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시작하는마음
추천 0
조회 1
날짜 07:55
|
Yrel
추천 0
조회 7
날짜 07:54
|
기륜℃
추천 0
조회 37
날짜 07:54
|
리틀리리컬보육원장
추천 2
조회 75
날짜 07:54
|
루리웹-4805677947
추천 2
조회 62
날짜 07:54
|
루리웹-3776324803
추천 0
조회 38
날짜 07:54
|
하즈키료2
추천 0
조회 32
날짜 07:54
|
Nodata💦
추천 4
조회 120
날짜 07:53
|
대마왕 고루시짱
추천 1
조회 66
날짜 07:53
|
너님은끔살요
추천 0
조회 97
날짜 07:53
|
하빈애호가
추천 3
조회 132
날짜 07:53
|
-ZON-
추천 0
조회 66
날짜 07:53
|
ZikiZiki
추천 0
조회 118
날짜 07:52
|
초고속즉시강등머신
추천 2
조회 127
날짜 07:52
|
루리웹-3940847339
추천 1
조회 167
날짜 07:52
|
타미야에입사하고싶다
추천 0
조회 65
날짜 07:52
|
521178
추천 3
조회 263
날짜 07:52
|
스크라이
추천 0
조회 70
날짜 07:51
|
데빌쿠우회장™
추천 5
조회 199
날짜 07:51
|
강대수
추천 0
조회 126
날짜 07:51
|
루리웹-죄수번호1
추천 7
조회 402
날짜 07:51
|
하즈키료2
추천 3
조회 205
날짜 07:51
|
Alteisen Riese
추천 1
조회 173
날짜 07:50
|
루리웹-1787679572
추천 0
조회 124
날짜 07:50
|
GWAK P
추천 3
조회 72
날짜 07:50
|
앨리스리델
추천 0
조회 89
날짜 07:50
|
HMS Belfast
추천 5
조회 155
날짜 07:50
|
민간인입니다
추천 4
조회 181
날짜 07:50
|
본문
BEST
실시간으로 수정되는 항목들 보면 굉장히 두서없고 개판으로 쓰여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영양가가 있는 정보를 보고 싶으면 한참 있다 봐야함 아니, 애시당초 저기서 영양가를 바라는게 웃기는 짓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
핫한 항목일수록 못볼꼴 보기 쉽지
원래 충분히 시간 지나서 좀 쓰던 놈이 정리하기 전까진 딱 저럼 애초에 유명하지 않은 항목 들어가보면 저런 수준의 글이 몇년 몇개월 동안 방치되어 있고 그럼 ㅇㅇ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위키
88랩인데 맞는말이긴함 나도 슬슬현타오는듯 사이드퀘스트 스토리있다고해도 몰입이안됨 오픈월드로한 이유를 아직도 잘 모르겠음
나무위키 저렇게 쓰는 건 처음 보네
저런거 어쩌피 다 삭제됨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엽네 ㅋㅋㅋㅋ
핫한 항목일수록 못볼꼴 보기 쉽지
나무위키 저렇게 쓰는 건 처음 보네
저런거 어쩌피 다 삭제됨 ㅋㅋ
