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속도도 온갖 핑계대가면서 존나 느린 주제에
패치는 하나같이 '리얼리즘' 운운하면서 병1신같은 방향성으로만 일관하는게 타르코프의 전통같은 일이었음
과적이라던가 관성이라던가 온갖 말도안되는 시스템적 패널티를 적용한 결과
pmc는 전력 질주를 30초도 못하며, 총알을 맞으면 스테미나가 사라져 은엄폐 기동도 못하고
군장이 3~40키로그램이 넘어가면 힘들다면서 몇백 미터 걷는것만으로도 순식간에 탈진하는 허접한 체력을 가지고 있었음
한국 남성 90% 이상이 소화하는 완전군장 행군도 비슷한 무게에 40km는 간다는걸 생각하면 현실성은 개나 준 거나 다름없는 수준이었음
PMC들은 성인 남성 평균치도 못되는 허접한 신체능력을 가진 놈들이 되어가는지라
니키타가 본인 신체능력 기준으로 게임만드는거 아니냐는 농담이나 나돌던 중에
해외 대깨들도 머리 봉합시킨 패치가 바로 상단의 영상이었음
해당 영상에서도 현실에서 직접 총을 쏴도 총기 반동을 완전자동으로도 훨씬 더 잘 통제하는데
군인이 적 마주쳐서 사격하는데 반동도 못 잡고 사방으로 총을 휘두르면서 쏘는게 퍽이나 '현실적'이라고 까버림
레딧 대가리깨진 얼간이들이 매번 지껄이는 "리얼리즘이 싫으면 콜옵이나 쳐하러가라"는 개소리도
※영상 상단 문구는 비꼬는거임
콜옵 모던2->실사격->탈콥 순으로 보여주며
리얼리즘을 표방하는 타르코프가 말이 안 되는 □□같은 반동 시스템과
허리 반도 안 되는 장애물도 못 넘어가는 한심한 이동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오히려 모던2가 현실에 더 가까운 반동과 온갖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는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걸 보여줘서 아가리를 여물게만듬
이 영상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얼마나 불합리한 게임을 하고 있었는지 유저들이 드디어 눈치를 채서
결국 개똥고집으로 유명한 타르코프 개발사 BSG가 고집을 꺾고
반동 완화 패치를 하게 만드는 기염을 토했음
나 유게서 "반동제어하는것도 실력인데 탄 많이튀는게 뭐가문제냐" 하는거보고 진짜 뇌정지오는줄알았음 시1발 타르코프 안해본 티나서 더 빡쳐
니키타는 솔직히 타르코프 대체제가 없어서 그렇지 하나라도 나오면 유저들 다 떠났을 거 같아
현대무기들이 얼마나 반동제어를 신경쓰는데
이번 QnA때 니키타측 답변이 레딧에서도 비추 오지게 받던거보면 이새긴 레딧말도 안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40kg 군장 메고 풀질주 하라면 역시 무리고 총맞으면 못뛰는게 사람이기도하고. 군장 행군이랑 저걸 들쳐메고 전력질주하는건 엄연히 다른거라. 하면 무릎 작살남
오죽하면 직접 방탄복입고 총 처맞는 영상까지 만들어서 니키타 ㅄ새끼 하냐고 ㅋㅋ
40kg 매고 전력질주를 할 수 있어야한다는게 아니라 40kg 매고 몇백미터 걷기만 해도 스태미너 빠지면서 퍼지는 걸 지적하는거임...
나 유게서 "반동제어하는것도 실력인데 탄 많이튀는게 뭐가문제냐" 하는거보고 진짜 뇌정지오는줄알았음 시1발 타르코프 안해본 티나서 더 빡쳐
진정해.... 나도 저 영상 보기 전까진 상식 안에 반동제어라고 생각했으니깐 걔도 FPS게임이라면 상식적인 반동이라고 생각했을거야...
