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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게임회사들의 채용 트렌드.jpg

일시 추천 조회 29878 댓글수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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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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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는데 뭘 어떻게 선도하려고..?
카오스현 | (IP보기클릭)211.184.***.*** | 23.06.05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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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림 그래서 뭐 만들었나 하고 보니 쓰레기들만 찍어냄
라젠드라 | (IP보기클릭)104.28.***.*** | 23.06.05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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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게임 해야 명작 만드는건 아니긴함 게임 개발자 중에 게임 접해보지도 않다가 명작 만든 사람들도 은근 많으니까 다만 이왕이면 어느정도 게임을 경험해본 사람이 좋지
사료원하는댕댕이 | (IP보기클릭)121.171.***.*** | 23.06.05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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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글도 개까였지
foranie | (IP보기클릭)61.79.***.*** | 23.06.05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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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라면서 정작 저 회사는 처음 본 회사인데 ㅋㅋ 맨 아래는 네오플 채용공고 같고
코크럴 | (IP보기클릭)183.109.***.*** | 23.06.05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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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짤 이야기면 게임을 자동사냥이나 그냥 인기작 몇번 해본사람들 말하는거임. 게임회사라면 더 심층적으로 게임을 평가하면서 해본사람이 우대받아야되는거 아니냐는 소리.
루리웹-123456974892 | (IP보기클릭)61.101.***.*** | 23.06.05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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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terbin | (IP보기클릭)1.241.***.*** | 23.06.05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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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글도 개까였지

foranie | (IP보기클릭)61.79.***.*** | 23.06.05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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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738964

저놈 짜내서 나온 기름으로 차 굴러가냐고 ㅋㅋ

루이스이나시우룰라다시우 | (IP보기클릭)203.128.***.*** | 23.06.05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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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738964

misterbin | (IP보기클릭)1.241.***.*** | 23.06.05 00:24
misterbin

스마게에서 나온 로스트아크 해보면 다른 게임들 요소들 상당히 많긴 하더라

루리웹-6308473106 | (IP보기클릭)223.38.***.*** | 23.06.05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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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는데 뭘 어떻게 선도하려고..?

카오스현 | (IP보기클릭)211.184.***.*** | 23.06.05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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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게임 해야 명작 만드는건 아니긴함 게임 개발자 중에 게임 접해보지도 않다가 명작 만든 사람들도 은근 많으니까 다만 이왕이면 어느정도 게임을 경험해본 사람이 좋지

사료원하는댕댕이 | (IP보기클릭)121.171.***.*** | 23.06.05 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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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료원하는댕댕이

첫짤 이야기면 게임을 자동사냥이나 그냥 인기작 몇번 해본사람들 말하는거임. 게임회사라면 더 심층적으로 게임을 평가하면서 해본사람이 우대받아야되는거 아니냐는 소리.

루리웹-123456974892 | (IP보기클릭)61.101.***.*** | 23.06.05 00:18
사료원하는댕댕이

이거 마따

게임기획자 케르밸런스 | (IP보기클릭)121.157.***.*** | 23.06.05 00:18
사료원하는댕댕이

ㅡㅡㅡㅡㅡ 그래도 제작하는 사람이 직접 많이 할수록 갓겜 나오는거 같기도 함

루리웹-6308473106 | (IP보기클릭)223.38.***.*** | 23.06.05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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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림 그래서 뭐 만들었나 하고 보니 쓰레기들만 찍어냄

라젠드라 | (IP보기클릭)104.28.***.*** | 23.06.05 00:14
라젠드라

최대 히트작이 조이시티... ㅋㅋㅋ

레디나인 | (IP보기클릭)210.2.***.*** | 23.06.05 00:16
라젠드라

딱 그 회사에 맞는 직원

루리웹-1152011317 | (IP보기클릭)119.201.***.*** | 23.06.05 00:18
라젠드라

문명폰겜 낸지 반년쯤 섭종시킴

S플래티넘 | (IP보기클릭)119.71.***.*** | 23.06.05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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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라면서 정작 저 회사는 처음 본 회사인데 ㅋㅋ 맨 아래는 네오플 채용공고 같고

