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겜 키워드 상당수가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힘들고 설명이 있어도 제대로 파악 안된다 싶은게 많음
그 중에서 유저들이 헷갈려 하면서도 합망겜인 현재 림버스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공수 위력과 레벨에 대해서 정리해 봄
1. 위력 증감
(좌 - 일반, 우 - 공격 위력 감소)
피해량 차이
(좌 - 일반, 우- 공격 위력 감소)
코인값 차이
위력 증감 효과는 승자독식 합 시스템이 만들어진 라오루 때부터 유서 깊게 가장 강한 효과이다.
단순히 코인값을 늘려 합만 이기게 하는게 아니라 스킬의 결과값 자체를 결정하기 때문에 피해량까지 관여한다.
연관된 키워드
공격/수비 위력 증가 : 한 턴 동안 해당 스킬의 최종 위력이 수치만큼 증가
공격/수비 위력 감소 : 한 턴 동안 해당 스킬의 최종 위력이 수치만큼 감소
더하기 코인 약화 : 한 턴 동안 더하기 코인 위력이 수치만큼 감소
마비 : 한 턴 동안 수치만큼 코인 위력이 0으로 고정
더하기 코인 약화나 마비는 스킬의 최솟값은 줄이지 못하는 대신 공격/수비 스킬 양쪽 다 적용된다.
2. 레벨 증감
(좌 - 일반, 우- 공격 레벨 증가)
공격 레벨이 3 증가하여 상대방과 5레벨 이상 차이가 나게 되자 공격 스킬의 위력이 1 증가한 모습
수비 레벨과 상대의 공격 레벨이 5 레벨 이상 차이 나자 수비 스킬의 위력이 1 증가한 모습
공-수 레벨의 차이가 커질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고, 5레벨 차이마다 위력이 1씩 증가한다.
공격 스킬끼리 합을 댈 경우 위력은 공격 레벨끼리 비교하여 계산하고, 피해량은 이긴 쪽의 공격력과 진 쪽의 방어력으로 계산된다.
이번 공명 패치로 완전공명을 하게 되면 모든 공명 스킬이 마지막 공명 스킬의 레벨 증가량을 따라가게 되었다.
연관된 키워드
공격/수비 레벨 증가 : 한 턴 동안 해당 스킬의 레벨이 수치만큼 증가
공격/수비 위력 감소 : 한 턴 동안 해당 스킬의 레벨이 수치만큼 감소
일반공명 : 마지막 스킬의 공격 레벨이 증가
완전공명 : 모든 공명 스킬의 공격 레벨이 증가
3. 반격 스킬
(공명 효과로 인해 공격레벨이 3증가한 모습)
반격은 수비 스킬이지만 공격 레벨 증감 효과를 받는다.
피격시에는 방어력을, 공격시에는 공격력을 따라가는데
반격 스킬은 죄악 속성을 가지고 있어 공격 레벨이 증가하는 공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만 위력 증감 효과는 수비 위력을 따라간다.
(공격 위력 2 감소가 걸려 있지만 코인 값은 변하지 않았다)
위력은 전작에 중요한 요소여서 대충 알고 있었는데 공격레벨이 저런거였구만
무슨말인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