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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나 기아꺼 계속 탈래...
카푸어는 어차피 집못산다는핑계로 지가오살리려는 개엠생새끼들임 ㅋㅋㅋ 월 300겨우버는새끼들이 무슨 수입차를타냐고 ㅋㅋ 집만못사냐? 월세내고 공과금냈는데 할부비 보험료나가면 뭐 남는게없지 카푸어질하면소 여자만나서 밥쳐먹을돈없어서 돈빌리러다니는 ㅂㅅ들 살면서 세명봤다 ㅋㅋ
진짜 푸어 하고싶으면 디젤말고 휘발유가자. 휘발유는 DPF 없다.. 디젤 DPF 터지는거 보면 나도 디젤차 타지만 아찔함 그나마 보증살아있으니깐 타는건데 저거 터지고 터보먹고 엔진먹으면 보증끝난 중고차는 ㄹㅇ 답없는거..
화질이 점점구려져
저돈에 조금만 더주면 외제차 사는데 어쩌구 몰라서 안사는게 아님
까놓고 보증 끝난 외제차 중고가가 동일연식 동급 국산차랑 차이 안 나는건 다 이유가 있는거 그나마 한국에서 탈만한 외제차는 독일제, 일본제 뿐임
현실을 봐!
현대나 기아꺼 계속 탈래...
현실을 봐!
진짜 푸어 하고싶으면 디젤말고 휘발유가자. 휘발유는 DPF 없다.. 디젤 DPF 터지는거 보면 나도 디젤차 타지만 아찔함 그나마 보증살아있으니깐 타는건데 저거 터지고 터보먹고 엔진먹으면 보증끝난 중고차는 ㄹㅇ 답없는거..
옛날엔 디젤이 쌌는데 요즘은 디젤이 싸지도 않아
ㄹㅇ 걍 출력좋으니 탄다고 위안삼는데 ㅋㅋ 볼때마다 쓰리다
최신 차량은 GPF라는게 달린 것들이 있어요.
그건 안터져요?
DPF 디젤 파티클 필터 GPF 가솔린 파티클 필터
연비도 요즘 가솔린과 디젤 그렇게 많이 차이도 안 남. 엔진 다운 사이징과 저배기량인 차량 보면 SUV인데도 리터당 12킬로 나오고 향속 주행시 18킬로까지 뽑음. 디젤차는 연비로 얻는 이득 수리비로 나가니까 앵간하면 가솔린이 이득임,
덜덜덜덜 거리는 요란한 엔진은 덤.... 진짜 누구 말마따나 고급경운기 타는 기분입니다..
요소수는 덤이다 ㅋㅋ 경유가 돈 더 먹음 휘발유보다
그래서 국산탑니다
화질이 점점구려져
저돈에 조금만 더주면 외제차 사는데 어쩌구 몰라서 안사는게 아님
이짤도 이제는 5년쯤 됐구나
엄청나네... 산타페 모는데 이거 고장 엄청났는데도 꽤 오래썼는데
고치는 비용 생각하면 꽤 나갔는데 수입차면 ㄷㄷ...
전액 일시불로 사면 그나마 낫겠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도 않고 그 와중에 저렇게 유지비 문제 터져봐 우리나라 정도의 국산차 인프라만 있어도 진짜 행복한 자가용 환경인거임
돈 아끼려고 국산차 타고 연비운전에 정비는 공임나라 감
까놓고 보증 끝난 외제차 중고가가 동일연식 동급 국산차랑 차이 안 나는건 다 이유가 있는거 그나마 한국에서 탈만한 외제차는 독일제, 일본제 뿐임
그나마 gm계열사 외제차도 gm의 부품 통일화 정책 때문에 왠간한건 쉐보레에서 구할 수 있긴 한데......
