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 후브즈☆
추천 0
조회 4
날짜 07:55
|
독백이라착각하기쉽다
추천 0
조회 5
날짜 07:55
|
야옹야옹야옹냥
추천 0
조회 22
날짜 07:55
|
고장공
추천 0
조회 68
날짜 07:54
|
쿠르스와로
추천 0
조회 66
날짜 07:54
|
사나에
추천 0
조회 23
날짜 07:54
|
Nuka-World
추천 0
조회 28
날짜 07:54
|
냥념통탉
추천 0
조회 36
날짜 07:54
|
리네트_비숍
추천 1
조회 40
날짜 07:54
|
눈팅러2020
추천 3
조회 38
날짜 07:53
|
토코야미아즈키치👾⚒️☄️
추천 1
조회 74
날짜 07:53
|
루리웹-5406502793
추천 0
조회 23
날짜 07:53
|
루리웹-0220907745
추천 1
조회 40
날짜 07:53
|
루리웹-4055205058
추천 21
조회 649
날짜 07:52
|
낫휴먼
추천 0
조회 35
날짜 07:52
|
전귀엽기라도하죠
추천 5
조회 128
날짜 07:52
|
루리웹-3351408561
추천 2
조회 91
날짜 07:52
|
키보토스에_출장온_마왕선생
추천 0
조회 47
날짜 07:52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37
날짜 07:51
|
김7l린
추천 1
조회 58
날짜 07:51
|
푸어곰
추천 0
조회 45
날짜 07:51
|
노란만두☄️🌠
추천 0
조회 13
날짜 07:51
|
커피우유
추천 2
조회 129
날짜 07:51
|
Hamsik2
추천 0
조회 20
날짜 07:51
|
AnYujin アン・ユジン
추천 2
조회 89
날짜 07:51
|
데빌쿠우회장™
추천 0
조회 53
날짜 07:51
|
Blafhe
추천 0
조회 30
날짜 07:51
|
포이즌눈나
추천 19
조회 1844
날짜 07:50
|
근대 돌아 생각해 보면. 아이돌이 세계화 되는 경우 자체가 드믈음.
저 핵심 안무가 양반이 현대무용출신이라 카더만..
역으로 안무가나 출 춤을 아이돌한테 시키는거지 안무가라고 무조건 좋은 안무 만드는건 아니니까
중국 원신이 철저하게 일본게임 행세하면서 세계진출 하듯이 일본 아이돌도 철저하게 K팝 행세하면 또 모르지...
저거 다 노기자카46이잖아
안무가 존나괴랄한데
뉴키즈 온더 블럭, 스파이스 걸스 등도 있고 솔로지만 뜨또도 아이돌이고...그냥 잘 만들면 세계 레벨에도 먹힘..
저 동네엔 안무가라는 직업이 없는건가..
멀리까지가보자
역으로 안무가나 출 춤을 아이돌한테 시키는거지 안무가라고 무조건 좋은 안무 만드는건 아니니까
세계적인 안무가가 평생을 걸쳐 배운 기술의 집대성을 아무 기초도 없는 일반인 무지렁이가 배우는 거나 다름없어서 그만..
의외로 안무가는 되게 유명한 사람 데려다 쓰는데 상업용이 아닌 예술용 무용을 베이스로 해버려서 그만;; 방향이 잘못잡혀서 그런거 ㅇㅇ...
진짜 찐 행위예술 안무가를 데려와서 .. 일반인이 보기엔 괴상한 안무를 보여줌
일본 유명 안무가 많지. 그걸 아이돌이 할 이유가 없어서 그럴 뿐. 우리나라 아이돌 팀들 봐봐라 일본 애들이 메인 댄서인 경우 꽤 많음.
유게이의 전형
그 안무가 이름이 뭐죠?
https://youtu.be/zZq77TuPx84 나카소네 리노. 스엠쪽이랑 일을 많이 해서 샤이니, fx, 소시등의 안무를 담당 샤이니쪽으로 처음 일 해서 그런지 샤이니 멤버들이랑도 친함 위의 유게이가 말했듯 기본도 안되있는데 이런 사람한테 배워봐야 학예회 움직임 밖에 안나오는게 큰듯
기본 안되있다는건 일본 아이돌들이 얘기 ㄷㄷ 주어 생략해서 뭔가 글이 이상해보여서
그 안무가가 만드는 동작을 베이스로 다른 스텝들이 이건 좀 그렇고 이거 어떠냐 하면서 점점 다듬어 가야 하는게 이상적일거 같은데, 저쪽이 원시 꼰데 문화의 시발점이라 아마 유명한 안무가라면 찍 소리도 못하고 애들한테 괴랄한 안무 가르칠거 같음. 더군다나 애들도 체계적인 트레이닝 하는 문화가 아니라고 하니 저런 모양에 나오는거겠지
저 동네도 유명한 안무가는 있음 근데 상업용으로 먹힐 멋진 안무를 빡세게 훈련 시킬 생각을 안 하는 게 아닐까?
