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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즐겁게는 만들어주려곤 하니까 평균 이상이다.
재미있으면 된거지 재미도 없는데 돈을 쓰게하는게 문재지
지금은 전세계 돈미새 소리좀 듣는다는 게임회사 새끼들은 다 모바일에서 저러고 있잖아.
'응원' 이라는 관점은 신박하네
그래도 재밌게 해준다는 생각하는 시점에서 1%같음 재미는 무슨 등갈비 발라먹듯이 쪽쪽 빨아먹을 놈들밖에 없는데
근데 본인들 게임을 저렇게 잘 아는데 재미가 없을리가 없을거 같기도 해
쟤네들의 적은 다른 가챠겜이 아니라 패키지겜이구나...
쟤네들의 적은 다른 가챠겜이 아니라 패키지겜이구나...
전세계적으로 저런 BM으로 유명한게 한국 3N아님?
izuminoa
지금은 전세계 돈미새 소리좀 듣는다는 게임회사 새끼들은 다 모바일에서 저러고 있잖아.
마지막2페이지보고도그생각듬?
지금은 일본이나 중국이 더 유명하지.
마지막 2페이지 보니까 갑자기 원신같이 느껴지기 시작함 (무과금은 지옥이고 흔한 "게임" 배낀거고)
원신 : 유라를 지금 안뽑으면 1년 반동안 다시 뽑을수 없습니다
그런 쓰레기랑 비교하지 말자
택진이도 자기 게임 재밌다고 생각할 껄?
드래곤 뱅크쪽 이야기 하는건데 저 할배 쪽
재밌게 만들어 준다고 했잖아 일단 NC는 아니지
린저씨들이 계속 붙잡고 있는거 보면 일단 자기딴엔 리니지라이크가 재미는 있긴 한가보지 물론 매몰비용 같은거 때문에 못접는 사람도 있긴 한가본데
루리웹-1918710222
아니 남들보다 우월감을 느끼고싶다는건 본문에서도 나왔잖아 ㅋㅋㅋ 물론 리니지라이크에서 서민은 그런거 느끼기 힘들겠지만 그런 우월감에서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 있는거뿐이지
1년 반이 아니라 진짜로 2년 찍을 것 같음
적어도 즐겁게는 만들어주려곤 하니까 평균 이상이다.
재미있으면 된거지 재미도 없는데 돈을 쓰게하는게 문재지
애초에 돈 쓰는 사람은 재밌는 거겠지. 리니지든 메이플이든 누가 칼들고 협박함? 뭔가 뭔가 재미가 있으니까 지르는 거잖아.
'응원' 이라는 관점은 신박하네
일본은 아이돌 문화도 그렇고 우리랑은 많이 다른 느낌이더라. 우리는 완성품을 소비하는데 저쪽은 자기들이 키운다는 느낌을 갖도록 유도함
자기가 좋아하는 컨텐츠가 지속되려면 결국 유저들이 과금을 해 줘야 하니까...
. 일본 책인데 여기서도 비슷하게 응원 소비란 게 나옴 "이 회사가 마음에 드니까" "이런저런 행동을 하는 회사니까" 같은 소비 방식의 파이가 커지고 있다고
캐릭터성 강한 게임은 자기가 원하는 캐릭터 스토리 많이내달라고 그 캐릭터 픽업뜨면 캐릭터 필요없는데도 천만원씩 가챠하는 애들 많음.
우리도 서버비 내줌 이라고 하잖아 ㅋㅋ
의외로 게임 말고도 아이돌이나 인방 등 여러 덕질에서 먹히는 사실임 일본에서 괜히 밀어준다는 뜻의 오시를 최애라는 의미로 쓰는게 아님 응원과 덕질은 꽤 많은 부분을 공유함
환경을 지켜서 조금 더 비싼 식재료나 제품 공정무역 제품들 등등... 효율따지면 싼거먹는게 좋지만 도덕적인 가치가 인정되서 구매욕을 일으키는 건 예전부터 있었지
근데 본인들 게임을 저렇게 잘 아는데 재미가 없을리가 없을거 같기도 해
자기들 게임 강점이 뭔지도 모르고 그냥 주먹구구로 운영하는곳이 한두곳이 아니야..