요즘 보면 현기차도 예쁘게 잘 나와서 해외차 살 필요가 적어보이던
k5급 신형만되도 외부이쁜건 둘째치고 반자동주행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안전기능에 편리기능 앵간한건 다있는듯,,
k5 엄청 좋지
요즘 현기차 디자인 꽤 감성이 현대적으로 바뀌었다고 해야하나 샤프하고 젊은층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으로 잘 만드는 거 같음
k5 아주 멋져....
외제차에 목숨거는 인간들 생각을 이해 못하겠음.
승용 디젤 중고는 사는게 아님.
모닝은 신이다
차 잘 모를때는 현기 욕해도 현실을 알고나면 현기 사는 이유임
살만한데? 라는 애들 대부분 유지비가 뭔지 모르는애들임
저래서 잘사야됨. 공부좀 하고. 저 f바디 20d엔진 악명 높은건데 싸다고 낼름 사면 저꼴나는거임.
카푸어는 어차피 집못산다는핑계로 지가오살리려는 개엠생새끼들임 ㅋㅋㅋ 월 300겨우버는새끼들이 무슨 수입차를타냐고 ㅋㅋ 집만못사냐? 월세내고 공과금냈는데 할부비 보험료나가면 뭐 남는게없지 카푸어질하면소 여자만나서 밥쳐먹을돈없어서 돈빌리러다니는 ㅂㅅ들 살면서 세명봤다 ㅋㅋ
맞지 ㅋㅋ 집 못사는 세상이라는 것을 지 막장짓의 변명으로 쓰는 놈들임
정 월 실수령 200~300을 받는데 차는 꼭 필요하다 하면 200언저리면 중고차 싼거 사면 되고 300언저리면 중고차 적당한거 or 준중형 하나 돈 좀 모아서 선수금 50% 이상 낼수 있을때 사면 됨 돈 적게 번다고 차를 못타는 건 아닌데 자기 분수에 맞는 차를 사야지 ㅋㅋ
월300이 쉬운줄아나 카푸어까려는건알겠는데 300겨우란말은 잘못된거 임금노동자중에 300버는사람이면 상위30프로다
그리고 보통 수입차 탄다는 애들은 사회 초년생 애들이 대부분임 왜냐하면 30~40대 되는 사람들은 내 벌이로는 수입차는 커녕 어지간한 것도 감당 안된다는 거 사회생활 하면서 충분히 느낀 애들이라 ㅋㅋ 사회 초년생에 겉멋만 든 애들 대부분 실수령은 고사하고 세전 200 겨우 버는 애들일텐데 그런상황에 수입차 사면 인생 망하는 거지 ㅋㅋ
원래 중고차는 말그대로 그냥 소모품이구만 ㄷㄷ 컴퓨터 부품으로 치면 채굴장에서 굴린 글카나 5년동안 쓴 수랭쿨러를 싸게 매입해서 쓰는거랑 같지?
사실 자동차 자체가 생각보다 존나 개복치임
자동차 자체 소모품임 글고 차 있어도 안끌어도 돈 빨아먹는거라 사회생활하면서 경차라고 꾸준히 유지해도 잘사는거
현기차 현기차 그러지만 현기차 준중형 굴리는것도 은근 빡세다고
쉐보래 올란도 현재 21만키로 10년 동안 고장으로 인한 수리비는 다 해봐야 300만원 정도 안됨 단종 부품도 재생으로 교환해주는 사람 카페에서 검색해서 50만원에 교체했더니 그 분이 엔진오일만 제때 잘 교체해주면 이제 10만 더 타시면 된다고...또 같은 증상있으면 자기한테 또 수리하로 오라고 ㅋㅋㅋ
어차피 저런애들은 말 몇백번해줘도 못알아들음 ㄹㅇ루다가 오히려 옆에서 말하는 내가 멘탈나가서 그뒤로는 별말 안하게되더라
선택권에 독일차는 왜 있음? 튼튼해서 그런가, 그나마 부품이 구하기 쉬워서 그런가?