코크럴 | (IP보기클릭)183.109.***.*** | 23.06.05 00:15
코크럴

엔드림 이라고 해서 이런거 만든 회사예요 그리고 저사람 주장은 좀 이상하긴 한데 일단 게임 개발에 가장 중요한건 게임을 많이 해본게 아니라 게임을 구현해본 경험이 가장 중요하긴 합니다. 게이이 그냥 생각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고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야 하는데 이게 의외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기 비디오 게임들은 보드 게임과 게임북의 룰을 많이 차용했고 지금도 게임을 개발하기 전에 보드 게임이이나 카드 게임 형식으로 게임을 구현해본다음 이를 다시 PC게임화 시키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일단 디지털 게임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보드 게임관련 지식으로 어느정도 게임 구현이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저글쓴 사람은 자동 사냥이 어쩌구 하는걸로 보면 게임 경력이 아주 짧고 지식도 매우 적네요

평범한 닭 | (IP보기클릭)119.204.***.*** | 23.06.05 00:23
코크럴

부연 설명을 달자면 탄막 슈팅을 보드 게임으로 구현한 게임도 있습니다. 실제 플래이 해본 분들의 평은 의외로 탄막 슈팅특유의 긴장감을 보드게임으로 잘 구현했다고 하더군요 즉 보드 게임과 비디오 게임이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지만 보드 게임으로 만들려늰 게임의 간략한 룰과 진행 규칙 정도는 구현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서 이 게임의 가능성 정도를 가늠할수 있다고 합니다.

평범한 닭 | (IP보기클릭)119.204.***.*** | 23.06.05 00:29
평범한 닭

컴퓨터 게임 해본 경험 없이 보드게임관련 지식'만' 가지고 게임 만들어도 만들 수는 있겠으나... '어느정도'까지만이지 그렇게 만들어서야 현재 게임판 트렌드도 모르고 노하우도 없을텐데 잘 먹히는 좋은 게임이 나올 가능성은 매우 낮을 걸로 생각됩니다.

U4M5P | (IP보기클릭)59.10.***.*** | 23.06.05 00:33
U4M5P

보드게임은 최대한 룰을 직관적으로 만들면서 게임에 입문한 플레이어들에게 다른게임과는 다른 룰적 재미를 줘야해서 의외로 유행에 상당히 민감하고 나름변화와 시도도 많이 되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인디게임과 비슷한 경향이 있습니다.

평범한 닭 | (IP보기클릭)119.204.***.*** | 23.06.05 00:40
평범한 닭

근데 그건 보드게임 노하우잖아요... 컴퓨터 겜을 안해봤으면 컴퓨터 겜으로 구현하면서 어떤 기능을 추가해야 되고 뭘 빼야 하고 뭘 강조해야 하고 이런 노하우가 하나도 없을 거잖아요. 심지어 다른 개발사들은 그런 고민 수십년째 해서 이미 해결책을 찾아놓고 잘 해나가고 있을텐데요. 보드게임 노하우만 가지고 컴퓨터 게임은 0부터 시작해서 성공할 수 있다고 보신다면 업계를 너무 만만하게 보시는 게 아닌지...

U4M5P | (IP보기클릭)59.10.***.*** | 23.06.05 00:45
U4M5P

보드게임 설계해봤다면 PC게임 설게도 가능하고 그 역도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PC게임을 기반으로 보드게임을 설계하는 경우도 있고 여기에 실제 PC게임 개발 했던 디랙터가 참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 개발단계에선 아이디어를 확실하게 구체화 시키고 이를 검증할 필요가 있는데 이단계에서 보드게임으로 1차 구현후 이를 확장시켜서 보드게임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보드게임과 PC게임의 기획이 호환이 된다는것이지 보드게임만 만들던 사람들만 모여서 비디오 게임을 개발한다는게 아닙니다.

평범한 닭 | (IP보기클릭)119.204.***.*** | 23.06.05 00:55
평범한 닭

[디지털 게임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보드 게임관련 지식으로 어느정도 게임 구현이 가능하긴 합니다] 이게 님이 한 말씀이잖아요. 말씀을 바꾸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저런 경우 '어느정도 할 수 있다는 거지 잘 할 가능성은 낮다'는 게 제 이야기고요.