가쟈겜 안만 욕해도 결국 가챠겜이 젤 앵벌이 되니까
그래도 재밌게 해준다는 생각하는 시점에서 1%같음 재미는 무슨 등갈비 발라먹듯이 쪽쪽 빨아먹을 놈들밖에 없는데
[99%] -리니지에 돈을 쓰시면 리니지가 나옵니다 [1%] -우마무스메에 돈을 쓰시면 우마무스메 애니가 나옵니다 -브라운더스트에 돈을 쓰시면 P의거짓이 나옵니다
무지성 과금추가하다 꼬꾸라지는 게임 많지 사과하기 vs 할복하기 에서 할복 고르는 회사 많은거보면
진짜 레전드긴해 ㅋㅋㅋㅋ
배틀패스도 요즘 꽤 흔히 보이던데
번외)쩌는 스토리를 뽑는다
아아, 기다리겠다고 아이보! 하면서 스토리 끝내면 뽑을수밖에 없지
사실 이거도 재미있게 해 준다의 일환이긴 함
그렇네 시스템 쪽만 생각했는데 스토리도 게임의 일부니까
가챠 타이틀 배너는 "I AM BACK"
그래도 재미라도 있게 해주겠다는 말은 하니 다행인 회사구만. 다른데는 개 창렬 노잼 되버려서 망해버렸는데
평범하게 분석 잘해놨는데? 재밌으면 일단 가산점이지
저게 줄타기지 재미를 추구하면서 최대한 뜯어낸다
솔찌 일단 뭔가 매력적이어야 지르지 매력적인게 없는데 저기 나온 다른 구조 있어봐야 차라리 접고말지 굳이 지르려고 안함
무과금이라도 할 수는 있다+즐거운 게임을 만든다라는 점에서 진짜 제대로 된 게임회사 아닌지
위는 리니지고 아래는 블아 아님? ㅋㅋㅋ
확률 주작도 안치고 신규캐 출시후 기존캐 너프도 안하는거보니 순한맛 양심회사 맞다
업계의 전문용어로 "앵커" 라고 합니다. 월정액, 신규유저 1000원 패키지, 3일 무료체험권 등등 과금결제에 대한 허들을 낮춰주는 것들을 말하죠.
월정액은 무과금이라고 하는 시대가 왔더라
가챠 안돌림 무과금이래...
보세요 저게 바로 개돼지입니다.
과금질 안하면 성능 안 나오게 해놓으면 그냥 때려치고 말지 십새들 내 죽어도 돈 내나봐라 하던 나인데 캐릭터에 홀리니까 지갑이 그냥 슉슉 열리더라고
이게 맞음
에초에 저런게 게임회사가 가져야 할 마인드 아님?
이거 보니까 말딸에서 옥좌 내놓고 테이오ssr 내놓은거 생각나네
가끔 쩌는 캐릭터성과 스토리를 내주면 저렇게 머리 안굴려도 알아서 질러준다
페그오가 대표적이에요 개네가 pvp가있어 뭐가있어 스토리도 솔까 무과금들 다 깨는데
마지막에 말하는 게 그거임. 이 게임을 더 보고 싶다. 돈 내서 응원하고 싶다는 기분이 들게 하려면 만족스러운 무언가를 보여줘야 한다...
