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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어하는 사람들끼리만 하라고 그래
솔직히 이건 깊이라기 보다 컨텐츠 늘리기 느낌이 강하더라...
그 사람들은 디아가 아니라 새그래픽의 poe가 하고 싶은 사람들임
최악의 진입장벽을 왜 들고와
생각해보면 핵앤 슬래시 본가한테 깊이가 없다고 하는거라 좀 기분이 뭔가 뭔가하긴해
이거 가져오면 뉴비들이 보고 도망간다고 ㅋㅋㅋㅋㅋ
실제로 poe쪽에서도 그런 반응이긴함. 디아4로 입문한 청정수들이여 썩으면 우리에게로 오세요-이런느낌
재밌어하는 사람들끼리만 하라고 그래
최악의 진입장벽을 왜 들고와
생각해보면 핵앤 슬래시 본가한테 깊이가 없다고 하는거라 좀 기분이 뭔가 뭔가하긴해
솔직히 이건 깊이라기 보다 컨텐츠 늘리기 느낌이 강하더라...
그리고 저거 처음찍으면 생존관련 안올리고 딜만 마구잡이로 찍게되서 유리대포되버림
그 사람들은 디아가 아니라 새그래픽의 poe가 하고 싶은 사람들임
빡빡이한테 2 내달라고 애원하라고ㅋㅋ
피오이는 그 나름대로 맛이 있긴한데 디아에 적용해서 하라하면 난 못함
w저게 머임....???
디아4 에서 스킬트리라고보면댐
POE의 스킬 트리인데 멀리 떨어진건 특정 보석으로 건너 띄어 스포 아끼거나 저 많은 스킬중에 시너지를 맞추기 위해 10칸 떨어진걸 어떻게 스포 아끼며 찍을지 연구하는등 뒤지게 복잡한 스킬트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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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970162131
나머지절반만해도 숫자무시못함 ㅋㅋㅋ
이거 가져오면 뉴비들이 보고 도망간다고 ㅋㅋㅋㅋㅋ
저번 시즌 입문한 뉴비 입장에서는 저건... 다양성이자 벽임. 내거 저거 능력치 하나하나 보지도 않고... 그냥 남들 스타터 빌드 따라함. 그리고 실제로 따라하지 않는다고 해도 결국 수렴진화한다고 해야 하나. 어차피 똑같은 빌드 가면 다들 똑같이 가져감.
깊이 필요 없어
솔직히 저거 빌드 만드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대부분 공략보고 따라하지.
그래도 가진템에따라서 조금씩바꿔야될수밖에없음. 그거 고민하는것도 무시못함
기본 시스템에서 파생되는 깊이가 있어야지 뭐 존나게 추가해서 추가되는 깊이는 별로
애초에 대중성버리고가는 POE를 왜 대중성높이려는 디아블로에 비비려고하는거지
근데 원래 디아4 소개할때 스킬'트리' 니 뭐니 하는 그림 돌지 않았음?
깊이는 개뿔 빡빡이가 너프만 때려서 효율 없는건 다 버려짐
저건 깊이가 아니고 늘어진거지 ㅋㅋㅋㅋㅋ 로스트아크도 저모양이잖아
POE는 너무 헤비함 디아의 인기에는 그 적당한 라이트함도 한 몫함
취향차이지 핵앤슬은 결국 나중가면 무한반복인데 뭐
한국에서 poe 많이함? 디아3 보다 poe가 더 이용자수 적지않음 한국에선?
그거 통계낼 방법이 없을걸
카카오에서 첫오픈했을때 잠깐핫하긴함 ㅋㅋ
poe도 원래 디아 개발진이었어 ㅡㅡ 하드코어하게 하고 싶음 poe로 가면 될거 같은데
cissp
실제로 poe쪽에서도 그런 반응이긴함. 디아4로 입문한 청정수들이여 썩으면 우리에게로 오세요-이런느낌
Poe에 디아 개발진 없어 디아2 팬들이 모여서 만든게 poe였는데 개발진 마인드가 하드함을 추구해서 계속 게임이 복잡해져서 그래
나도 저거보고 그냥 접었음
어차피 90%는 공략보고 그대로 찍을거 아니야
틀린말은아닌데 탬이 100% 같을수없기때문에 , 스타터빌더 나 초반빌더 외에는 딜올릴려면 내가 가진탬에 맞게 개량할수밖에없음. 그러다보면 저 등신같이 많은 노드들을 외울수밖에없더라
POE하고싶으면 POE를 하라고 디아를 POE로 만들지말고
솔직히 게임 자체에서 찍어확인 못하고 외부 프로그램가지고 찍어서 효율 확인해야되는 시점에서 조진거 아닐까
누가 그딴 소리함?
출처는 있음?
디아블로 4 갤러리쪽 얘기였는데 이제 보니 거진 분탕이었네... 미안함
쟤들은 쟤들 나름의 전문폐지학 같은 깊이 있는 게임시스템을 만든거임 굳이 가져올필요 있나 걔들은 그냥 POE나 하라 그래 ㅋㅋ
poe는 재미로 보면 디아보다 몇수 위긴한데 디아 특유의 분위기는 디아에서밖에 못느끼고 대머리쉨은 자꾸 겜을 더 어렵게 만들궁리만함 재미가 있어도 재미보기전에 접게만들거나 하기도전에 질리게만듦
디아랑 poe랑은 지금에서는 같은 장르 내 완전 다른 게임이라고 생각함... poe가 더 깊다는 말도 웃긴게 경매장이 있어서 그간 쌓여온 빌드 돈만 있으면 뚝딱 완성됨. 이미 다 공략이 끝났고 그 빌드를 바로 따라할 수 있는 경매장이 있는데 깊이의 의미가 있나 싶다. 실제로 겜 하다보면 채팅창에 거래글 겁나 올라옴... 디아도 중간 과정은 흥미로운데 결국에는 개발진에서 만들어준 셋템을 한계점으로 지정된 빌드가 있어서 장르의 장점인 조합 같은 거 내다 버리고 획일화 되다 보니 결국 파밍에 대한 의의가 상쇄되어버림. 그러다 보니 멋모르는 첨엔 엄청 재밌게 했는데 지금에서는 핵앤슬 잘 안하게 됨...
경매자에도 텡이 없어서 직작하는 빌더들이 의외로 있음. 유튜브서 10딥콘 봉션 신기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