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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퀘 깨면서 레벨업 하면서 돈 모으는걸로 알고 있음
심볼 모아야 스펙 올라가고 심볼 모으고 메소로 심볼 업해야 스펙 올라가서
18~19년부터 인가 꾸준히 해온 유저입장에서는 순순히 스펙업의 재미로 하고있어요 거의 멘땅의 헤딩 무자본으로 시작해서 이번년 3월 해방하고 아직 스펙업의 재미를 느끼는 중입니다
물론.... 제 개인의 한정된 재미일수도 있어요
아래에도 적은 댓인데 다시 질문 좀 드립니다요 ㅠㅠ 제가 궁금한것은 담 보스로 넘어갈때까지, 그리고 넘어간데도 같은 보스를 주마다 수년을 도니 그게 질리지는 않냐 이런거였습니다 보통 다른 rpg게임은 같은 보스 3달만 잡아도 질리다고 아우성치는걸 보니 메이플만의 컨텐츠 소모 속도 조절 방법같은게 있나 해서요
최종 엔드 보스인 카링을 접했다면 생각이 다를수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바닥부터 올라가는 입장에서는 아직까진 스펙업만 달려가면서 컨텐츠 하나하나 해금하는 기분이긴해요 그래서인지 보스 컨텐츠 부족도 크게 못 느끼고 있어요 질문처럼 같은 보스를 수년잡긴해도 상위보스에 도전하기 위한 도약으로 생각하고있어서 크게 질리는감은 없는거 같습니다.
답변 감자합니다
스펙업 해서 다음 보스 잡고 다시 스펙업 해서 다음보스 잡는거지
이전 보스들이라고 그냥 대충 잡히는건 아님 ㅠ
내가 궁금한것은 담 보스로 넘어갈때까지, 그리고 넘어간데도 같은 보스를 주마다 수년을 도니 그게 질리지는 않냐 이런거였음. 보통 다른 rpg게임은 같은 보스 3달만 잡아도 질리다고 아우성쳐서
보통 그런 경우는 그게 엔드컨텐츠라 그런거지, 목표(다음보스)가 있고 플레이 한 만큼 스펙이 오르고 하니까 계속 하는거 아닐까 근데 나도 스펙 올리기 버겁다 싶을 즈음에 접었으니까 님 말도 맞는듯 ㅋㅋ
음... 메를 비판하려고 쓴 글이 아니라 컨텐츠 소모속도 조절에 관해서 생각하다 나온 글이라 정보가 필요했음 답변 ㄱㅅㄱ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