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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비가 카평하는데 공감가더라 냥꾼 전사한테 좋은 카드 주면 큰일 나는거 시발 누가 모르냐고 ㅋㅋㅋ 근데 왜 도적 드루는 맨날 큰일나는데 냥꾼 전사는 큰일 나면 안되냐고 ㅋㅋㅋ
도적은 그래도 돼 전사는 안돼
솔직히 드루이드 엄마아빠도 이정도는 안줄듯
정확히는 이렇게 ㅋㅋㅋ
알렉코를 비롯한 현 하스 밸런스팀이 얼마나 돚거년 좋아하는지는 걍 이거보면 답나옴 미라클이라는 덱타입이 살아있는데 한 확팩동안 가장 높은 코스트가 4코일정도로 퍼주는 ㅁㅁ들임
모험모드는... 이젠 얘들은 못만듬. 만들어봤자 다신 옛날처럼 절대못만듬
아ㅋㅋ 전사새1기들은 그냥 방어도나 쳐쌓으면서 상대 전개하는거 보고 샌드백이나 하라구요ㅋㅋㅋㅋ
도적은 그래도 돼 전사는 안돼
전사는 손놈하고 해적때 개쩔어줘서 그때 그시절 구현하면 진짜 어지러워짐
아ㅋㅋ 전사새1기들은 그냥 방어도나 쳐쌓으면서 상대 전개하는거 보고 샌드백이나 하라구요ㅋㅋㅋㅋ
이젠 전사가 방어도 2 쌓을동안 드루는 5공 5방어도 쌓을 예정 ㅋㅋ
그밟 맘가 가면 아래카드들 나왔을때 그럭저럭 괜찮네 하겠는데 왜 남아있냐고 아 ㅋㅋ
악절보고 생각한게 이거 피날레효과까지 봐야 정가라고 생각함..걍 카드효과를 반토막하고 피날레도 강요하는거라 생각함 쓰쓰쓰...
첫 악절은 피날레 효과 못받고 이득보려고 6코 악절쓰려면 6코 + 2~3 써야하는데... 게다가 피날레 3번본다? 마나회복 없는이상 3턴지나야됨 ㅋㅋㅋ
전사는 아예 짬통이다 이거지?
가로쉬가 개처맞아야되긴 하는데 그건 와우에서로 충분하지 않냐?
https://youtu.be/b07J4cFehGo 발리라는 이정도면 제발좀 하지말라는 수준으로 너프만 4번인가 5번 먹은 덱타입이 아직도 굴러가는 황금수저 직업이자너 ㅋㅋㅋㅋㅋㅋㅋ
Rosen Kranz
알렉코를 비롯한 현 하스 밸런스팀이 얼마나 돚거년 좋아하는지는 걍 이거보면 답나옴 미라클이라는 덱타입이 살아있는데 한 확팩동안 가장 높은 코스트가 4코일정도로 퍼주는 ㅁㅁ들임
덕분에 야생은 ㄹㅇ 난리남 빠르면 6코쯤에 30 40딜 들어와서 겜이 터지고 늦어도 8코쯤에는 게임이 터짐 10코 넘어간다? 그럼 그 도적이 작정하고 질질 끄는 덱임
시발왜 노루랑 도적한테만 잘해주냐? 쟤네 부모님이 노루랑 도적인가?
ㅇㅇ
해해
솔직히 드루이드 엄마아빠도 이정도는 안줄듯
전함 빼먹고 스탯 빼먹고 다음턴부터 적용인 주문으로 만들어서 냥꾼 줬으면 그래도 감사합니다 하고 처먹을만한 카드를 ㅋㅋㅋㅋ
NOT GIGA OP
지랄똥도 이지랄로 떠니 예술임... 죽음의 딱정벌레생각나서 더역겨움
대~마상 시합에 온 걸~!
