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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챠겜이면 초기 이후로 매출은 하향세지만
(이론상)
라이브형 서비스게임의 제일 큰 문제: 매달 혹은 격주마다 새 컨텐츠를 내야함. 콘솔게임처럼 공백기 두는 순간 섭종 순식간임
저 수수료 30%는 진짜 양아치맞아
얼마되지도 않아 저 웃는 얼굴들이 거짓말같이 일그러진다.
보통 런칭빨이 다하면 매출 떨어지지
근데 저 경우엔 이미 초기 출자액까지 완납한거라 안되겠다 싶으면 조금 더 빨다 새거 내면 되는 레벨로 벌었네 ㅋㅋㅋ
가챠겜이면 초기 이후로 매출은 하향세지만
그렇지도 않아
(이론상)
얼마되지도 않아 저 웃는 얼굴들이 거짓말같이 일그러진다.
츠나토모다이슈키
근데 저 경우엔 이미 초기 출자액까지 완납한거라 안되겠다 싶으면 조금 더 빨다 새거 내면 되는 레벨로 벌었네 ㅋㅋㅋ
어차피 초기출자액 다 벌었고 저걸 몇달만 유지해도 다음 모바일 가차겜 수개는 뽑을 돈은 충분히 모임. 어차피 대부분 모바일 가차게임은 수명이 그리 길지도 않고 그렇지않아도 돈이되기때문에ㅋㅋㅋ
게임이랑 전혀 다른 이유로 일그러짐 ㅋㅋㅋㅋ
보통 런칭빨이 다하면 매출 떨어지지
저 수수료 30%는 진짜 양아치맞아
배달플랫폼:그니까.. 날강도들이네.... 우린 20%대(26.5%)밖에 안되는데..
지주한테 소작농이 임대료 바치는 셈이지.ㅋ
라이브형 서비스게임의 제일 큰 문제: 매달 혹은 격주마다 새 컨텐츠를 내야함. 콘솔게임처럼 공백기 두는 순간 섭종 순식간임
해결법 개발자를 갈아넣는다
오픈때 유저수랑 매출이 유지되거나 늘어나는 겜은 거의 없지, 원신은 개발자 3교대로 갈아넣어서 그거 성공한 드문 케이스고
개발자를 3교대로 갈아넣는다니 ㅁㅊ;;
보통은 오픈때가 제일 많이 벌지
출자금 전액 회수했으면 성공했구만
와 시발 ㅋ 제작사보다 구글이 더 많이 가져가네
저건 제작사 지분구조가 많이 쪼개져서 그런 경우지 수수료 떼고 지분별로 나눠먹잖아
아무리 그래도 30% 그냥 가져가는건 지들끼리 독과점이니 할수있는 행보지
하지만 다른 대표가 있는돈 다 투자해서 딴짓을 하기 시작하는데
나온줄도 모르고 사라지는 모바일겜들 생각하면 저건 진짜 대박친건 맞긴하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