U4M5P | (IP보기클릭)59.10.***.*** | 23.06.05 00:57
U4M5P

그 RPG의 시초가 던전 앤 드래곤인거 생각하면 그렇게 불가능도 아닌데요. 컴퓨터 게임중에 보드게임이 원조인게임도 은군 있고.

errno | (IP보기클릭)218.238.***.*** | 23.06.05 00:57
errno

그니까 불가능하단 소린 아닙니다 저도. [디지털 게임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보드 게임관련 지식으로]만 만들었을 때 지금시대에 잘 먹히는 게임이 나올 가능성이 낮다는 거죠.

U4M5P | (IP보기클릭)59.10.***.*** | 23.06.05 00:59

회사에 제대로 겜 하는 사람이 없어지면 신규 레이드 pv 찍는데 무적 키고 하는걸 걸리고도 배째라고 나오게 된다 출시 전엔 무적버프 획득기믹 있을거라 행복회로 돌리는 놈도 있었는데 나와보니 당연히 그딴거 없었음ㅋㅋㅋㅋㅋㅋ

수감번호-5019 | (IP보기클릭)203.229.***.*** | 23.06.05 00:17
수감번호-5019

무슨게임임

AradicSwallow | (IP보기클릭)223.38.***.*** | 23.06.05 00:19
AradicSwallow

소울워커요 그 레이드 꼬라지가 개판이라 그때 접었음

수감번호-5019 | (IP보기클릭)203.229.***.*** | 23.06.05 00:20

천재가 아닌데 만들려면 공부라도 열심히 해야지

연휴좋아 | (IP보기클릭)211.226.***.*** | 23.06.05 00:17

장르문학 작가나 웹툰 작가한테 같은 계통 작품만 읽고 창작하지 말라고들 하잖아? 근데 그것도 안하는 조직이 있네 ㅋㅋㅋ

불지옥소년단 | (IP보기클릭)59.12.***.*** | 23.06.05 00:17

애초에 게임을 잘 만들면 "니들 게임은 하면서 게임 개발하냐"라는 소리가 나올 일이 없을테니....

데나트 | (IP보기클릭)211.243.***.*** | 23.06.05 00:17

게임 해본 경험 "만"가지고는 뭣고 안되고, 게임 해본 경험 "은"기본으로 깔고 가고 유의미한 경험이고 거기서 뭔가를 이끌어내야 하는건 맞지.

루리웹-3928622155 | (IP보기클릭)118.235.***.*** | 23.06.05 00:17

근데 궁금한거 있음 경영진들도 게임할까? 예를들면 넥슨 엔씨 닌텐도 세가 같은 회사 사장 임원들은 자기 회사 게임을 할까?

일론 머스크 | (IP보기클릭)59.25.***.*** | 23.06.05 00:17
일론 머스크

이사급은 바빠

현실복귀불가 | (IP보기클릭)222.108.***.*** | 23.06.05 00:19
일론 머스크

한국 회사 경영진은 게임 안 하던데, 해외는 모르겠음.

MadWoung | (IP보기클릭)211.176.***.*** | 23.06.05 00:24
일론 머스크

케바케임. 외국계도 임원 중에 게임 많이 하는 아조씨도 있었고 거의 안하는 아조씨도 있었음

망멩미 | (IP보기클릭)61.83.***.*** | 23.06.05 00:32
일론 머스크

이와타 사장이 난 사장 이전에 게이머였다고 하니 닌텐도쪽은 하는거 같더라 아오누마 젤다 PD는 아예 1년동안 실제게임 붙잡고 수십번을 클리어

루리웹-6308473106 | (IP보기클릭)223.38.***.*** | 23.06.05 00:35
현실복귀불가

그래서 한국 겜이 거의 다 개노잼인 듯

U4M5P | (IP보기클릭)59.10.***.*** | 23.06.05 00:36
일론 머스크

경연진급을..대게 최대 윗선은 여러가지특징있는사람들이있는데.. 게임을진짜 좋아하던가... 관리를 잘하던가.. 아니면 투자를받거나 또는 다른곳에 잘팔거나..기타 등등있는데.. 경험해봤을땐 게임을 좋아하는스타일이 최악이었던경우가 많았음. 뭐 천재스타일로 게임좋아하면서 가는경우라면좋겠지만.. 대게 사회성떨어져서 여기저기 팔지못하는경우도많고 지좋아했던게임계속들먹이면서 게임방향 ㅈ같이잡는경우도많았음... 그냥 각자위치에 믿을맨꽃고 확실히 힘 싫어주면서 밀어주는스타일이제일좋긴했어...

