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산업의 방향이 이런식임
유럽 > 미국 > 일본 > 한국 > 동남아 및 중국
이런식으로 서로 배껴왔음
다른점이 있다면 일본이 한창 배낄때까지는
그 당시 저작권 개념도 잘 없었고, 인터넷도 정보도 부족하고
"그냥 좋은게 좋은거지 뭐, 그래도 일제가 품질은 좋아"
하면서 넘어가던 시절이었음
BEST 지금이라고 표절이 없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표절을 실드치는것도 아님
개도국시절에 표절로 먹고 사는것까지는
국제사회도 그냥 "그래 뭐.." 하고 넘어가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일본도 티비, 과자 할거없이 많이 배꼈고
죠죠 포즈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배꼈고
만화 산업 영화할거없이 서로서로 많이 배꼈음
어느정도 경제성장을 이루면 이제 독자적 무언가를
만들어야하는 단계로 넘어감
이 구간을 잘 지나가냐 못지나가냐로
좀 국가의 방향성이 갈리는 느낌
BEST 다만, 파이류 근본인 미국의 문파이완 달리
오리온이 초코파이에 도입한 마쉬멜로우의 배합법은
[파이의 촉촉함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딱 맞춰 개발한
오리온 전매특허 맞긴 함
심지어 이 변별점이 온갖 초코파이 짭퉁들 사이에서
아직도 독보적인 브랜드 밸류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나...
산업의 방향이 이런식임
유럽 > 미국 > 일본 > 한국 > 동남아 및 중국
이런식으로 서로 배껴왔음
다른점이 있다면 일본이 한창 배낄때까지는
그 당시 저작권 개념도 잘 없었고, 인터넷도 정보도 부족하고
"그냥 좋은게 좋은거지 뭐, 그래도 일제가 품질은 좋아"
하면서 넘어가던 시절이었음
지금이라고 표절이 없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표절을 실드치는것도 아님
개도국시절에 표절로 먹고 사는것까지는
국제사회도 그냥 "그래 뭐.." 하고 넘어가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일본도 티비, 과자 할거없이 많이 배꼈고
죠죠 포즈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배꼈고
만화 산업 영화할거없이 서로서로 많이 배꼈음
어느정도 경제성장을 이루면 이제 독자적 무언가를
만들어야하는 단계로 넘어감
이 구간을 잘 지나가냐 못지나가냐로
좀 국가의 방향성이 갈리는 느낌
죠죠 작가도 처음에는 마치
본인이 그 많은 동작들, 포즈들을 만들어낸것마냥 말하다가
욕 먹고 나중에 스스로 표절, 트레이싱을 인정했는데
그냥 뭐랄까...그런 시절이 있었지...
라고 보는 느낌임
저작권 인식도 약하고 그냥 대충 넘어가던 시대
하지만 지금은 정보도 많고, 인터넷도 활발하니
시대가 좀 많이 바뀌기도 했고
물론 표절해놓고 구라치는건 좀 다른 문제고
다만, 파이류 근본인 미국의 문파이완 달리
오리온이 초코파이에 도입한 마쉬멜로우의 배합법은
[파이의 촉촉함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딱 맞춰 개발한
오리온 전매특허 맞긴 함
심지어 이 변별점이 온갖 초코파이 짭퉁들 사이에서
아직도 독보적인 브랜드 밸류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나...
맞음
당장 아이돌 문화만 봐도 미국이 시초고
일본으로 넘어갔고, 정작 시초인 미국에선 아이돌 문화가 비주류로 망해버리고
역으로 일본에서 아이돌이라는게 대성공을 거두고
이게 다시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이제 한국 아이돌과 일본 아이돌이 다른 노선으로 가고..