안무가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돌에 대해 일본 국민이 바라는 점과 한국 국민이 바라는 점이 달라. 공통적인 부분도 많지만, 일단 시장이 다르다 보니 우리나라 아이돌은 예술가가 될 것을 더 강요받고, 일본 아이돌은 그 보다는 국민 여동생 국민 오빠가 될 것을 강요받음. 물론 둘 다 공통적으로 아이돌에게 요구되는 거긴 한데, 그냥 상대적으로 그렇다는거임. 행사라든가 예능 방송에서 방향성 등을 보면 더 그렇지. 우리나라는 사인회를 더 보편적으로 여기지만, 일본은 악수회가 더 보편적이라든가(아이돌 문화가 일본에서 들여온 것이다 보니 우리도 예전에는 악수회를 했었는데, 정서가 안 맞는지 사라짐. 지금은 하는가 모르겠네...)...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 아이돌이 유명해지는 건 아이돌로 유명해지는게 아니라 뮤지션으로 유명해지는거임. 뮤지션 레벨로 확대시키면 일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들이 많이 나옴. 그냥 국가간 아이돌의 종류가 다른거지. 그러니 같은 안무가를 써도 예술가로서 더 갈고 닦는 걸 강요당한 우리나라 아이돌이 좀더 잘 하는거고.
근대 돌아 생각해 보면. 아이돌이 세계화 되는 경우 자체가 드믈음.
그러네 애초에 아이돌 문화 자체가 있는지 조차 의문이네
사라다이
뉴키즈 온더 블럭, 스파이스 걸스 등도 있고 솔로지만 뜨또도 아이돌이고...그냥 잘 만들면 세계 레벨에도 먹힘..
백스트리트보이즈도 아이돌
많은데? 뜨또가 바로 아이돌 출신이잖아
솔직히 잘 만들면 먹힌다는건, 딱히 맞는 말이 아님. 세계적으로 통할수 있게 맞추는 것도 필요하고, 그 시대 유행에 맞추는 것도 필요함. 당장 울나라 아이돌만 해도 결국 맞춰서 살아남은 거에 가까움.. 그리고 그 살아남는게 계속되면서 아예 우리가 다른 나라들이 따라하고 싶은 수준까지 오니까, 세계적으로 성공하기가 점점 쉬워지면서 범위를 확장할수 있었고, 그게 결국 지금와선 전세계에 통할수 있는 기반이 된거지.
많다고 보기엔 ㅋㅋㅋ
비틀즈도 아이돌 아님?
그래 내가 생각이 짧았다. 아이돌 나오면 다 세계에서 노는대 내가 그걸 까먹었내.
베타기어솔리드
그렇다면 BTS는?
베타기어솔리드
비틀즈는 아이돌 맞음. 모두가 인정하는 최초의 아이돌 그룹임. 방송사와 자본가들이 음악하는 반반한 애들 데려다가 무대 세우고 팬덤 형성되고 한 거임
베타기어솔리드
웨스트라이프가 없다니
비틀즈는 이제 아이돌과 같은 인기를 누렸던거지.. 요즘에 아이돌 같은 시스템과 비교하긴 좀 그렇죠. 던지 아이돌 같은 인기를 누렸다해서 다 아이돌이면,. 롤링스톤즈도 아이돌이고. 클리프 리차드도 다 아이돌임
좀 오해를 하신것 같은데.. 아이돌이 기획사를 통해서 선별되는것과 달리, 비틀즈는 링고를 제외한 데뷔하기 전 어렸을적부터 알던 사이끼리 밴드를 만들어 후에 메이저데뷔를 한겁니다; 반반한 애들 데려다 무대세운것도 아니고 ( 애초에 그정도로 외모를 내세울정도로 반반한 외모는 아니죠;) 메이제데뷔전부터 수없는 라이브를 거듭하다가, 비틀즈 음악에 반한 레코드가게 사장 눈에 띄어 여러 레코드에 면담했다 실패만 하다가 겨우 데뷔한거였죠
글치 웨스트라이프 한국서 인기 좋았는데 요즘 급식들은 잘 모를듯
보이즈 투 멘
베타기어솔리드
뭔 개 ㅈ박은 소리야 비틀즈부터가 아이돌로 스타트한건데.
저러고 데뷔해도 방송 나가면 처참하게 망가지는 프로 내보내기도 했었고...
