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그래도 형편없는 대사들이 더 형편 없어지겠네요
게임이 더 로봇같아지고, 영혼이 없어지겠네요
이런 반응들이 많네 ㅋㅋㅋ
Church B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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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허 유비게임은 이미 영혼없는 다이얼로그라 ai가 만들면 지금보다 더 영혼이 생기게 될거라교
와치독스 리전에 적용되었다면 좋았을 기술들이 이제 나오기 시작하는구나
챗지피티는 창작을한디구 유비는 버그를 만들고
솔까 AI써서 더욱 다양하고 좋은 퀘스트가 생긴다면 상관없는데.. 그럴까??
얼마나 자신있는거지;; 솔까 AI 기반이라고해도 잘나오면 상관없는데 잘 안될거같은데
게임을 어지간히 졷같이 만들어야지 그렇다고 사후지원이 잘되는것도 아니고 그 뭐냐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는 할인할때 사려고 보니깐 아직도 현재형으로 쌍욕 처먹고 있더만 덕분에 할인에 눈돌아가서 살뻔했던거 안샀지만
베데스다가 엘더스크롤 6에 저걸 도입한다 했으면 칭찬일색이였겠지? 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민트초코김치파인애플햄버거
게임을 어지간히 졷같이 만들어야지 그렇다고 사후지원이 잘되는것도 아니고 그 뭐냐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는 할인할때 사려고 보니깐 아직도 현재형으로 쌍욕 처먹고 있더만 덕분에 할인에 눈돌아가서 살뻔했던거 안샀지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민트초코김치파인애플햄버거
베데스다가 엘더스크롤 6에 저걸 도입한다 했으면 칭찬일색이였겠지? ㅋㅋㅋㅋㅋ
어허 유비게임은 이미 영혼없는 다이얼로그라 ai가 만들면 지금보다 더 영혼이 생기게 될거라교
그럼 이제 파크라이에서 들었던 대사를 어세신 크리드에서도 듣겠네 ㅋㅋㅋㅋ
이 두명의 npc중 하나는 신기술인 AI다이얼로그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어느쪽인지 맞출 수 있겠습니까? 텍스트에서 인간미가 느껴지는 오른쪽 npc가 AI 다이얼로그를 쓰오
얼마나 자신있는거지;; 솔까 AI 기반이라고해도 잘나오면 상관없는데 잘 안될거같은데
파이올렛
솔까 AI써서 더욱 다양하고 좋은 퀘스트가 생긴다면 상관없는데.. 그럴까??
참피체로 시 쓰는 빙 챗봇을 보여줘야겠구만
와치독스 리전에 적용되었다면 좋았을 기술들이 이제 나오기 시작하는구나
ㄹㅇ '여자들끼리도 할수있단걸 보여주자'라던가 베글리가 하는 시시껄렁한 만담보단 개소리가 나을지도
리전에 적용된 기술들도 괜찮았는데 그걸로 게임이 재밌어졌다면 좀..
챗지피티는 창작을한디구 유비는 버그를 만들고
근데 쳇지피티수준으로 올라오면 어떨지 궁금하긴함
AI를 팅기는 원인분석에 쓰면 안되나 그니까 프로그래밍 전반을 검증하는거지
오 생각보다 빨리 가져오내. 좀더 걸릴꺼라 생각했는데
유비를 잘 모르는구만, 오히려 더 좋아질텐데
AI기반 NPC 대사 자동생성기가 욕먹는다기보단 유비소프트 이미지때문에 욕을 먹는 주객전도 상황같은데...
원래도 밋밋하기 그지없는 대사뿐이라 오히려 니아질지도 몰라
더 좋아질거갈은데
빠른 시일 내에 나올 것 같긴 했는데 당장은 AI로 생성한 대사 중에 사람이 뽑아서 편집하는 식으로 쓰는 게 나았을 것 같음 AI 대사를 그대로 쓰는 건 아직 시기상조라고 보고
영상 보면 알겠지만 사람이 편집하는 거임 생성 대사 쫙 뜨면 -> 이건 유지, 이건 수정, 이건 거르고 -> 자 유지한 거 보고 이런 느낌으로 -> 생성 -> 반복
그렇군...
니네는 이딴거 만들시간없을텐데
오히려 더 괜찮아질거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용량 줄고 성우 쓰는 비용 줄고 제작비 절감에는 큰 도움이 되겠다. 성우들 쓰려면 돈 너무 많이 들어
유비가 직접 쓰는 시나리오에 비하면 수 백배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퀘스트 이야깃거리 하나 뚝딱일거같은데
암튼 간에 이게 게임을 한번 크게 진화시킬만한거라서 누군가는 개발을 하긴 해야하는데 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최근 유비겜은 그냥 대사 보고 성우들 읽게한 뒤에 그냥 무작위로 합친 느낌이라 그게 그거 아님? 싶다
락스타가 몇년 전부터 인공지능 기반 회화 및 이벤트 인카운터가 발동되는 시스템을 내부에서 개발한다는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지 레데리 2만 봐도 알겠지만 이거 인력으로 일일히 하기에는 공이 너무 많이 들거든- 근데 단순한 회화 만으로도 역시 완성까지는 요원하구만...
유비도 완전 웃음벨 다됐네 ㅋㅋㅋ
애초에 유비겜의 필드 npc들은 죄다 영혼없는 대사들 뿐 아니었냐 어크 하면서 뭔가 성우는 잘하는데 대사가 공허하다고 느낀적이 많았는데
마을 주민인줄 알았던 NPC가 사실 알고보니 고도로 꾸며진 AI마을이었을 뿐이고, 마을의 존재 목적과 배후의 스카이넷에 대한 진실을 찾기위한 여정 스토리 뚝딱
안그래도 감자서버면서 ai대화생성은 어떻게 감당하려고ㅋㅋㅋㅋㅋ
유비 자동생성연구 많이함. 모션부드러운것도 이런 연구해서 나온거임. 재미랑은 별개의 얘기지만
한글판 나오는데 문제는 없겠지?
실시간 AI생성이 아니라 AI생성기에서 스크립트 생성한걸 감수해서 사용하는거임
이거보고 와 대단하다 싶었는데 실시간이 아니라 그냥 gpt이용한 절차적생성도구라 게이머가 느낄수없는 부분...
AI 기반 대사면 번역은 어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