닼닼 이 게임은 진짜 그 많은 인원을 받고도 서버가 튼튼했다는 게 웃기네 ㅋㅋ 대기업인 블리자드도 서버 때문에 힘들어 하는데 25명밖에 안 되는 그 곳에서 얼마나 비싸고 좋은 서버를 썼을까
넥슨이 질투하고 블리자드가 부러워하고 하이브가 가지고 싶어했던 그 기업!
10개월만에 베타서비스가 가능한 게임을 만들어내는 초 일류 개발자들인데 서버 최적화쯤이야 너무 쉬운일인거 아닐까
디아4 서버 빌빌대던데 아메애들 블리자드 가면 되겠네
디아 서버는 일부러 과부화 테스트한다고 한거 아닌가
스팀에서 내려갔다는 얘기 있던데 10달만에 그렇게 개쩌는 서버 돌리고 그정도 게임 만들 개발자들이면 스팀따위 우스운 개쩌는 게임런처도 따로 만들어서 서비스하겠지? 와정말대단해
대체 그 서버비용 어디서 난걸까.
10개월만에 베타서비스가 가능한 게임을 만들어내는 초 일류 개발자들인데 서버 최적화쯤이야 너무 쉬운일인거 아닐까
ㄹㅇㅋㅋ 그런 실력들이니 10분안에 해결한듯
크으 초인들의 집단인데 대기업의 시기에 당해버렸자너~
아 넥슨이 잘못했네~
넥슨이 질투하고 블리자드가 부러워하고 하이브가 가지고 싶어했던 그 기업!
진짜 유튜브 렉카들은 이번에 메이플도 그렇고 일감 넘쳐나겠다
디아4 서버 빌빌대던데 아메애들 블리자드 가면 되겠네
넥슨은 초기 검증때 온라인 안정성부터 빡세게 체크하고 들어가나봄..
디아 서버는 일부러 과부화 테스트한다고 한거 아닌가
애초에 베타하는 이유증 하나가 스트레스 테스트라
서버장비만큼 중요한게 로직을 잘 짜는건데 그게 그만큼 잘 되어 있었다는건데 그것도..?
대체 그 서버비용 어디서 난걸까.
스팀에서 내려갔다는 얘기 있던데 10달만에 그렇게 개쩌는 서버 돌리고 그정도 게임 만들 개발자들이면 스팀따위 우스운 개쩌는 게임런처도 따로 만들어서 서비스하겠지? 와정말대단해
닼닼 왈 . 넥슨에선 서버 프로그래머가 없었다! 하지만 우린 처음부터 서버 프로그래머를 가지고 시작했다! 디아4 는 서버 프로그래머가 처음부터 존재 하지 않고 나중에 공채로 들어왔나봄.
디아 중간에 서버 일부러 한번 터트리는 시험 한다곤 했지만서도
이 새끼들 멍청한게 외국에 서버관련 기술을 팔았으면 벌써 떵떵거리면서 건물주 되서 잘먹고 잘살았음 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