한국의배트맨 | (IP보기클릭)121.165.***.*** | 23.06.05 00:50

기획은 게이머여야해

최소는영어로민이라고해 | (IP보기클릭)175.117.***.*** | 23.06.05 00:17

물론 대부분의 회사 면접은 당연히 게임과 관련한 이야기 위주로 함

게임기획자 케르밸런스 | (IP보기클릭)121.157.***.*** | 23.06.05 00:17

보라색> 녹색> 파란색> 하얀색이 맞나 게임할 땐 생각 안해봤는데 대답하려고하니 헷갈리네ㅋㅋ

소녀마녀 | (IP보기클릭)116.47.***.*** | 23.06.05 00:17
소녀마녀

사실 게임마다 다르지

PV=NTR | (IP보기클릭)118.235.***.*** | 23.06.05 00:18
소녀마녀

게임마다 다 다른데 보통 보라가 제일 높고 흰색이 제일 낮은데 녹파냐 파녹이냐는 좀 많이 갈리는듯

PleSeries | (IP보기클릭)220.86.***.*** | 23.06.05 00:20
소녀마녀

녹색을 언커먼으로 넣을지 세트템으로 넣을지에 따라 다르긴함 그땐 녹색이 언커먼이면 파란색이 레어로 들어가고 부가 설명 넣으면 그러려니할듯

루리웹-1986560713 | (IP보기클릭)39.122.***.*** | 23.06.05 00:20
소녀마녀

게임마다 다르지만 보통 하얀색이 제일밑으로 깔고가긴하지

면먹는하마 | (IP보기클릭)58.123.***.*** | 23.06.05 00:20
소녀마녀

보더랜드에서는 녹색보다 파랑이 더 좋긴했는데 진짜 겜마다 다를듯 디3에선 초록색이 세트템이고 게다가 보라색은 없던걸로 기억하고

그림판다○고 | (IP보기클릭)221.141.***.*** | 23.06.05 00:21
소녀마녀

내가하는 겜은 애초에 보라색 = 특수, 파란색 = 방어, 녹색 = 지원으로 장르 구분이지 등급 구분이 아님ㅋㅋ

루리웹-3645316075 | (IP보기클릭)92.202.***.*** | 23.06.05 00:21
소녀마녀

와우기준으론 보라 파랑 녹색 하얀색 이렇게

님강등 | (IP보기클릭)118.235.***.*** | 23.06.05 00:22
소녀마녀

거 순서 배치하고 자기 나름대로의 이유를 설명하는것 까지도 시키지 않을까?

코토리 프라이드치킨 | (IP보기클릭)182.213.***.*** | 23.06.05 00:23
면먹는하마

메이플은 또 흰색 포션이 좋은 쪽이었던 것 같기도 한데 예전이라 기억이ㅋㅋ

루리웹-3645316075 | (IP보기클릭)92.202.***.*** | 23.06.05 00:28
소녀마녀

보통 최하급 흰색은 고정이지 나머진 본인이 어떤 게임 해왔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참공 | (IP보기클릭)118.235.***.*** | 23.06.05 00:34
소녀마녀

보통 흰색-밝고,화려한색 순으로 이동하는데, 흰-초-파-보-주 순으로 올라가긴 했지. 테라리아 란 게임으로 보면 회-흰-파-초-주-홍-핑-연보-라임-노-사이얀-빨-보-무지개-호박 순서의 색깔이었음. 게임마다 다름.

