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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
이번에는 67레벨 고행(최고난이도) 기준 문제점입니다.
여전히 조폭넥이고, 선조 나온거 보면 고행인거 알 것이구요
그럼 지금 문제인데
일단 전편에 나온 문제는 의외로 해결 되었습니다
그냥 손에 익어서
...
농담 아니고 정말입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어떻게든 됩니다
아무튼 이건 넘기고
그럼에도 해결 불가능한 문제가 있고
이건 고행에 들어갈수록 더 문제가 되는데
문제 1. 딜집중이 안됨.
일단 디아4 는 딜집중이 옛날보다 더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악몽부터 나오는 피해 감소 오라 적의 영향으로 더더욱 그런데
문제는 순수 조폭네크는 이 피해감소 오라 적을 잡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현재 순수 조폭네크의 딜 방식은
디버프를 걸고, 빨대를 박으면 하수인이 그걸 타격했을때 공격력이 증가하는건데
현재 하수인은 본체가 빨대를 박던 말던 자기 앞에 있는놈만 때립니다.
이는 악몽 이상의 기본적인 대전제.
피해 감소 오라 적을 최우선 점사가 불가능하게 만들고, 한없이 전투가 늘어지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뼈창 해라.(feat. 나무위키)
이는 딜 집중시 말도 안되는 딜이 나오는게 조폭네크라
(지인이랑 교차검증 완료. 단일딜은 정신나간것 맞음)
의도적으로 이런 배치를 한 것 같은데
그걸 감안해도 너무 해골이 멍청한것은...
문제 2. 소환수 AI, 적 어그로 문제.
소환수가 탱킹이 전혀 안됩니다.
농담하는 것이 아니라.
보스전, 정예전에서는 그냥 해골,골렘이 어그로를 못 끈다고 봐야할 정도.
일반몹은 해골이 앞에 있으면 해골을 치는 경우가 70% 정도 되지만
보스급이나 정예는 거의 90% 본체만 물고 늘어집니다.
이런 적 AI를 의도한 것인지
생존기도 없고 극도로 몸이 약한 조폭강령은 도망치기 바쁘게 되죠.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그럼 이 쫓아오는 녀석을 점사해야 할텐데.
1. 조폭강령은 장판, 빨대 방식이다.
2. 위 문제1 처럼 해골이 점사를 안한다.
3. 사람살려!
그리고 소환수들 호전성이 너무 낮습니다.
일단 절대 플레이어 앞으로 안 가는건 그렇다고 치고
화면 안에서 적이 보여도 설렁설렁 자기 뼈 광내고 표백제 바르는 수준.
거기에 심지어 무슨 버그가 있는가.
넉백이나 공포 등, 멀리 떨어지면
해당 해골들은 아무것도 안하고 그자리에서 멍때리는 버그가 있기에
강령이 그쪽으로 가서 적을 끌고와줘야 합니다.
문제 3. 일부 적 패턴
정예
냉기 강화
화염 강화
나오면 죽었다고 복창하십시오.
냉기 강화는 일부 공격이 강화되고
화염 강화는 세줄기 장판이 나오는데
이게 해골들이 도저히 버티질 못합니다.
특히 냉기 강화는 몇몇 몹이 강화될 경우 공격 타격시
타격 숫자만큼 주변에 장판이 터지는데.
......어..... 저희 해골이 몇놈이였죠?
농담 없이 한순간에 해골 무리가 사라지고,
강령이 붙어있으면 만피고 전설 보호고 뭐고 그냥 사라집니다.
그리고 화염 강화는
이게 공격 세번으로 취급되는지
최대체력 30% 의 피해만 받게 패치된 지금도
근접딜하는 해골은 그냥 뿅 하고 사라집니다.
그냥 뿅 사라지면 괜찮은데
해골 힐은 해골이 풀로 소환되어있을때만 소환 가능하다는 문제와 겹쳐
해골 두세놈이 죽으면 바로 힐이 밀리고 게임 터집니다.
아니 진짜 30% 터지면 0.5초 무적이라도 주던가.
문제4. 이동기/이속증가 하나도 없는거 실화냐
아니 진짜로?
아무튼 이게 지금 생각나는 조폭네크 문제점
뼈창하세요.
소환 계열 캐릭은 이런거 저런거 때문에 밸런스 잡기가 힘드니 원하는 점사가 되게 해준다 < 점사의 dps가 강력해서 밸런스 맞추려고 너프시킨다 < 다수의 잡몹잡는게 약해진다 라는 문제가 반대로 생길 수 있고 보스의 어그로 문제는 뭐 당연히 날먹캐 되는 문제가 생기고 날먹 못하게 하려고 소환몹 어그로는 끌리지만 쉽게 정리되고 다시 본체로 어글이 튀는 방식이다 라면 본문 내용중 한가지인 물몹소환수로 플레이가 힘들어지는 문제가 또 생김 결국 무언가 한가지는 포기를 하는 수 밖에 없는 스타일이라 전부를 원하기 보다는 가장 취약한 한가지를 요구하는게 제일이지 싶음
ㅇㅇ 저거 다 해결해달라는 이야기는 아님 문제는 저게 다 합쳐져서 복합적인 대환장쇼를 만들고 있다는 것...
대충 훑은걸 보면 호전성이나 딜집중이 아닌 위치집중 정도는 컨트롤 되게 해주는게 제일 무난할 거 같아보임 사실 이동기 문제가 제일 베스트긴 하겠지만 일반적인 캐릭터 컨셉+이동기 생긴 소환사(디2네크는 특이점으로 한점집중까지 되는)의 성능상승 생각하면...
only뼈창말고 다른빌드는 전부 아웃인가..
게임은 안사봄
소환수 말 그대로 몸으로만 쓰는 하이브리드 뼈창은 좀 있음.
아 그거면 타협 가능해
안녕하세요 소환 정말 개꾸져도 소환이 좋아서 꾸역꾸역 소환의 길을 가려는 늅이 인데요 실례가 아니라면 혹시 스킬 트리 어케 찍어야 하는지 알려 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 경우는 순수 소환트리라 부패와 마름병 - 저주(혹은 시폭) - 망자의 군대를 쓰지만. 퓨어 서머너 집착 안하신다면 뼈창 - 저주 위주로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워낙 소환을 좋아해서요 칼질 너프 온갓걸 다해도 온리 소환 ㅎㅎ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뼈창 하이브리드도 3소환수는 다 씁니다. 다만 저건 뼈창 데미지 증가(전설중에 소환수 숫자만큼 자원 증가가 있고, 뼈창은 자원 최대치 데미지 영향)+ 몸빵을 위해 소환수를 쓰는거고. 퓨어 서머너는 메인 딜링이 소환수란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