둘다 막 엄청 튼튼하다기보다는 영국이나 이탈리아차가 워낙 막장
그나마 부품 구하기 쉽고, 같은 등급이라고 쳤을때 그나마 쌈
그나마 우리나라에서 자주타는 외제차, 회사가 많아서 부품 수급이 (상대적으로) 쉬움
독삼사를 가장 선호하고 가장 많이 팔려서 부품수급이 그나마 용이해서. 딱 그 이유
독일차(정확히는 독4사)는 우리나라 굴러다니는 차가 많고 그러다 보니 에프터마켓도 활성화 되어있어서 외제차중에서 수리비 수리기간이 덜 나오는편임.
어지간한 동네 정비소를 가도 독일차 정비는 다 할 줄 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차들은 전문 취급하는 업소 안 가면 빠꾸먹기 십상
부품수급이 쉬운건 오히려 일본 차 아님?
수입차 고장 엄청 잘난다. 돈이 엄청 많은게 아니면 공부 하고 사야됨. 비엠 3시리즈나 미니는 진짜 고장이 일상임 ㅋㅋ
근데 그게 차량 특성 때문도 있다 생각함 3시리즈나 미니는 흔히 말하는 과학차라서 중고로 인수하면 전 차주가 높은 확률로 차를 개떡같이 몰았음
미니는 똥차긴해 ㅋㅋ
그것도 맞긴한데, 얘넨 진짜 차량 자체가 개복치 ㅋㅋ 점프하다가 frm 나갔다는 사람 되게 많이 봄
저럴거면 저런 차들은 폐차하는 게 맞지않나 싶기도 하고
폐차 ( 등록말소 ) 하려면 저당권도 같이 말소 시켜야 함. 그럴려면 할부도 완납해야 함... 그래서 폐차 못 하고 차 작살난 채로 세워두는 경우도 있음
저 영상에도 댓글에 납득못하는 ㅂㅅ머저리들 계속 나옴. 아직 급식이던가 사회 초년생에게 해주고픈 말은 차는 감가상각이란게 있고 외제차는 그 낙폭이 엄청난게 이유가 있는거고 사서 운좋게 잘탄다쳐도 할부땡긴건 여전히 힘들게 갚고있는데 벌써 페리모델 나오고 또 얼마 안탄거 같은데 풀체인지되서 누가봐도 중고처럼 훅 떨어지니 결국 녹아없어질 수천만원인데 절대 어릴적엔 이동수단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면 안됨
근데 진짜 무지성 국까 애들 중에 빡대가리 비율이 높은건 아는데 그 빡대가리들이 차량 관련으론 결국 저런 결말을 맞이하는 사례가 많은거 같더라. 무지성 국까가 국산차 무시하다가 생긴 일이라 결국엔 그것조차도 업보지만 ㅋ
헌대랑 기아는 차이가 없나?
거의없음
합병하고나서는 주요부품 엔진 플랫폼 다 똑같은거써서 디자인이랑 옵션만 좀 다르다고 보면 됨
모 유게이 왈 "현기차 최고의 강점은 전국 어디든 수리점이 있다는 것"
오일교환만 제때제때 잘해줘도 대부분은 카바 가능하지 싶음 디젤이면 기름은 어지간하면 가득 넣어놓고…
벌이에 비해 과소비를 한거라 기름값과 할부금만 해도 간당간당함 근데 살다가 경조사니 뭐니 크리티컬하게 터지는 달이 있음 기름값 아낀다고 쥐꼬리만큼 주유하고 소모품도 교환주기 늘어짐 스노우볼 시작
그니깐 나는 제일 기본이 오일교환이라 생각하는데 그정도 돈 아까워서 미루다가 터보 나가면 재앙의 시작이라고 봄.. 다른데서 ‘나는 기름 불들어올때 한칸만 넣는데 잘타고다닌다’ 하길래 차가 좋으시네요 하고 넘겼지 ㅋㅋㅋㅋㅋ
차 없는 사람중에 차량유지비를 생각 안하는사람 생각보다 너무 많음. 기름값만 드는거 아냐? 뭐래 가만히 있어도 돈 나가.
