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더 늦게 했으면
기술 개발로 더 싸고 좋은걸 추구할 수 있었는데
늘 빨랐음 ㅋㅋㅋ
그래서 단가가 항상 비싸거나 손해보고 팔아야 됐음
일단 메가드라이브, 이러니저러니해도 세가가 닌텐도랑 겨뤄볼만한 유일한 시기였음
이 시기에 상징인 소닉도 나왔고...
근데 문제는 메가드라이브를 업글한다고 해서 부품들을 많이 팔았음
그리고 최후의 부품인 슈퍼32x는 32비트 개발자들이 32비트 환경에 익숙하게 만들고자 한 대책인데...
문제는 플레이스테이션이 곧 발표됐고, 그에 따라서 빠르게 새턴을 발표할 수밖에 없었음
그리고 새턴도 CD플레이어를 넣었는데 그때 당시에 멀티미디어를 넣는게 좀 그래서 잘 어필이 안됐고
그걸 보고 드림캐스트는 게임에 올인했지만 결정자가 DVD플레이어로도 쓸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이었음...
그리고 쉔무도 조금만 늦게 했다면 그렇게 많은게 들어가지는 않았을까? 라는 생각은 해보는데
워낙 욕심이 많은 작품이어서 ㅋㅋㅋㅋ
개발 단가가 더 줄어들었다고 해도 다른 곳에 더 많이 썼을듯 ㅋㅋㅋㅋ
속사...?
그래서 지금은 리마스터 팔아먹으면서 과거에 안주하나
하지만 빨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