물론 지금 와서는 각 국가마다 tv 방송도 스타일이 다르지만
초기만해도 서로서로 다 배꼈어
근데 또 중국이 우리꺼 배끼면 욕하는게 인터넷이니 ㅋㅋ
산업의 방향이 이런식임 유럽 > 미국 > 일본 > 한국 > 동남아 및 중국 이런식으로 서로 배껴왔음 다른점이 있다면 일본이 한창 배낄때까지는 그 당시 저작권 개념도 잘 없었고, 인터넷도 정보도 부족하고 "그냥 좋은게 좋은거지 뭐, 그래도 일제가 품질은 좋아" 하면서 넘어가던 시절이었음
지금이라고 표절이 없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표절을 실드치는것도 아님 개도국시절에 표절로 먹고 사는것까지는 국제사회도 그냥 "그래 뭐.." 하고 넘어가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일본도 티비, 과자 할거없이 많이 배꼈고 죠죠 포즈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배꼈고 만화 산업 영화할거없이 서로서로 많이 배꼈음 어느정도 경제성장을 이루면 이제 독자적 무언가를 만들어야하는 단계로 넘어감 이 구간을 잘 지나가냐 못지나가냐로 좀 국가의 방향성이 갈리는 느낌
한국이 일본거 베낀거는 거북콘 아닌가 그래놓고 세계최초 특이한 형상의 과자! 이러면서 광고 때렸다가 어지간히도 욕 먹었던 거로 기억하는데
ㅇㅇ 내가 지적하는게 그 부분임 일본이 표절했다고해서 한국이 표절안했다는게 아닌데 한국 과자 표절글이 싹~ 사라졌다는거 ㅋ 그런글 주로 올리던 애들이 어떤놈들인지 짐작할만하지
올라왔네
다만, 파이류 근본인 미국의 문파이완 달리 오리온이 초코파이에 도입한 마쉬멜로우의 배합법은 [파이의 촉촉함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딱 맞춰 개발한 오리온 전매특허 맞긴 함 심지어 이 변별점이 온갖 초코파이 짭퉁들 사이에서 아직도 독보적인 브랜드 밸류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나...
올라왔네
근데 또 중국이 우리꺼 배끼면 욕하는게 인터넷이니 ㅋㅋ
중국 모방은 좀 클라스가 다르긴 해. 완전 똑같이 만들어서 소송만 안 당하도록 살짝 바꾼다거나 원조라고 우기기까지
중국이 더 글로리 도방으로 본다고 극딜 맥이는데 귀신같이 누누티비가 ㅋㅋㅋㅋ
설빙은 좀 심하더라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1008111451
일본이 화이트데이에 멈춰있을 때 한국 중고딩들은 별 데이를 다 만들어냄. 그렇게 중고딩이 채워주고도 비어있는 ##월14일은 기업이 채워줬지
아 근데 몇개는 우리도 그냥 파쿠리가 아니라 기술을 구입한게 있는거임?
한국이 일본거 베낀거는 거북콘 아닌가 그래놓고 세계최초 특이한 형상의 과자! 이러면서 광고 때렸다가 어지간히도 욕 먹었던 거로 기억하는데
꼬북칩 말하는거여? 네겹과자
그거 맞는거 같다 ㅋㅋ 과자도 자주 안먹으니 이름 헷갈리네
명심해야되는게
매실소주
산업의 방향이 이런식임 유럽 > 미국 > 일본 > 한국 > 동남아 및 중국 이런식으로 서로 배껴왔음 다른점이 있다면 일본이 한창 배낄때까지는 그 당시 저작권 개념도 잘 없었고, 인터넷도 정보도 부족하고 "그냥 좋은게 좋은거지 뭐, 그래도 일제가 품질은 좋아" 하면서 넘어가던 시절이었음
매실소주
지금이라고 표절이 없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표절을 실드치는것도 아님 개도국시절에 표절로 먹고 사는것까지는 국제사회도 그냥 "그래 뭐.." 하고 넘어가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일본도 티비, 과자 할거없이 많이 배꼈고 죠죠 포즈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배꼈고 만화 산업 영화할거없이 서로서로 많이 배꼈음 어느정도 경제성장을 이루면 이제 독자적 무언가를 만들어야하는 단계로 넘어감 이 구간을 잘 지나가냐 못지나가냐로 좀 국가의 방향성이 갈리는 느낌
죠죠 작가도 처음에는 마치 본인이 그 많은 동작들, 포즈들을 만들어낸것마냥 말하다가 욕 먹고 나중에 스스로 표절, 트레이싱을 인정했는데 그냥 뭐랄까...그런 시절이 있었지... 라고 보는 느낌임 저작권 인식도 약하고 그냥 대충 넘어가던 시대 하지만 지금은 정보도 많고, 인터넷도 활발하니 시대가 좀 많이 바뀌기도 했고 물론 표절해놓고 구라치는건 좀 다른 문제고
표절을 표절한것은 표절인가 표절이 아닌가
ㅇㅇ 내가 지적하는게 그 부분임 일본이 표절했다고해서 한국이 표절안했다는게 아닌데 한국 과자 표절글이 싹~ 사라졌다는거 ㅋ 그런글 주로 올리던 애들이 어떤놈들인지 짐작할만하지
저거 보면 대부분 돈주고 받아온거 같던데 그럼 걍 라이센싱이지
꼬북칩 : (눈치 보는 중
꼬깔콘은 몰랐네
과자먹고싶다
문제점 이야기에서 한국만 열등하다 그러는 애들은 의도가 뻔하지
롯데는 일본기업아님?
