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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그룹으로 민영화된 일본은 도쿄 -> 오사카 신칸센 타고 가면 14만원 정도 나옴 코레일이라는 국영기업이 관리하는 한국은 서울 -> 부산 KTX 타고 가면 6만원 정도 나옴
국영화는 빚냊는거 감당하고 돌리는방면 민형화는 어떻게든 수익뽑아먹을려고하니 다르지
일단 민영화 주장하는 새끼는 뚝배기를 깨버리면 된다는 말이죠?
요즘은 방법을 바꿔서 일부러 공영기업들 적자보게 한다음 "효율화" 한다면서 개짓거리중 한전이랑 철도가 적자보는이유
정부가 아무리 뛰어봐야 결코 시장의 역량을 흉내낼 수 없는게 현대사회의 필연적인 숙명이지만, 국가의 근간이 되는 필수재들은 비효율적이라도 국가가 손에 쥐고 있어야 하는 이유가 있는 법.
그동안은 남의 이야기라 정떡 금지였음?
ㄴㄴ9족을 멸해야 함
관동아리랑
같은 도쿄메트로 도영인데도 개찰구 나가야하는게 참
관동아리랑
10년 정도 전에 구글 지도 보며 다니는데 전철역에 내려서 다른 역으로 환승하라는게 도무지 이해가 안 되서 한참 헤매고 다니다가 포기하고 역 밖에 나가니 출구에서 10m 떨어진 곳에 다른 이름의 역이 있었지...
관동아리랑
설때 도쿄여행갔는데 지하철 천장이 너무 낮아서 나도모르게 한국어로 "아니 이거 천장이 왤케낮아!" 하고 외쳤더니 근처에서 "그러게!" 하고 한국어로 대답이 돌아왔었음
관동아리랑
한 교통카드로 버스와 지하철 모두 이용할수 있는건 대단한겁니다
JR그룹으로 민영화된 일본은 도쿄 -> 오사카 신칸센 타고 가면 14만원 정도 나옴 코레일이라는 국영기업이 관리하는 한국은 서울 -> 부산 KTX 타고 가면 6만원 정도 나옴
그리 멀리 볼 것도 없지 도쿄에서 요코하마 편도도 한국돈으로 만원 나옴
국영이랑 민영화가 약 2배 정도 차이인데 민영화되면 얼마가 될지 상상조차 안되는군
울나라 KTX도 말 많더만... 황금노선만 SRT로 분리해놓고 KTX적자다고 KTX도 민영화 하자고 수작질 부린다고... 사실 한전도 그렇고 민영화 논란들이 다 그런식으로 흑자부분만 떼놓고 나중에 적자난다고 본체까지 민영화 시킬려고 안달이다고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나랏돈! 눈먼돈!! 내 돈!!! 하면서 야금야금 헤처먹기 바쁜....
ㄹㅇ 서울-수원되는거린데 새마을보다 비쌈 그냥 전철이
정떡지피는데 단골소재인 민영화떡밥이 또 나왔군
어 이제 정떡이 아니라. 너, 나, 우리의 이야기로 바뀐거 모름? ㅋㅋ
루리웹-0530257583
그동안은 남의 이야기라 정떡 금지였음?
글쎄 뭔가 바뀌었는지 갑자기 민영화글이 어느 기점부터 자유롭게 올라옴 ㅋ
민영화는 정떡아님 어느놈이든 민영화하자고 말꺼내는 놈이 돈쳐먹은놈임
국영화는 빚냊는거 감당하고 돌리는방면 민형화는 어떻게든 수익뽑아먹을려고하니 다르지
수십년동안 민영화 떡밥나오면 항상 옆나라가 레퍼런스를 제공해줬지 ㅋㅋㅋ
일본 살고있는데 회사 출퇴근 왕복으로 매일 920엔 나옴 회사에서 출퇴근 교통비 안주면 ㄹㅇ 교통비 내다가 말라죽는다
근데 아무리 블랙이라도 교통비를 안내주는 회사는 없는 듯 심지어 아르바이트도 교통비를 받아가는데ㅋㅋ
문화인지 법적으로 정해진 부분인지는 모르겠지만 노동자 입장에선 정말 천만다행이지... 한달에 회사 출퇴근으로만 2만엔가량 들고 개인적으로 돌아다니고 하면 교통비만 ㄹㅇ 거의 3만정도 나오는 듯 ㄷㄷ
난 교통비 받고 자전거 출퇴근 해서 교통비가 사실 상 추가수입임 ㅋㅋ
나는 자출 할 수가 없어가지고 ㅠㅠ 부럽다
근데 SR 분리로 코레일 수익성 박살나고 노선도 솔직히 개판난거 보면 우리나라도 슬슬 뭐
전철 천국이라는 나라가 경영을 어케 하길래 2000원스타트인지.