민폐인 | (IP보기클릭)114.202.***.*** | 23.06.05 00:36
루리웹-1986560713

그렇네 세트템이 녹색인 경우가 있구나 당연히 흰<녹<청<보라고 생각했는데

데스사이즈헤 | (IP보기클릭)59.6.***.*** | 23.06.05 01:02
PV=NTR

회사 면접 질문인거 감안하면 자기네 회사 게임 기준으로 대답하면 좋아하지 않을까 싶음

데스사이즈헤 | (IP보기클릭)59.6.***.*** | 23.06.05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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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697817140

주장이 병ㅅ같음+말투 족같음+뭐 얼마나 갓겜만드나했는데 양산형 삼위일체

S플래티넘 | (IP보기클릭)119.71.***.*** | 23.06.05 00:20

근데 게임을 안 해봤다면 게임에 흥미가 없는 성격인데 명작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음? 유저의 니즈가 뭔지 파악이 안 될 거 아니냐

덥드아 | (IP보기클릭)221.154.***.*** | 23.06.05 00:17

간단한 거지 니 입맛에 맞는 거 말고, 내 입맛에 맞는 거 만들어 달라는 거지

총군쇠 | (IP보기클릭)121.172.***.*** | 23.06.05 00:18

하다못해 게임은 별로 안하더라도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조차 없는 경우도 많죠.

왈도영감 | (IP보기클릭)211.61.***.*** | 23.06.05 00:18

영화 안보고 영화만들기 책 안 일고 책쓰기 음악 안듣고 작곡작사하기;;;

기끟이 | (IP보기클릭)220.127.***.*** | 23.06.05 00:18

아예 게임도 안하고 돈벌려고 하니깐 욕먹는거지. 돈벌려면 다른일도 많은데

핸썸유게이 | (IP보기클릭)113.60.***.*** | 23.06.05 00:19

저 색깔맞추기가 진짠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저게 면접보는사람이 무슨계열게임했는지 구분시켜주는 척도가됨

애플국희 | (IP보기클릭)175.127.***.*** | 23.06.05 00:19

당연한게… 물건을 파는거는 기본적인 세일즈 포인트가 공통되거나 이론적으로 많이 정립이 된 경우가 많을텐데 게임은 비교적 신생사업이니까 그런게 없거나 희박할테고, 그러면 당연히 생면부지 해본적 없던 사람보다야 해본적이 있고 나아가서 많이 해봤으면 도움이 되는 포인트가 많으니까…

아구찜빌런 | (IP보기클릭)125.184.***.*** | 23.06.05 00:19

진짜 궁금해서 그런데 자기 물건도 안써보고 물건 어떻게 팜??

allniger | (IP보기클릭)211.214.***.*** | 23.06.05 00:20

그래도 레어도정도는이해하는새끼여야지 지들이뭘만드는진알아야할거아녀

루리웹-507599257 | (IP보기클릭)121.172.***.*** | 23.06.05 00:20

어떻게 하나는 중요한데 그뒤로가..

루리웹-2096036002 | (IP보기클릭)118.235.***.*** | 23.06.05 00:20

저거 색 배열은 뭐가 답임? 디아블로랑은 안맞는거 같고 보더랜드에서는 흰<초<파<보(<노)였는데

그림판다○고 | (IP보기클릭)221.141.***.*** | 23.06.05 00:20
그림판다○고

배열 자체보단 왜 그렇게 배열했는지 설명하는게 더 중요할듯. 자신이 배열한대로 쓴 게임을 두어개 예시로 들고, 저런 색깔로 배치하는게 어떤 이점이 있는지 얘기할 수 있으면 좋은 점수를 받을 듯.

