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 이론상 파일명이 2338개 이상 겹친다는거 가능함.
이건 어디까지나 기계적 확률논리임.
그런데 인문학적으로 접근해보자.
각각의 파일명은 해당 파일이 가진 특성을 서술하는 문장들이고,
여기엔 [문법]이라는게 존재할 수 밖에 없음.
즉, 다시말해,
이 문제의 핵심은 단순히 2338개의 문자열의 일치 및 중복이 아니라,
파일명의 작법, 문법이 같다는 의미가 됨.
이걸 피할 방법은 다른 게임의 파일명 구성요건에서
이게 흔하디 흔하게 쓰이는 파일 작법임을 증명해야함.
이게 인문학적 접근임.
그런데 인공지능은 이걸 감안하지 않고 단순 문자열의 중복 정도로만 이해함.
이 경우 극히 낮은 확률이지만 불가능한게 아니라는 판단이 가능함.
그런데 실제로는?
축약적 의미가 존재하는 문자열 2338개가
게임 업계 전반에 공용적 프로그래밍 문법으로 존재하는게 아닌 한
겹치는건 불가능함.
그래서 해명문을 챗 GPT가 쓴거 아니냐는 소리가 나오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해당 주장도 말이 안되는 지점이 있긴 해. 다른게임이다 라고 주장하는 게임이, 중복되는 에셋 플러그인이 950개라는 건 결국 설계자가 상상하고 구상한 빌드트리가 일치한다 라는 말로도 해석 가능하거든. 영향을 받지 않은 두개의 게임이 같은 풀에서 950개의 중복이 일어날 확률은 이건 뭐 인공지능도 불가능의 영역이라 말할걸? ㅋㅋㅋ
위 문제에서 핵심은 두 게임간 얼마나 겹치느냐 처럼 보이지만 실제 핵심은 엄청나게 방대한 에셋 마켓에서 두 게임이 중복 선택한 에셋이 몇%나 되며 두게임이 독립된 개별 개발일때 이게 가능할 확률임. ㅋㅋㅋㅋ 해명에 머리 짜내는동안 이걸 놓쳐서 오히려 자술서가 되어가는 느낌임. ㅋㅋㅋㅋ
동일한 엔진 사용으로 인해 유사한 파일 이름을 제거한 후 동일한 파일 이름을 모두 나열하고 이를 게시 중단 청구의 증거 D에 첨부했습니다. 별첨 D에 동일한 이름으로 나열된 나머지 1032개의 리소스 중 950개는 스토어에서 구매한 동일한 언리얼 엔진용 에셋 및 플러그인이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82개의 동일한 리소스 파일(실제로는 41개의 리소스이지만 확장자 이름에 차이가 있는 중복 파일)은 일반적인 1인칭 판타지 게임에서 권장되는 파일 명명 규칙과 일반적인 개념의 이름으로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넥슨이 파일 제공에 동의한다면 제3자 감사기관을 통해 동일한 이름의 파일들의 실제 콘텐츠를 비교 분석하는 것을 환영하며 기꺼이 수행할 것입니다. 저희는 넥슨이 나열한 모든 "동일한" 리소스에 대한 출처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요게 아메측이 주장하는부분인데 넥슨이 주장하는 2천개중 1천개는 같은 엔진을 쓴거니까 엔진파일 이름 겹치는거고 950개는 역시 같은 에셋을 구입한거니 겹치는거고 나머지는 판타지 장르에서 흔하게 쓰이는 이름니까 겹친다! 라는건데 어떤에셋에서 겹친건지 나머지 80여개는 진짜 우연히 겹친건지 그걸 봐야할듯
렉카
왜 아멜리아 왓슨 좀 실드 칠 수 있지!!
동일한 엔진 사용으로 인해 유사한 파일 이름을 제거한 후 동일한 파일 이름을 모두 나열하고 이를 게시 중단 청구의 증거 D에 첨부했습니다. 별첨 D에 동일한 이름으로 나열된 나머지 1032개의 리소스 중 950개는 스토어에서 구매한 동일한 언리얼 엔진용 에셋 및 플러그인이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82개의 동일한 리소스 파일(실제로는 41개의 리소스이지만 확장자 이름에 차이가 있는 중복 파일)은 일반적인 1인칭 판타지 게임에서 권장되는 파일 명명 규칙과 일반적인 개념의 이름으로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넥슨이 파일 제공에 동의한다면 제3자 감사기관을 통해 동일한 이름의 파일들의 실제 콘텐츠를 비교 분석하는 것을 환영하며 기꺼이 수행할 것입니다. 저희는 넥슨이 나열한 모든 "동일한" 리소스에 대한 출처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요게 아메측이 주장하는부분인데 넥슨이 주장하는 2천개중 1천개는 같은 엔진을 쓴거니까 엔진파일 이름 겹치는거고 950개는 역시 같은 에셋을 구입한거니 겹치는거고 나머지는 판타지 장르에서 흔하게 쓰이는 이름니까 겹친다! 라는건데 어떤에셋에서 겹친건지 나머지 80여개는 진짜 우연히 겹친건지 그걸 봐야할듯
ㅇㅇ 일단 겹치기 과정이 면밀해질수록 아메의 해명은 자승자박이 될 여지가 큼.
아메측에선 우린 공개했고 진짜 궁금하면 제3기관 통해서 비교해볼수있게 까보자 라는내용인거같은디 넥슨이 ㅇㅋㄱㄱ하면 맞짱되는건가
승리의여신니케
그리고 해당 주장도 말이 안되는 지점이 있긴 해. 다른게임이다 라고 주장하는 게임이, 중복되는 에셋 플러그인이 950개라는 건 결국 설계자가 상상하고 구상한 빌드트리가 일치한다 라는 말로도 해석 가능하거든. 영향을 받지 않은 두개의 게임이 같은 풀에서 950개의 중복이 일어날 확률은 이건 뭐 인공지능도 불가능의 영역이라 말할걸? ㅋㅋㅋ
ㅇㅇ그래서 어떤에셋에서 겹친건지도 봐야될거같긴함 솔직히 파일 갯수 몇백개 넘어갈정도면 모델링파일같은거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 넥슨개발때 쓰던 고블린 에셋을 아메 창설하고 동일한 에셋을 또 삿습니다 라는게 되버리면 조금 이상하긴함
베스트 왔길레 다시보니까 겹치는 82개 파일들에 대해서 ‘확장자 차이가 있어서 사실상 41개다’라는 말이 있어서 보니까 동일한 이름의 파일이 .uasset이랑 .uexp로 되어있는걸 보면.. 950여개 겹친다는것도 실제 파일은 그 절반인 475개쯤이 될거같네
승리의여신니케
위 문제에서 핵심은 두 게임간 얼마나 겹치느냐 처럼 보이지만 실제 핵심은 엄청나게 방대한 에셋 마켓에서 두 게임이 중복 선택한 에셋이 몇%나 되며 두게임이 독립된 개별 개발일때 이게 가능할 확률임. ㅋㅋㅋㅋ 해명에 머리 짜내는동안 이걸 놓쳐서 오히려 자술서가 되어가는 느낌임.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