이문 남기도록 경영
사기업이니까
오사카 갔을때 오사카역 오사카난바역 난바역 너무 햇갈리더라ㅋㅋㅋ
일단 민영화 주장하는 새끼는 뚝배기를 깨버리면 된다는 말이죠?
루리웹-5455877941
ㄴㄴ9족을 멸해야 함
요즘은 방법을 바꿔서 일부러 공영기업들 적자보게 한다음 "효율화" 한다면서 개짓거리중 한전이랑 철도가 적자보는이유
ㄹㅇ 개웃긴게 얼마전까지 흑자파티 하던 한전이 갑자기 엄청난 적자에 허덕이며 경영정상화 해야한다고 앓는 소리함
철도는 사람 아예 안뽑아서 업무과중으로 사고 내도록 유도해놓고 그 핑계로 민영화 하려던데
사람목숨도 걔들한테는 수단일 뿐이더라
일본 전철 철도 개 염병이긴함. 비싸기만하면 문제가 없는데 각 사업자별로 굴리는 시스템이 있어서 갈아탄다 생각하면 골치가 아파짐. 불편하고 ㅈ같은데 심지어 비싸다. 세금을 퍼넣더라도 민영화는 절대 안됨.
역사적으로 알 수가 있는 '작은정부論&민영화' 미국의 의료보험, 영국의 국군 병영식당, 일본의 대중교통, 수도, 전기, 대한민국 KT의 위성 무단 판매 등등
일본 신칸센 처음 탈 때 승차권 요금 표시가 있길래, 오, 꽤 비싸네... 역시 일본인가.. 라고 생각한 순간 특급요금이라는 걸 또 따로 내라고 그래서, 합산하는 순간 진짜 씨부럴 하는 욕이 절로 나옴ㅋㅋㅋ
철도 자체를 이용하는 요금과 특급권이라 일컫는 좌석요금이 별도더라
일본몽을 깨고싶거든 전철을 보아라 ↗나 어렵다 일본 전철은 한국의 신용카드 띡이 얼마나 개씹효률인지알았다
일본 철도 장점: 노선은 확실히 많음 일본 철도 단점: 그게 다 돈
내가 동생 만나러 일본에 잠깐 갔을 때 전철 역 지하에 다른 역이 있는 거 보고 할 말을 잃었지[...]
정부가 아무리 뛰어봐야 결코 시장의 역량을 흉내낼 수 없는게 현대사회의 필연적인 숙명이지만, 국가의 근간이 되는 필수재들은 비효율적이라도 국가가 손에 쥐고 있어야 하는 이유가 있는 법.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가스라이팅글 어김없이 등판
루리웹-034626775
선진화 경쟁체제 위탁경영 등등
민영화=매국노
근데 민영화 상관없이 일본은 걍 교통비 자체가 존나 비싸던데 ㅋㅋ 교토에서 아리마가는 시외버스 이동시간 한시간정돈데 1800엔 받길래 깜짝놀랐음
고속도로도 민영화된터라 세계에서 제일 비싼 톨비를 자랑하지
흔히 민영화하면 경쟁과 자본주의 원리에따라 효율화가 진행된다는 주장을 하는데 현실에선 오히려 비효율적으로 변화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수두룩하지ㅋㅋ
https://youtu.be/PBlMezJAvVM 일본 국영철도 마지막 날
철도 뿐만 아니라 국가 기간산업은 민영화 하면 절대 안됨 의료 교통 수도 전기 통신 등등 이런거 민영화 하자고 하는 색희들은 대가리를 깨버려야함
민영화 성공사례는 애초에 국영으로 굴릴필요가 없던걸 국가가 돈벌이를 위해쥐고있던거 뿐임 그래서 유일한 성공사례 들고오는거보면 kt&g밖에 없는거고
사기업이 효율만빵이라는것도 가스라이팅임 ㅋㅋㅋ 경쟁이 성립되는 산업에서만 그 말이 맞는말이 되는거지 자연독점에 인프라 제공이 목적인 산업에서는 비효율화 초래함 아닌데 싶으면 미국이랑 일본보면 되고 우리나라로 보면 우리나라 민자도로, 발전회사 보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