안무가 존나괴랄한데
저 핵심 안무가 양반이 현대무용출신이라 카더만..
ㅇㅇ 실력파인 것은 맞는데 문제는 아이돌 그룹 안무에 해로운 예술병 기질을 포기 못 함
ㅇㅇ 아이돌 안무는 대중성이 중요한데, 그딴거 ㅈ까고 행위예술만 하다보니 벌어진 비극임
쟤를 당장 자르고 한국 안무가 선생님 하나 모셔오면 문제점의 반 이상 해결되는거 아닌가...
그게 왜 실력파야 맞지도 않는 다른분야 억지로 용접해서 쳐 망하는게 실력이 아님
ㅇㅇ 그러니까 애초에 아이돌 안무로 일을 할 사람이 아닌거지 그냥 다른 분야에서 춤을 춰야 하는 거임
아이돌 컨셉은 곡, 의상, 안무 가 다 맞아떨어져야지 안무 하나만 고친다고 되지 않음...
연기로 따지면 일본에서 정극 출신들이 촬영 현장에서도 무대용 연기를 고수하는데 업계에서도 정극 배우가 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누가 제지도 안 하면서 악순환이 되는 그런거지
그래서 최근 트렌드로 한국 아이돌 벤치마킹해서 안무가들 한국에서 모셔와서 하는중이라고 한다
그 실력이 (현대무용) 실력인가봄
경계전기 메카닉 디자인ㅠㅠ
일부러 저러는 거라 딱히 비극은 아님.
그거 이미 5년 전 얘기.
5년전이니 최근 트렌드맞지!! 암!!
역시 마법의 단어 현대
인원 너무 많으면 군무가 빡센데 좀 추려보지
포도맛포도젤리
ㅋㅋㅋ 난 첫번째 안무 보고 이게 뭐...지? 했는데, 아래로 내리고 나서 다시 첫짤을 보니 이건 나쁘지 않는데? 이러는 나를 발견했지 ㅋㅋㅋㅋㅋㅋ
저거 다 노기자카46이잖아
노기자카46이랑 비슷한 케야키자카46 노기자카46은 그나마 얌전...
그래서 센터였던 애가 하이브 들어옴
아 그렇네 앞글자가 다르구나
누구? 사쿠라? 사쿠라는 hkt잖아..
히라테 유리나
히라테 하이브감?? 헐..
아이돌은 아니고 배우로 들어갔을걸?
무리한 안무로 몸이 망가져서 아이돌은 더이상 힘들다고 본거같긴함
탈퇴 이후로도 솔로 싱글 내고 음악방송도 나오고 했으니 딱히 그런 건 아님. 100% 배우만 한다는 그런 느낌은 없음.
케야키자카46...
퍼퓸이랑 베이비메탈은??
퍼퓸 옛날에 참 좋아했는데 요즘도 활동하나보네? 놋치 쩔었느데..
베이비메탈은 세션들 실력이 굇수급이지 앞에서 노래하는 여자애들 안무는 저것보다 낫다고는 못하겠던데
퍼퓸 아직도 현역이더라 얘네도 30넘었는데 여전히 안무빡세게 잘함
시스템자체가 소수정예를 키우는데 적합하지 않던데
궁금한게 예전 일본아이돌은 팬들이 키워준다는 ? 그런 성장형 아이돌들이 주를 이룬다고 들었는데 예를 들자면 노래든 춤이던 처음부터 잘하는게아니라 팬들의 응원과 관심이런걸로 점점 잘해가는? 뭐그런거 지금은 좀 달라짐?
뭐야그게 무서워... 팬들의 사랑으로 매니지먼트가된다고??? 헌터물 소설에 나오는 보모형 sss급 팬인가
K-아이돌 대세화 이후에는 그랬다간 왠만큼 푸쉬하지 않는이상 관심도 못받음 그나마 지하돌쪽이 아직 그런 기미가 있긴 한데 메이저에서 그랬다간 성우돌한테도 쳐발릴걸
사실 말로 그렇게 포장한거지 실상은 준비도 안된 애들 데리고 아이돌 사업하는거니 인기투표나 악수회같은걸로 팔아먹던 48계열은 슬슬 밑천 들어나는중 ㅋㅋ..
그래서 니쥬가 다씹어먹고있지않나 일봌
그게 에케비48그룹 컨셉이었음. 찾아가는 아이돌, 성장하는 아이돌. 근데 그거에 부합하는 캐릭터가 초기이후엔 거의 없고 총선 생긴 이후로 총선 정치질만하고 실력 안키워서 꼬라박았지
내가 보기엔 성장형이라는게 실력을 성장시키는게 아니라, 인지도,매출을 성장시키는걸 말하는것 같음.