그래서 만화속회사는 제대로된 회사같음 최소한 돈받는만큼 재밌게해주겟단거니까
일본에서 우마무스메를 이기는 방법
믈론 WFS 게임은 믿지마라 언제 개판 날지 모름
안 그래도 메인챕터 업뎃될 때마다 난이도 지랄나서 뻥뻥 터지고 있음 ㅋㅋㅋㅋ
무과금이 메인 스토리 밀면 메인 스토리 깼다고 인증(비틱)하는 게임 ㅋㅋ 진짜 딱 본문 만화 같은 게임이긴 함. 메인 스토리를 인질로 잡고 무과금은 진짜 고난과 역경을 해쳐나가야 하는 게임. 전투 개짜증나는데도, 매출 1위를 만들어내는 스토리가 ㄹㅇ 놀랍긴 함
과금하는건 문제가 일절없는데. 그 방식이 가챠라는게 문제지. 가챠는 법으로막던가해야지싶은데
가챠가 앞으로 어떻게 막히게 될 지 궁금하긴 함. 1. 법으로 막아서 가챠를 사라지게 한다. 2. 게임 회사에서 가챠보다 우월한 사업적 모델(BM)을 고안해낸다. 가챠와 비슷하거나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으면서, 유저 거부감은 더 적은 BM이 고안된다면 이 BM이 업계 전반적으로 퍼지게 되면서 가챠는 사업적으로 열등한 방식이기 때문에 가챠는 사라지게 된다.
보통은 법이지.
개인적으로 나는 2.를 통해 자연스럽게 BM 교체가 이뤄지면 좋겠는데, 그런데 게임회사에서 그냥 가챠로 쉽게 돈 벌고 말지, 굳이 새로운 BM을 고안하려고 할까 생각이 들기는 하네. 국회의원한테 로비해서 법을 막기 vs 새로운 BM 시도해보기 넥슨이 부분유료화 고안하며 사업적 성공을 해낸 것처럼 누군가 '가챠는 낡았다' 하며 새로운 BM을 만든다면 전세계 1위 게임회사가 되는 게 가능할 것도 같은데, 너무 모험이니까
시즌패스가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새로운 BM인듯 그걸로 포트나이트가 엄청 성공했고
가챠 자체가 재화를 한정시켜서 돈을 허공에서 연성해내는 마법이기도
퍼드의 향기가나네
저기서 3번은 굳이 가챠 아니라도 어느게임이던 다 있는 장치임 게임뿐만 아니라 상품판매쪽 공부한 사람이면 다 알듯?
그래도 진심으로 재밌는 게임을 목표로 한다는 점
재미가 있게 만들다니!! 양심무엇. 등골까지 쪽쪽 빨아먹고 더 안나올것 같으면 새 게임 내서 이동한 사람들 다시 쪽쪽빠는 곳이랑은.... 기본개념이 다르네
재미없게 만들겠다는 게임사 없지
맞는말인데 사악한것처럼 연출하네 ㅋㅋ 원래 모든 유흥이 저런 로직으로 굴러가지.
라이트하게 그렸지만. 그림이 이케가미 료이치인가..
그런데 3,000엔짜리를 120엔에 파는건 진짜 혜잔데?
그 마인드가 위험한거임 사실 ㅋㅋㅋ 디지털로 된 물건은 찍어내는 비용이 없으니 게임회사에서는 10엔에 팔아도 일단은 이득이니까
원래 처음이 어려운건데 그 처음의 허들을 낮춰주는거니까
온라인 산업은 원가가 매우 쌈 사실 개발비와 운영비를 생각하면 보통의 가챠 한번 굴리기의 원가는 300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보는 견해도 있음
자기 게임에 대해 저정도로 파악하고 재미를 추구해주는 것 만으로도 최상위권이지...
마지막을 제대로 해주는 겜은 의외로 적다
잠깐 그림체가 크라잉프리맨 그작가 같은디
과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대밌는 게임이라면 환영이지
최소한 재밌게 만들어 준다는 기본 마인드는 있네
이야 그럴싸해서 더 ㅈ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저 대부분 저거 알고 당하는거임 ㅋㅋ 그런데도 과금을 하는거고..
본문은 가챠겜 전체를 말하는건데 뭐 재밌으면 된다 이런식으로 실드치는거 눈물겹다 참 리니지류나 씹덕가챠나 과금구조는 저거랑 똑같음 재미? 재미는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요소임 리니지하는 린저씨들은 그게 자기들한테는 재밌으니까 지르는거고
오 이거 정발 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