타르코프 반동제어는 유저가 아무리 애써도 랜덤패턴을 통제할수 없어서 레벨업과 퀘스트 진행을 통한 총기부품 해금으로 모딩해서 반동을 줄여야하는데 ㅋㅋ
난 시1발 아직도 내렸다가 올려줘야한다는게 뭔 개같은 방식인지 왜 이딴걸 넣은건지 이해를 못하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키타는 솔직히 타르코프 대체제가 없어서 그렇지 하나라도 나오면 유저들 다 떠났을 거 같아
실제로 다크앤다커로 탈콥유저들 슬금슬금 빠질각보다가 병크터지고 도로온거보면 가능성 큼
결론 : 니키타는 씹ㅆㄲ다
현대무기들이 얼마나 반동제어를 신경쓰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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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도카
이번 QnA때 니키타측 답변이 레딧에서도 비추 오지게 받던거보면 이새긴 레딧말도 안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키타 이 색기는 M16이나 AK라도 쏴 보긴 했을까
근데 40kg 군장 메고 풀질주 하라면 역시 무리고 총맞으면 못뛰는게 사람이기도하고. 군장 행군이랑 저걸 들쳐메고 전력질주하는건 엄연히 다른거라. 하면 무릎 작살남
에임문제는 후반부 가면 레이저 모딩으로 연발 땡겨도 무반동나오는거 문제라는건 아는데 나같은 노말 유저는 그딴거 구경못하고 접는다고 ㅋㅋㅋㅋ
놀랍게도 군장 뜀걸음도 하긴 함 윤의철 7군단장 시절에 그쪽 복무한 사람들은 다 해봤을걸 40km 완전군장 행군 정도 소화하는 사람이면 다 10km 왕복 정도는 하긴 하더라 물론 난 그거 하고 허리디스크 걸림 ㅋㅋ
게임에서 재연하려면 뮬빨고SJ-6빨고 주사기란 주사기는 다 꽂으면 일단 하긴 하드라 ㅋㅋㅋㅋㅋㅋ
총맞고 못 뛰는거 얘기는 방탄복에 맞았는데도 PMC라는 놈들이 아파뒤져서 못 뛸라그런다라고 얘기하는걸껄 그거때문에 진짜로 방탄복 입은 상태로 총 처맞은다음에 멀쩡히 활동하는 영상 인증하더라 ㅋㅋㅋ
루리웹-2294817146
40kg 매고 전력질주를 할 수 있어야한다는게 아니라 40kg 매고 몇백미터 걷기만 해도 스태미너 빠지면서 퍼지는 걸 지적하는거임...
아 그거면 문제 맞지 ㅋㅋㅋㅋㅋ
저번 시즌까지만 해도 21kg 과적 시작 힘만렙 27.3kg이었으니 여간 기열이 아니긴 함 지금은 23kg 시작 33kg 힘만렙이었던가 그랬던것같은데
내기억으로 43kg까진 잘 걸어감. 그거 넘으면 스테 좀 까이긴 한데 그럴일이 없어서 그렇지 1km근접하게 걸어가면 휴식없이 걸어 갈 수 있을거임 46이었나 50쯤부터 스테패널티 턱 하고 올라가는 부분이 있고. 근데 뭐 이정도는 게임적 허용이라 생각하고 넘어갈 만한 부분임. 일단 생존중이란 전재 하에 소지품 물자관리가 게임의 핵심 요소이니까. 제한된 인벤에 과하중을 견디고 고가치물품을 챙겨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하느냐, 포기하고 러너로 빠르게 탈출하냐, 아니면 피해증가 감수하고 주사맞고 돌파하냐. 각 레이드 전략이 갈리는 부분이라 굳이 그거까지 뭐라 할 생각은 안듦
님 말대로 게임적 허용으로 넘어가달라고 해야 할 시스템을 bsg랑 레딧 따까리들은 매 패치마다 현실성을 운운하면서 너프 버프 널뛰기 ㅈㄹ로 반복하면서 지들이 무조건 맞다고 합리화하는게 ㅈ같다는거임
오죽하면 직접 방탄복입고 총 처맞는 영상까지 만들어서 니키타 ㅄ새끼 하냐고 ㅋㅋ