갈비가 카평하는데 공감가더라 냥꾼 전사한테 좋은 카드 주면 큰일 나는거 시발 누가 모르냐고 ㅋㅋㅋ 근데 왜 도적 드루는 맨날 큰일나는데 냥꾼 전사는 큰일 나면 안되냐고 ㅋㅋㅋ
이거 비슷한소리 레니아워도 함 ㅋㅋㅋㅋ 왜 원칙에서 '예외 케이스' 가 생기냐고 ㅋㅋㅋㅋ
가도항 초기 4티어 이후로 놀 0코된 이래로 히드라 해 내내 못해도 돚서새끼들 허구한날 0티어하고있고 지금 칼질 오지게쳐먹은 현시점에서도 4티어로 내려간적이 단 한번도 없는 황금수저 직업인데 무슨 시발 다음 핵심카드랑 확팩카드들도 존나 퍼주는 꼬라지보면 진짜 어처구니없긴함 ㅋㅋㅋㅋㅋㅋㅋ
반대로 전사는 가도항 컨전 너프이후로 잘해야 3티어 될까말까한수준이고 한해 내내 4티어 쳐박앗는데 다음확팩도 ↗같이주고 핵심카드도 애미없게주는데 편애소리가 안나오면 비정상이지
dhkroffj
정확히는 이렇게 ㅋㅋㅋ
노루보다 방어도 못쌓고 도적보다 무기공격력 못챙기는 직업 얜 장점이 뭘까
브레이킹 저건 너무 좋은거아닌가, 그 때리면 죽는 2코 5/5인가 그것만 복사해도 ㅈㄴ쌔보이는데
그냥 비전의 가르침 그새끼만 생각해도 소름끼침
개사기 전함하수인 재활용하면서 속공까지 뽑을테니 님 생각보다 2배는 사기일거임
가끔 유튭만 보는데 야생말고 정규도 그런가보네. 요즘 투기장만 해서 유튜버가
비전의선물은우리에게깨달음을주리라냉기의선물은우리에게깨달음을주리라화염의선물은우리에게깨달음을주리라
그우우웩 웩웩 ㅆㅂ 방어도 복사할생각하니 속이 다쓰리네
방어도 쌓는 컨셉조차 노루한테 뺏긴 전사
그냥 전사가 싫은거같음ㅋㅋㅋㅋㅋ 컨셉이 중구난방이거나 그런것도 아니고 그냥 카드가 ㅈ구림 2-3년전 전사덱이랑 붙어도 못이길수준임
도적새끼들 2년을 해쳐먹더만 안그래도 ㅈ레코 도적맘새끼 이럴줄알고 기대도 안했음 ㅋㅋ
악절 카드 성능은 씹구리지만, 피날레로 발동시킨 카드의 피날레도 발동되게 했으면 바로 무한사용 되는 건 맞아서 그런 듯.
ㅇㅇ
ㅆㅇㅈ
하스 특) 시동기 필요한 카드는 기본 성능이 어느정도 뒷받침되어야 쓸만함 대놓고 6코카드가 시동기로 써야 쓸만한카드고 그 시동기를 걸어놨어도 피날레라는 조건까지 맞춰야되는 껄끄러운 카드인데 기본성능이 무슨 2~3년전도 아니고 오리지날시절 할퀴기보다 성능 쳐구린 2코 2뎀 2방어도 이딴거주는데 걍 현존 밸런싱이랑 전혀 안맞아떨어지니까 문제인거임 이래놓고 다른직업은 시동기조차 필요없는 4마나 전함 다음주문 0코 이딴카드를 주는데
아니 카드 성능 예기가 아니라 피날레로 재사용된 카드의 피날레가 적용되지 않도록 한 이유에 대해서만 얘기한거야...그게 되면 바로 무한루프 걸려버리니까
어차피 기존에 저장된 만큼만 쓸텐데 앵무로 한무 우려먹는 대마룬이나 잭팟도적이 고코 고성능주문 존나 우려먹는거 생각해보면 저정도 밸류카드 몇번 더 쓴다고 그렇게 밸런싱이 무너질까는 모르겟다 솔직히 6코카드에 피날레 하나 얹어져야 제성능하는 수준으로 구려서
아니 당연히 성능은 ↗구리지 내가 말하는 건 저 기가 오피라서 막았다는 건 그냥 피날레로 발동한 악절로 발동한 피날레로 발동한 악절로 발동한...하는 무한 루프를 막은 것 뿐일거란 얘기야
솔까 매 시즌 도적날먹 개 심함 도적이 항상 탑임 블자에 진짜 도적사랑하는넘 있다니까 법뻔뻔이 아님 도뻔뻔임 뭔 매 시즌마다 뒤지는 법이 없어 도적은
아니 좀 차라리 압도적으로 당하면 모르겠느데 도적한테 지면 사제한테 진거보다 기분도 개 더럽게 지는 게 문제임 그거땜ㅇ ㅔ하스 접음 ㅇㅇ
전에는 초반에 카드 이거저거 내다가 버프 먹은 벤클리프 튀어나오더니 그런거보다 더한것들이 나오나보네.
근데 본문에 '원래는 이전 악절의 피날레 효과도 발동하게 하려했다' 라고 하는건, 악절의 피날레 효과가 마지막 악절을 내는거니까 피날레 효과로 발동한 악절도 피날레 효과가 발동하면 마지막 악절이 무한발동하는거 아님? 카드 디자인이 지금이랑 달랐다는 뜻인가?