실시간으로 수정되는 항목들 보면 굉장히 두서없고 개판으로 쓰여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영양가가 있는 정보를 보고 싶으면 한참 있다 봐야함 아니, 애시당초 저기서 영양가를 바라는게 웃기는 짓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위키
원래 충분히 시간 지나서 좀 쓰던 놈이 정리하기 전까진 딱 저럼 애초에 유명하지 않은 항목 들어가보면 저런 수준의 글이 몇년 몇개월 동안 방치되어 있고 그럼 ㅇㅇ
"인방 에디션" 으로 엄진근 평가 들어가심
아니 ㄹㅇ 디아4 밸런스가 어쩌고 패치를 이렇게 자주하며 어쩌고... 막 평하길래 와 나 디아4 하는데 저분도 하나? 했더니 사지도 않음 ㅋㅋ
확실히 맞는말이 많음 핵앤슬래쉬 단점과 오픈월드 단점만 합친느낌 문제는 지나치게 긴 육성구간에 제한적인 스킬 사용으로 인한 답답함과 지루함을 입문자들 떨쳐버림 그저 디아블로 이름값에 후반엔 괜찮겠지 미약한 희망으로 붙잡게 만듬 억지로 말타게 만들려고 맵을 쓸때없이 늘리고 쿨감을 전부 칼질해서 이동기 제약을 강하게 걸어둠 레벨스케일링도 각종컨텐츠가 있으니 거기에만 적용시키면되는데 오히려 몇단으로 세세하게 나누고 입맛대로 갈수있게 만들었으면서 필드에도 동급몹으로 등장시켜 육성구간에 내가 강해지고있다는 느낌을 못받게 제약이 걸리는 상황 확장팩 하나 이미 완성됐다는데 정출 스토리 후반을 □□내고 중간에 잘라버려 나중에 낼려는게 노골적으로보여서 어이가없더라
레벨스케일링으로 따지는 사람들은 대체 세팅을 어케 했길래 필드몹한테 쩔쩔매는거임? 고행 첫 입성 때는 지옥물결 돌다가 비명횡사했지만 렙올리고 정복자 보드에 템까지 업글하니 그냥 필드몹은 긴장감 1도 안주는 상태가 된지 오래던데 단순히 렙만 따라오르는 몹이랑 정복자 보드에 템 옵션 낀 방랑자 대체 어케 동급 유지를 한다는건지 몰겠음
ㅇㅇ 내가 가족껄로 같이 95렙까지 키우고 있는데, 딱 맞는 말임... 진짜 초중반까지 스킬 사용에 있어서 뭔 지랄인가 싶은 수준임. 심지어 부캐에 연계되는 거 다 찍어서(릴리트, 스킬포인트 같은) 부캐 키울때조차 스킬 사용에 제약이 엄청남.. 전에도 말했지만, 디아3도 같은 문제가 있고, 솔까 사람들 90%는 시즌때 자기가 성장 안 시킴.. 근데 디아4는 디아3보다 스킬 사용 제약이 많음.. 내가 잘못기억하나 싶어서 디아3을 1렙부터 해봤어...
왜 정복자 보드 올리는 후반이야기하지? 분명 초반 육성구간 이야기한건데 4막 말얻을때 까지 뺑이 존나치다가 정복자 보드얻을때까지 랩업했나보지? 난독 억빠 인증하지말고 뉴비 폐사구간 이야기할때 물타기 ㄴㄴ
아니 스토리에서 레벨링으로 찍으려는게 정상인가 어느 게임이 스토리 단계부터 필드몹을 학살하고 다님 젤다도 진행상황에 따라 몬스터 단계가 올라간느데 디아2도 스토리 밀려면 개빡센거는 매한가지 아니었나
디아2 정신적 계승작이라는 poe도 스토리 미는 거 뉴비는 공략 없이 개힘듬 ; 스타터 빌드라고 따로 있을정도로 poe도 스토리 단계에서부터 학살 못하는데 멀 자꾸 난독이니 타령임
□□인가? 그때까지 했으면 재밋게 했다는건데 왜 헛소릴 싸놨지?