전문 군인한테 조언을 받던가 하지 뭐하는 짓거리래
전문 군인이 없나 보죠 뭐. ㅋ
민간군사기업에 자문 구하는거 안되나? 그렇게 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거 같은데
그냥 니키타가 지↗대로 만든 게임임 그래서 성공한거기도 하고, 그래서 하면서도 참 ↗같기도 하지 애초에 본인부터가 이렇게 게임이 성공할 줄도 몰랐고, 게임에 애정이 크지도 않음 다만 다른 캐시카우가 아얘 없는 상황이라 타르코프에 의존해야 해서 굴리는 수준
유저말도 안듣는데 자문말이라고 들을까 ㅋㅋ 게임에서 등장하는 ㅈ같은 요소는 '현실적'이라고 우기고 게임에서 미구현되거나 현실적이지 않은 요소는 '게임적 허용'이라고 우기는 애들임
타르코프가 얼마나 재밌길래 제작사가 어그로 끌어도 못떠나는 거임 ㄷㄷ;;
재미 하나는 맹독충같은 게임임 핵도 존나많고 잡을 능력도 생각도 없는데다 개발 속도도 존나느리고 대놓고 유저 엿먹이는 개□□패치만 1년 넘게 했는데도 여전히 재미 하나로 살아남음
FPS탈을 쓴 호러게임. 천마를 볼 수 있는 게임. 진정한 폐지줍기겜. 투숀카 먹방겜. 그 누구보다 우유를 맛깔나게 먹는 겜 등둥
역시 어느 플랫폼이든 재미가 깡패긴 해
대체할 게임이 없어서 하드코어 FPS 게임인데 사람 or AI랑 싸우다 뒤지면 얻은 템을 전부 잃지만 반대로 죽이면 템 줍줍 하면서 돈 벌면서 희열이 느껴지는 이상한 게임
죽으면 가지고 들어간 탬 내가 주운탬 전부 그자리에 떨굼 더시찾으로 갈 방법 있긴한대 거의 옶다 봐야됨
니키타 흐루쇼프 같은 놈
등신같은 패치들 이전으로 롤백은 하고 있는데.. 디싱크가 생김 ㅡㅡ
PMC가 어디 특수임무자원출신이 아니라 그냥 돈벌러온 대학생인가보다
정작 진짜로 그냥 돈벌려고 눌러앉은 동네 시민들인 스캐브들은 백발백중의 명중률을 자랑하고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뭔 현실적 운운하면서 누구는 하루종일 뛰어다니는데 방구석 유게이도 아니고 용병 애들이 맨몸으로 몇십초 뛰었다고 숨도 못고르고 헥헥 대는게 말이냐고 ㅋㅋㅋ
탈콥 : 니키타ㅏㅏㅏㅏㅏㅏ!!! 데바데 : 메튜야ㅑㅑㅑㅑㅑㅑ!!! 스펠렁키 : 데릭유우우우우우우!!!
니키타 이새끼는 마인드가 잼민이 마인드임. 스잘데기없이 자아가 비대하고 고집이 강함
최적화나 안정화도 못잡는 새끼가 똥고집만 들어찬거?
푸르르르리리리리르릐이리리ㅣ르르르
타르코프 자체가 난이도 높고 외워둘 요소가 너무 많아서 옛날게임 즐기듯이 공부하는 재미가 있음. 근데 리얼리즘 강조한다는 겜이 난이도 높이는게 무슨 점프킹마냥 억지로 설정해둔게 많고 온갖 치명적 버그에 개적화는 무진장 많은데도 고치는데 엄청 걸림 게임 운영이 이따윈데도 개발자가 입털면서 패치가 오락가락하는게 정말 역겨움. 좀더 대기업에서 타르코프같은 게임 만들면 당장 그만둘 수준인데 하필 이런 게임은 캐주얼 요소가 안맞아서 유저층 모으기 힘드니 잘 안만들어지는 장르라 난감함..
현실성 운운할거면 제발 다 직접 체험해 봤으면 러시아 요즘 총기소지 하거나 사격할수 있지 않나 정안되면 미국이라도 갔다와라 돈벌어서 놀지말고 문제점이라고 나온거 니키타 본인이 다 체험해서 지가 옳다는거 증명하면 납득할수 있음
타르코프는 걍 다 괜춘하고 그래도 할만하다 한데 그놈의 핵 좀 잡으라고 시벌
배그도 고수 유저들이 4배율 스코프 달고 연사 땡겨서 학살하는거 잡겠다고 AR 총기 전체의 반동을 확 올려버려서 욕 존나 먹었지 지금은 그래도 좀 완화되긴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