그냥 악절-악절하고 끝내겠지뭐
지금 효과는 내가 낸 악절 - 마지막 악절 하고 끝날텐데, 본문 내용만 봤을땐 기가OP 소리가 무슨 맥락에서 나온건지 이해가 안돼성
기본적으로 전개악절 사용-피날레 는 없음. GIGA OP는 전개악절 - 전개악절(피날레). 해서 공4 방어도4
이 공4 방어도4도 사기라고 안해줌
나도 악절 무한루프라서 막았다는 걸로 봤는데. 피날레가 다 똑같이 이전 악절 재사용인데 두 번 발동하고 끝이면 이전 악절의 피날레도 발동한다 라고 하지 않고 그냥 두 번발동한다고 썼겠지
무한은 아니고, 이전 모든 악절을 쓰는 거지..
그런가? 이전 악절이 아니라 마지막 악절이라서 마지막 주문 우려먹는것처럼 무한시전 될 거라 생각했는데.
본문 보면 카드 해석이 잘못된 걸로 보임.. 악절 카드를 보면, 이전 악절이 뭔지 보여준다고 하는데, 그럼 당연히 피날레 효과는 이전 악절을 시전하는 걸 거임.. 아마 영어로 last를 마지막으로 해석한걸로 보임.
본문 아랫쪽도 보면, 피날레 효과로 이전 악절의 피날레 효과도 발동시키려 했다는거 보면, 거의 100% 해석이 잘못된거임.. 그리고 재들 웃긴게, 저정도로 giga op라고 하는데, 내가보기엔 저거 1,2,3,4,5장 죄다 피날레로 나가고, 6번째거도 피날레라고 해도 요즘 메타 생각하면 giga op로 안보임. 전에 드루 방어력 공격력 쌓는 카드 정도의 op지... 그나마도 그때도 말한 거지만, 요즘 메타 템포 생각하면, 쌓아서 쓸수나 있나 싶을 지경이고.
ㅇㅎ 번역 차이구나 ㄱㅅㄱㅅ
그치 뭔가 내용이 이상하지? 무한반복이면 생각이 없는거고 피날레가 기본효과여도 그냥 구린데 뭐하다 기가op 소리가 나왔는지 모르것다
원 계획대로 했을때, 다 피날레로 쓴다고 가정하면, 6번째 카드는 카드 6장을 동시에 쓰는 셈이 되니까, op는 맞음... 근데 현 메타상 6장 다 뽑아서 쓸일 자체가 없는데 무슨 기가 op인가 싶음.. 구라안치고 요즘 메타면, 15장 뽑기전에 끝나는데, 평균 악절 3장 뽑아 쓴다고 해도 giga op는 안된다고 생각함.
자꾸 생각하다보니 이제야 이해가 된다 하수인 부활을 버프까지 같이 살리는 느낌(그런 카드는 없지만)으로 '마지막 악절'을 '그 카드가 피날레 효과로 발동한 악절'까지 포함했다는 거구나. 코스트 순서대로 쓰면 5턴까지는 하수인도 없이 공방 획득에 드로우만 하고, 연결악절을 쓴다고 6턴부터 시작하면 뒤지게 느려서 후반 벨류 커도 약점이 있는데 좀 기가OP로 내주면 안되나 그냥 순서대로 1티어 시켜줬으면 좋겠다
하스가 섭종하면, 난 당당히 이유에 대해서 한마디로 정리할수있음. 하스는 도적 카드디자이너 때문에 망했다.
뭔가 이해가 안가네 죽기캐릭 내놓고 아서스 모험모드 1장 내놓고 미니확팩 한번 내놓고 뜬금없이 노래 어쩌고는 뭐지? 아서스 다음 모험모드는 없나? 확팩이 왜케 오락가락하지?
확장팩 테마는 언제나 자기들 마음대로 였음. 애초에 아서스 모험모드는 죽기 튜토리얼이고
잉여대왕
모험모드는... 이젠 얘들은 못만듬. 만들어봤자 다신 옛날처럼 절대못만듬
모험모드는 정기컨텐츠에서 빠진지 오래고 아서스의 길은 단순하게 11월확팩에 나온 직업이라 모자른 카드풀 채워주는 용도로 나온거임
용변단 아깝다고 불모의 땅부터 스톰윈드 알터랙까지 우려먹은게 특이케이스지 미니세트 아니면 원래 키워드정도만 주워가고 컨셉은 바뀜
볼링트론 개븅신 쓰래기 같은데 저것들 때문에 사기 될거같음 ㅋㅋ
번뎀 전체 데미지 1코늘려주는데 이걸 안써ㅋㅋ
아니 전사가 주문 코감 때려서 0코로 던지는게 얼마나 된다고... 왜 도적이 하는 짓거리때문에 전사가 쳐맞아야함ㅋㅋㅋㅋㅋㅋㅋ
야생에서 놀아야지 ㅅㅂ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