루리웹-5233457165 | (IP보기클릭)125.129.***.*** | 23.06.05 00:24
그림판다○고

저런 색 배열이 아마 와우부터 나왔을껄? 그래서 보더랜드도 와우 배열 따라갔고

으히익 | (IP보기클릭)112.172.***.*** | 23.06.05 00:41
그림판다○고

저 질문을 한 회사의 게임 기준으로 대답하는게 베스트이긴 할거임

데스사이즈헤 | (IP보기클릭)59.6.***.*** | 23.06.05 01:04

기획자 지망생 중에서 "게임을 많이 해 봤다"는걸 자신이 기획을 잘 할 수 있다는 근거로 대는 놈들이 많다. 기획자가 되고 싶다면 '역기획'을 많이 해봐야 한다. 단순히 이런 컨텐츠가 이 게임에 있었어요! 라는 문서가 아니라. 컨텐츠의 형태에 따른 기획의도 파악. 레벨에 따른 캐릭터 능력치의 수치변화와 그 의도 분석. 레벨에 따른 몬스터 능력치 변화와 그 의도 분석. 상점 아이템 가격 검토 및 사용자 니즈 분석. 결론적으로 이 게임의 유저 행동 패턴 추정 및 성과 예측까지 다 포함해서 분석하는 제대로된 '역기획'을 해본 기획자는 거의 없다. 단순히 게임을 많이 해보기만 해서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없다. 그게 되면 프로게이머들은 최고의 기획자라는 말이기도 하다.

C++ 좋다 | (IP보기클릭)220.122.***.*** | 23.06.05 00:20
C++ 좋다

그건 다른 업계도 마찬가지인듯. 이게 왜 이래 돌아가지? 이걸 이래 고치면 되지 않나? 이게 이래 돌아가니 이건 왜 안되지? 이런거에서부터 자기 직무에서 발전이 시작됨.

루리웹-7017156482 | (IP보기클릭)125.130.***.*** | 23.06.05 00:22

트렌드 만드는게 얼마나 힘든지도 모르는 것들이 헛것만 머리에 박혀서 트렌드가 어쩌구 하는 거지. 현실은 95%는 트렌드를 만들기는 커녕 따라가기도 벅차고, 5% 정도만이 그나마 트렌드에 편승해서 빅웨이브에 탑승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

루리웹-5233457165 | (IP보기클릭)125.129.***.*** | 23.06.05 00:21

기획이나 그래픽담당은 해봐야지; 프로그래머는 게임 안해봤어도 기획이나 그래픽쪽에서 요청하는거 제작만 된다면야 뭐..

Xiaomuwave | (IP보기클릭)112.171.***.*** | 23.06.05 00:21
Xiaomuwave

근데 게임 안 해본 프로그래머한테는 설명하는게 무척 힘듬. 서로 이해하고 있는게 일치하면 아주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데 뭣도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간단한 동작 하나 설명하는데에도 기획서를 한개씩 써야해서...

루리웹-5233457165 | (IP보기클릭)125.129.***.*** | 23.06.05 00:25

단순히 게임 많이 해본걸 척도로 삼으면 안 되고 그 경험을 개발에 어떻게 써먹을지가 중요하다는 말인데 맞는 말 아닌가?

George Miller | (IP보기클릭)125.128.***.*** | 23.06.05 00:22
George Miller

문제는 게이머들이 니들 게임은 했냐라는 소리가 게임 한번 했으면 된다 소리가 아니고 니들이 만든게임 한번이라도 해봤냐? 라는 소리라서 저것도 좀 핀트에 어긋난 소리에 진따 새끼들 구질구질하네라는 인신공격까지 합쳐져서 그럼.

errno | (IP보기클릭)218.238.***.*** | 23.06.05 00:52

하녹파보

MR.Graysky | (IP보기클릭)59.7.***.*** | 23.06.05 00:23

저런거 물어보는게 하드코어 유저 찾을려는게 아니라 최소한 기본은 아는가 에 대한 질문에 가까움.. 진짜 게임 아예 해본적도 없으면 업무 커뮤니 케이션이 극단적으로 떨어짐 예를 들어 기획팀 업무를 하는데 레벨 디자인 관련 이야기를 한참 하는데 상대는 그걸 벨런스나 게임의 유동적인 흐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진짜 게임 레벨 이야기인가 생각하면 업무 시작부터 난감해지는 부분이라.. 그런 기초적인 파악이 되어있는가에대한 확인 인 경우가 많음.

코프리프 | (IP보기클릭)221.146.***.*** | 23.06.05 00:23

일단 해보는건 기본 전제인데 그걸 부정하면 어떻게 게임을 했는지는 의미없지. 해보지도 않은 사람이 분석을 어떻게 하겠음.

안데르 | (IP보기클릭)211.54.***.*** | 23.06.05 00:23

김실장이 리니지 까면서 이거저거 설명해준게 떠오르네 단순히 하기만 하는 사람과, 분석하는 사람은 좀 다르긴하지...