한게 아니라 본거일걸
엘든링때도 그랬지만 온라인 게임하던 애들이 어디서 주워들은걸로 까거나 겜 살돈도 없어서 인방으로 대충 봐놓고는 아는척하고싶어하는 찐따들이 많아서 그럼
꺼무위키 주관적인 내용 들어가기 시작하면 일단 의심부터 시작해야하는게 참
말 자체는 충분히 맞는부분도있는데 말투가 너무 ㅋㅋㅋ
다른 게임도 정도의 차이일 뿐이지 뭐 새로운 정보 떴다하면 저런 경우 부지기수임 ㅇㅁㅇ 일단 문법이고 내용이고 나발이고 걍 생각나는대로 우겨놓고는 다른 사람이 알아서 마저 정리해주겠지 하면서 신경 안쓰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음
나무위키 비판란이나 그런 건 시간 빌게이츠가 무조건 이기는 싸움터라 ㅋㅋㅋㅋㅋㅋ
레벨 스케일링 타령하는 거 보니까 유튜브 에디션 1시간쯤 예상해 봄
본문 보다가 궁금해져서 꺼라위키에 레벨 스케일링 항목 봤는데 사람들이 의외로 레벨 스케일링에 대한 증오가 존나 크네 특히 와우 파트에선 그냥 게임 안해본 새끼가 막 써갈긴 내적 열등감 표출이 일품임
너네 왜 분노의 비추1씩 있냐 ㅋㅋ
우리만 그런거 아님 ㅋㅋㅋ 위 아래로 본문 짤 비판하는 내용이면 싹다 박히는 중임 ㅋㅋㅋ
게임평가는 시간이 좀 지나야 볼만해짐 초기면 계속 변경됨
맞말도 있고 주관도 ㅈㄴ게 많고... 나중에 누가 수정하겠지
도정 아직 안한 쌀같은거지
애초에 나무위키 수준이 저렇지 뭐. 사실상 공용 일기장임
서브퀘 스토리있는거 겁나 많은데 재대로 해본거 맞나 그래픽 디테일도 특정 지역들 가면 무시못하게 잘 뽑힌편인데.. 리얼 인방에디션인가
그래픽은 님 말 맞음. 풀옵키면, 쿼터뷰 겜 방식 고려할때 솔직히 쓸데없이 너무 고퀄임..
나무위키 장점 : 누구나 작성할 수 있음 나무위키 단점 : 누구나 작성할 수 있음
디아4가 별로고 핵슬이 취향에 안 맞을 순 있는데 그걸 유저들 대다수의 의견인 양 쓰는 사람들은 좀... 본인의견을 쓰면 될텐데 왜 굳이 여론조사라도 한 것처럼 쓰는지 모르겠음
88랩인데 맞는말이긴함 나도 슬슬현타오는듯 사이드퀘스트 스토리있다고해도 몰입이안됨 오픈월드로한 이유를 아직도 잘 모르겠음
헐 사이드퀘도 챙기면서 88이면 스트리머들 수준으로 달리신듯. 70 겨우 찍었는데 렙딸려서 고행 월드보스 보관함 못열고 침만 삼키는중.
애초에 필드이동이 자유로운 게임이었으니까 그리고 이전작들 처럼 필드별로 로딩이 있긴함 아예 포탈열고 들어가거나 던전입장하는거 아니면 로딩창이 안보일뿐
그뜻이아님 쓸대없이 이동에 낭비하게만든다이거임 아니면 이동포인트를 엄청많이주던가 그것도아니고 말그대로 쓸대없는 동선낭비를 말하는거임 심지어 몰입도 꺠지는게 큰문제
'어짜피' 이 부분에서 수준 보고 거름ㅋㅋ
부정적 평가 전부가 근거 없는 것도 아니고 위키는 원래 아무나 수정가능한 곳 아닌가? 나중에 수정이 안되는것도 아니고 별 문제 없어보임
나중에 다른 사람들이 살 붙이고 다듬고 하면서 개선되겠지.
자원 이 부족하다는 뭐 디아 어느때나 그랫는대 어느정도 빌드 맞추면 반무한 적으로 스킬 갈김
저 마지막 문단은 모든 디아를 부정하는 말 아닌가? ㅋㅋ 디아4 만 엔드 컨텐츠 이지랄 하는것도 아니고
애초에 디아블로 템세팅이 제시하는 당근이, 불편한 기본 메커니즘을 타파하는 윤활유 역할의 아이템 옵션인데 말이지. 저 부분을 템세팅이 아니라 기본으로 던져줘버리면 결국 아이템이 제시할 수 있는 보상이 단순한 데미지 밖에 없어지는데, 대균열/악몽 던전 같이 무한난이도 컨텐츠를 메인으로 삼는 디아블로에서 그랬다간 본문에서 그렇게 까는 레벨 스케일링 따위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성장 체감 ㅈ박는 ㅈ망겜 됨.