미국이 짱이네
근데 원조가 미국이더라도, 결국 베낀건 베낀거잖아 ㅋㅋㅋ 뭐 옛날이니까
다만, 파이류 근본인 미국의 문파이완 달리 오리온이 초코파이에 도입한 마쉬멜로우의 배합법은 [파이의 촉촉함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딱 맞춰 개발한 오리온 전매특허 맞긴 함 심지어 이 변별점이 온갖 초코파이 짭퉁들 사이에서 아직도 독보적인 브랜드 밸류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나...
젤 쫀득하긴함
전쟁겪은 개발도상국이라고 많이 봐주긴 했음
이런 짓만 안하면야
일본도 베끼고 한국도 베끼는 그런 상황인데 일본은 괜찮고 한국도 나쁘다고 욕하는 놈들이라 이런 짓 하는 거 맞음ㅋㅋㅋ
한국도 나쁘다고 -> 한국만 나쁘다고
우리나라 예능도 일본 예능꺼 배낀게 대다수인데 그것도 까보면 그 일본 예능도 유럽,미국거 먼저 배낀거겠지?
맞음 당장 아이돌 문화만 봐도 미국이 시초고 일본으로 넘어갔고, 정작 시초인 미국에선 아이돌 문화가 비주류로 망해버리고 역으로 일본에서 아이돌이라는게 대성공을 거두고 이게 다시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이제 한국 아이돌과 일본 아이돌이 다른 노선으로 가고.. 물론 지금 와서는 각 국가마다 tv 방송도 스타일이 다르지만 초기만해도 서로서로 다 배꼈어
서로 베끼는게 그렇게 정당하면 중국이 왜 까이는지 모르겠네
중국은 자기가 베껴놓고서 자기가 원조라고 주장하니까. 혹은, 회사 자체를 한국이나 일본기업처럼 위장하거나
이게 베끼는게 정당하다고 실드치는 글로 보이면 맥락을 전혀 못 읽는건데
80일간의 세계일주에서 일본인 보고 모방의 민족이라던거 생각나네
일뽕들 풀발해서 눈물의 쉴드 ㅋㅋㅋ
일본이 미국 영향받고 무언가 만듬 -> 한국은 미국 영향받은 일본에게 영향을 받음. 어쩔수 없느거지. 세계의 흐름이란게 ㅋㅋ
롯데산 과자들도 20년 전에는 일본 거 표절했다고 존나 욕먹었는데, 알고 보니까 그것들 대부분 표절 이전에 그냥 일본 롯데 거 그대로 한국에 들여온 거였음.ㅋㅋㅋ 그 때는 롯데가 일본 회사인 거 모르던 사람들이 은근히 많았지.
아시아는 긴빠이를 잘한다 메..모…
사실 과자종류는 미국&유럽 > 일본 > 한국 > 중국 으로 서로 베끼고 베끼는 느낌이라 ㅋㅋㅋ
사실 넷우익들이 우리보고 배꼈다고 주장하는 기술들도 대부분 일본이나 서구권에 계약하고 돈주고 사온 기술인게 많은데 무조건 배꼈다고 주장 ㅋㅋㅋ 아니 돈주고 사온게 죄인가?
지난달에도 올리던데
표절을 표절한건 ㄱ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