앍혀 | (IP보기클릭)125.178.***.*** | 23.06.05 00:23

게임을 해봤어야 게임에 대한 이야기 할게 줄어들어서 일하기가 편한데 몰라도 된다고 하는 애들은 그냥 그만큼 자기가 하는 업무에 무지 하다고 인증 하는 듯

jinggirl | (IP보기클릭)175.115.***.*** | 23.06.05 00:23

그래도 기본적으로 게임을 알아야하는게 맞다. 아주 창의적인 게임 개발을 하는게 아니라면 결국 잘만든 게임들의 시스템을 참고하게 될수 밖에 없는데 아무것도 모르면 깡통대가리로 개발못함.

플루토늄국밥 | (IP보기클릭)175.200.***.*** | 23.06.05 00:24

탁상행정만 하는 사람들 뽑을 수는 없잖어

루리웹-54057344 | (IP보기클릭)119.69.***.*** | 23.06.05 00:24

그렇군

뽈록한나타의자신감 | (IP보기클릭)121.124.***.*** | 23.06.05 00:25

겜 안하고서 겜 만들고 운영하는 사람은 그냥 '겜안분' 그 자체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자고추참치 | (IP보기클릭)123.111.***.*** | 23.06.05 00:26

던파면 흰색 파란색 녹색 보라색 순 아니였나

크리스탈쿠키 | (IP보기클릭)114.202.***.*** | 23.06.05 00:26
크리스탈쿠키

던파엔 녹색 템이 없지 녹색은 세트 불 들어오는거 확인용

참공 | (IP보기클릭)118.235.***.*** | 23.06.05 00:36

최소한 자기가 뭘 하는지 아는것부터 시작해야함

닉네임중복이많아고심끝에만든 | (IP보기클릭)106.101.***.*** | 23.06.05 00:27

걍 저런소리는 어느 업계를 가나 욕먹을만함 ㅋㅋ 회사에 면접보러 왔는데 그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업계트렌드 하나도 모른다고? 면접 안보고 대충 뽑는 좋좋소들이나 뽑을듯

밀 우 | (IP보기클릭)61.79.***.*** | 23.06.05 00:30

나는 내가 하는 일이 뭔지 모릅니다라는 천치같은 소리지. 캐릭터 디자인부터 시나리오 설계, 기획 플레이어가 체험하기 위한 월드를 구상하려면 충분한 이해도가 있어야 하는데

루리웹-2294817146 | (IP보기클릭)223.62.***.*** | 23.06.05 00:31

그래서 나온 게임들은 뭐죠..? 자 쓰레기들이죠?

슈이밍 | (IP보기클릭)121.182.***.*** | 23.06.05 00:33

니들은 BM의 트렌드를 선도하잖아 시발

앓는보이 | (IP보기클릭)223.39.***.*** | 23.06.05 00:34

솔직히 기업입장에서 어떻게 될지 모를 트렌드 주도보다도 그냥 기존에것 변형해서 확실한 플레이어층 잡는게 낫지 않음?

『飛天御劍流™』 | (IP보기클릭)58.238.***.*** | 23.06.05 00:35

관심 애정이 없는데 좋은게임을 어떻게 만들겠냐..

Level-2 | (IP보기클릭)182.209.***.*** | 23.06.05 00:43

분석도 일단 해봐야 아는거지 애초에 게임을 안해본거 티나니까 해본적은 있냐라는 소리가 나오는건데 개소리가 기네.

errno | (IP보기클릭)218.238.***.*** | 23.06.05 00:54

게임을 만드는 사람은 게임을 해야한다는 게 본질적으로 무슨 의미인지 알면서 말꼬투리 잡고 늘어지는 진따 같은 애들 꼭 있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설명하리..

고 니 | (IP보기클릭)112.170.***.*** | 23.06.05 01:03

안닌......

루리웹-8968804693 | (IP보기클릭)106.101.***.*** | 23.06.05 02:21

게임이라고 어디가서 만들었다고 씨부리면 뺨? 아니 개쳐 맞아야지

물의정령사 | (IP보기클릭)114.30.***.*** | 23.06.0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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