그러니깐요 유투브 몇개만 찾아봐도 지금도 거진 무한으로 스킬 갈기는 빌드 가 나오고 잇는대 ㅋㅋㅋ 진짜
근데 이게 좀 많이 심해... 디아3에 비해서도 심각함... 내가 오죽했으면 기억조작인가 싶어서, 디아3을 다시 1렙부터 키워 봤음... 까놓고 마법사는 심각하게 차이나더라..
엥 디3 초기때부터 악사만 하고 지금도 도적하는데 자원은 디3 초기보다 확실히 여유있는 느낌이던데 15렙 전까진 확실히 부족했는데 15렙부터 직업능력 때문에 평3주기술1 이거 계속 써서 그런가
디아3 초기때도 존나 심햇어요 ㅋㅋ 지금이야 탬 많이 생기거 패치 하고 그랫으니 그런거고 ㅋㅋ
내용의 타당성은 둘째치고 글을 너무 못 쓴게 많음ㅋㅋㅋ
틀린 말 하나도 없구만
나중에 위키페어리들이 정리해주기 전까진 막 생성되거나 핫한 문서들은 개판임. 글 존나 못쓰네 가독성도 쌉하타치고
뭐 공감하는 내용도 있고 한데... 일단... 가장 큰건 쓴이가 글 매끄럽게 쓰는것도 좀 배워야할거 같음.
파밍 시작하고 템 맞추기 시작하면 재밌을 거 같은데 확실히 스토리 깨는 동안 좀 지루하긴 한 거 같음 스토리가 재미없다있다는 전작들 다 한 것도 아니고 걍 그런갑다 하면서 보는 중이고 중간중간 영상은 잘 뽑았네 하면서 보고 있고 맵이 좀 더 좁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은 듦 지금 4막 막 들어갔음
보다가 나무위키인거 까먹고 디아4 후기글인줄 ㅋㅋ
어느정도 맞는말인거 같은데. 야만용사 50렙 중반까지도 템 셋팅 안돼서 평타 비중 겁나 높고 휠윈드는 고행 난이도 진입해서 템셋팅 어느정도 완료된 유저나 도는거지. 고행 이제 갓 진입했는데, 아직까지도 지각변동 같은거나 쓰고있음. 대체 언제까지 키워야 스킬다운 스킬이라는걸 쓰고 짜임새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건지 모르겠음.
현재 야만 63렙 난 아직도 지각변동 스킬로 흙이나 모아서 뿌려대고 있다.
63렙이면 나올 수 있는 아이템은 다 나오는 상태인데도 변한게 없으면 운이 디질라게 없던가 너가 빌드를 모르던가 둘 중 하나밖에 없는데 디아식 파밍게임은 전부 빌드가 중요한 게임임
현재 70렙 아직도 지각변동 사용중. 흰색 고유 유니크? 스토리 밀면서 릴리트 잡아서 나온게 끝임.
너무 길고 장황하게 썼군
나무위키의 승자는 결국 백수 시간 빌게이츠가 이기는 법이라
그리고 저거 모든 핵앤슬래시 장르가 품고 있는 호불호 요소인데(득탬이 없으면 따분함) 그냥 본인이 짜증난다고 떠오르는대로 걍 휘갈겼구먼
원래 대학교수가 강의는 오지게 못하는거랑 비슷하지뭐 머리로는 아는데 그걸 글로 정리해서 쓰는건 다른문제라 나무위키는 결국 글 잘쓰는사람이 정리 안해주면 개판임
교수는 무슨 벙구석히키찐따겠지ㅋㅋ
억까 망무새들 수준하고는ㅋ
이론을 쓰라는게 아닌데 특징별 서술하라니까
꺼무 특징이, 전체적으로 호평인 작품도 혹평란이 더 길잖아
솔직히 공감 안가는게 더 많다 특히 자원은 디3때도 초기엔 쪼달린다는 느낌 많이 받았고 결국 전설이랑 셋템 줏어서 셋팅해야 해결되는거잖어 오픈월드 구성은 굳이 왜 했나 싶긴 한데(어차피 지역별로 포탈타면서 다니는 겜이니) 다른건 그냥 게임 장르에 대한 접근과 이해도가 딸려서 그런거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