AKB 계열은 작년에도 싱글 앨범 수십만장씩 팔음. 아직도 상위권.
걍 쟤네 컨셉이저런거아님??
루근l웹-1234567890
문젠 일본 내수 시장이 악수권 판매로 팔아먹던게 각종 문제로 파멸되어가고 한국 엔터의 성장으로 신규 유입도 없어서 괴사되어가고 있다는 것
루근l웹-1234567890
아이돌은 원래 소비형임. 그게 세계에 먹히냐 안먹히냐가 갈리는 거
루근l웹-1234567890
세계진출해서 잘되면 수익이 어마한데 왜 세계화할 이유가 없음?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야
애초에 포지셔닝을 내수로 잡았으면 근데 그게 문제인가 싶긴 함 우리나라든 외국이든 어느 분야든 간에
중국 원신이 철저하게 일본게임 행세하면서 세계진출 하듯이 일본 아이돌도 철저하게 K팝 행세하면 또 모르지...
그게 XG
K팝이 아닌 X팝이라고 똑같이 ㅂㅈ 말라고 말장난이나 하면서 정작 카테고리엔 K팝에 끼워팔기 함
원신도 일본 게임인 척하는 거지 일본 게임이라고는 안 하지.
일본은 아이돌보단 아이묭, 요아소비, 이마세 이런 애들이 좋더라
일본애들이 좀 쿵짝쿵짝하는 리듬감이 떨어진다더라 JPOP들이 거진 밋밋하잖아 들어보면
딱히 그런 얘기는 의미 없음. 일본 애들이 우리나라 아이돌 팀에서 메인 댄서 하고 있는 경우 많음. 뚝딱거리던 일본 아이돌들도 한국에서 훈련 받고 그냥 비슷하게 퍼포먼스 할 수 있게 되는 것도 이미 많이 나왔고.
트와이스 모모 르세라핌 카즈하가 팀내에서 춤 제일 잘추는디...
저동네는 할거 다 해보고 수익모델을 극대화하다가 결국 저쪽으로 변화한 거 아니었음? 프듀101 흥행한거 보면 우리나라도 몇년뒤에 비슷한 시스템으로 나올수 있을거 같기는 함. 흥행할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는 그래도 기본적인 실력은 요구하는 곳이라 일본처럼 되기가 쉽지가 않음. 당장 어디 회사 부장이 왠만한 가수 뺨때리는 실력을 가지신 분들도 많은 곳이고.
지금 그렇게 하고 있는게 트리플에스라는 팀. 멤버 엄청 많고 거기서 멤버 돌려가면서 팀 구성해서 활동하고 하는데 무대 퀄리티는 엄청 떨어짐.
사실 저것도 이미 몇년 되었고 요즘은 케이팝 스타일 하위호환 느낌으로 바뀌는 중임. 근데 그래도 세계화는 안되는 게...상위호환인 케이팝 걸그룹을 빨면 되는데 굳이 하위호환 일본 걸그룹을 빨 이유가... 그래서 요즘엔 일본만의 스타일로 세계화가 따로 진행중임. 아직 성적은 미미하지만 조금씩 살아나고는 있음.
저것도 옛날 이야기고 남돌은 철저하게 한국화 되가는 중임 이게 한두 세대 정도 전에 가요 듣는거 같음 춤도 그렇고
안무가에게 댄스를 맡기는데 안무가가 난이도를 생각치 않고 때려박아서 참사가 일어나는거
근데 아이돌시장에서 이겼다고 전체 노래시장에서 이긴건 아닌지않나...? 우리나라는 대부분이 아이돌이고 발라드가수 가끔있는데 일본쪽은 밴드나 팝가수쪽도 많은편아닌가...?
일본 아이돌말고 음악이나 뮤지컬쪽은 어마어마하다고 들었음
팔리는거 보면 그것도 아니더라
맞음.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디를 가도 전체 음반시장에서 아이돌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이내임. 한국이 이상하게 아이돌 편중이 굉장히 심한데. 무려 30% 가 넘거든. 좋게 말하면 아이돌 시장이 활발한거고 나쁘게 말하면 아이돌 시장에 너무 편중되어 있는거지.
음악에서 이기고 말고가 어딨음.... 유행 하느냐 아니냐에 차이일 뿐이지
아무도 전체 노래시장에서 이겼다고 말한 적 없음
님 뇌내망상으로 아이돌들끼리 세계대회 하고 있었나요?
일본아이돌을 모티브로 만든 애니나 게임은 좋아하는 곳에서 실제 일본아이돌은 비판하는거 보면 좀 아이러니 하기도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