 더 필요함 ?
역시 맛잘알 아이유의 선택 충성충성
뭐 펩시 좋아하면 맛알못 코카콜라가 짱 이런 사람들 있는데, 솔직히 라임제로는 인정해줘야함 ㅋㅋㅋ
콜라 광고의 전설 신디 크로포드도...
레알 라임향 제로 나온 순간부터 내 픽은 펩시였음 대용량도 내주면 좋을 텐데
프레디 머큐리도 잊지말라고
코카콜라 최대아웃풋 산타할아버지.
1.25L 펩시제로는 있지...다만 라임향이 아니라서...
요즘 펩시 제로도 비싸...
그런데 웰빙은 순간이고 콜라는 영원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ㅋㅋㅋㅋ
한때 미국 햄버거 업계에서도 샐러드 같은 웰빙바람이 불었었음. 그러다 웬디스였나? 어떤 회사가 칼로리 폭탄급 몬스터버거를 내놓았더니 소비자들이 "그래 우리가 원한건 이거야! 몸건강 생각해서 패스트푸드 먹는 ㅄ있음? ㅅㅂ" 이라는 강력한 반응을 보임.
보틀링업체가 새로 추가되지 않는한 코카콜라는 계속 저럴거라는거네요
본문 보면 그걸 관리하는 지사를 그냥 LG 생건이 먹은거같은데
한국 시장은 미국 본사가 보틀링 자회사만들어 놓고 계약해놔서 답이 없음
정답은 펩시제로 라임이다
다른건 필요 없고, 펩시 제로도 가격 올림?
코카콜라랑 거리 유지하면서 올림
그래도 편의점 1+1은 유지하고있음
그건 종종만 하던데...
매달 하긴 함. 올해 계속 500미리 제로 계솓 1+1함
'웰빙은 순간이고 콜라는 영원했음' 명언 오져따
오늘의 유게 명언으로 등록
ㄹㅇ 나중에 코카콜라 소개하는 서적 캐치프라이즈로 써도 되겠다 ㅋㅋㅋ
덕분에 때려죽여도 코카였는데 합리적인 펩시 라임으로 갈아탔다 새퀴들아
코카가 가격 올리면 펩시도 따라 올리지 않나 그래도 더 싸긴 하지만
조금 싸다는 캐치프레이즈일 뿐이지 결국 우리나라 음료/과자/제빵 쪽도 죄다 담함의 결과물이라 소비자 물가가 시궁창
구래도 1+1 많이 해주고 텀도 김 코크는 그런거 없지 올리고 싶으니 올림
그나마 할인이나 1+1, 2+1 같은 이벤트는 다른 음료들이 더 잘하긴 한데 그럴꺼면 애시당초 싸게 팔면 안될까?
그러게 슬슬 더워지니까 탄산음료가 간절해진다
그건 맞긴함 롯데도 식품쪽에서 ㅈ같은짓 많이하는기업이라 그래도 일단 경쟁자에 힘실어주고 경쟁구도만들어놔야 소비자가 좋은거니
답은 펩시제로야~
앞으로 무조건 펩시만 마신다
lg생건애서 올리면 롯데칠성도 눈치보다 같이올림 전략이 좀 다를뿐 둘 다 똑같은놈들이야
개놈과 개놈중 개쌍놈이 있는거일뿐
물론 그렇지 다만 지금은 엘지생건이 젤 개같음
어느샌가 펩시 가격이 코카콜라와 비슷해진게 유머
펩시제로 망고맛인가 나왔는데 미묘한 맛인데 그래서 한 번 더 마셔보고 싶은? 그런 애매한 이더라
나도 라임은 괜찮았는데 망고는 별로더라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9129584430
아냐 가격이올라 판매량이떨어지묜 더올리더라고
코카콜라는 핫딜도 안뜬지 오래된듯 펩시제로마십시다
시럽값은 적당한 가격에 파는데 중간에서 마진 존나 쳐먹는다는거네
미국 본사가 원액도 비싸게 팜, 본사에 환상갖지 않는게 좋음
이젠 무조건 제로의 시대지.
콜라값 부담스라우면 먹지마셈 안먹어서 매출 확줄어야 어떻게든 될구조임. 콜라가 필수재도 아니고 콜라만 봤을때 대체제들도 있고 법적으로 끼여들 여지가 없음
안먹어서 매출 줄면 가격 인상으로 해결함 ㅅㅂ ㅋㅋ
올리면 더안먹어서 조질때까지 매출 떨구는수밖에 없음
웰빙? 그리운 단어군
펩시 코카 둘다 1.5L 3900원 아님?
LG생건이나 롯데칠성이나 그놈이 그놈이라 LG가 먼저 올리면 롯데도 따라 올림 ㅋㅋ
한국코카콜라랑 한국코카콜라 보틀링(현 코카콜라 음료)은 구분을 좀 해야함 한국코카콜라는 미 본사의 지사 한국코카콜라 보틀링은 최종제품 생산사 당시 한국 코카콜라가 기존 보틀링 회사들을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으로 합병했고 이걸 호주쪽 보틀링 사로 넘겨버린거임 이걸 다시 드랍해서 엘지 생건이 먹은거고 참고로 당시 경쟁사중 하나는 spc였음
355 뚱캔 24캔 기준 제로펩시가 제로콜라보다 3천원 정도 싼가격으로 유지하면서 둘다 계속 오르긴 하던데
난 어차피 펩시제로 라임맛이 좋아서 그것만 먹는데 얘도 사실 비싸...
맞네 생각해보니 예전에 병 콜라 뒷면 표시에는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이라고 써있었는데.. 난 그게 지금의 LG생건인지도 몰랐네
IMF때 범양인가 보틀링하던곳이 콜라생산못하게되자 만든게 815콜라 당시에 코카콜라랑 맛이 거의똑같았음 왜냐면 비축해놓은 콜라원액으로 만들어서 1년도안되 원액이 다떨어지자 도저히 마시기힘든맛으로 변하고 사라졌지요
골때린건 코카콜라 맛이 나라마다 틀림 마운틴 듀, 웰치스도 미국게 더 맛있음...
농담없이 제로는 펩시임
콜라는 이제 펩제 미만 잡임. 액상과당 아웃.
펩시 제로 열심히 마시다가 살 뺄만큼 빼고 나니까 코카콜라 땡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