마지막말 진짜 공감된다 욜로욜로 하다가 진짜 골로간다고 ㅋㅋㅋㅋ
오래가자 내 이쁜 티볼리야 ^^..
사회 초년생은 누가 돈주고 새차로 사주는게 아닌 이상 그냥 현기차사자... 첫차는 좀 들이박아도 폐차하면 그만이라는 마인드로 중고차로 사는게 제일 무난함
오른쪽에 가끔 올라오던 호주에서 산 올드카 한국에 들여와 수리하는거 보는데 차가 멀쩡한 곳이 없어서 말이 리스토어지 골격부터 거의 새로 짜맞추는 수준으로 고치고 있더라
실내에서 깨끗하게 쓰는 pc마저도 고장이 나는데 외부에서 굴러가는 차가 고장이 안날수 없음 ㅋㅋ
참 적절한 비유다. 근데... 우리집 컴퓨터 마지막으로 먼지를 언제 치웠더라?
돈 없으면 좋은차 타지 말란 말이냐-> 당연한거 아니냐
외제차 전문 정비하는 유튜버들 요즘 카푸어 영상 많이 찍더라. 일단 엑셀 밟으면 가기는 가는 수준으로 고쳐놓은 차 중고로 싸게 샀다가 봉변당하는 경우도 많고 한가 봄. 작년 홍수이후로 침수차도 많고... 뭐 침수등록도 제대로 안된 차들 즐비하다던데 에휴
이게 카푸어가 웃긴게 ㅋㅋ 카푸어 영상 유행하면 그거보고 카푸어짓 안하는게 아니라 ‘저런걸 주의해서 사야되는구나’ 하고 결국 삼 ㅋ 영상 만드는 입장에서는 이래저래 조회수 잘 나오고 개꿀 ㅋ
중고차시장보면 차모순인것같음 외제차 중고가 그렇게 많이나온다는건.... 돈많은사람은 분명....그외엔 카푸어들 파산으로 넘어는거아님?ㅋㅋㅋㅋ
보통 4년 이상부터 , 감가 심하게 맞기전에 팔고 새차사는 경우가 대부분이지 않을까
독일차 잔고장개쩌는디 뭔 독일차를사래 일본차사라고해야 정상임 원래 저기선. 저때 노재팬영상땐가?
넥서스 장점 고장이 안남. 단점 고장이 안남.
카푸어 애들은 간지 하나로 사는 넘들인데 일본차 사겠어?
굳이 그런건 아니고 독일차가 국내에 많이 퍼져있고 하니 부품수급도 수월하고 접근성도 다른나라것 보단 낫고 해서 저런얘기 한걸로 알고있움
일본차도 부품 공급망이 잘 깔려 있어야 저렴하지 안그러면 유지비 가성비도 별로더라. 아니, 스바루 부품 가격이 혼다나 도요타의 3~4배 하더라고.
지인생 지가 말아먹겠다는거니까 뭐..
저건 말해줘도 모르고 사보고 느껴봐야 아니까...한번 말했을때 답정너처럼 듣고 싶은 말만 듣길 원하면 신경 꺼야됨
저렇게 하나 망가지면 연이어서 또 다른부품이 망가짐 문제는 보통 수리비가 거진 100이상.
독삼사 중고를 사라는 말이군..메모메모...
진짜 푸어들 보면 누칼협이 떠올라. 유경험자나 전문가 말 좀 들으라고;; 어쩌겠어. 본인 선택인걸. 세상 만사엔 이유가 있는 법이라는걸 뼈저리게 느낄거다.
본문하고는 좀 다른 얘긴데 외제차는 잘못 고르면 AS 한세월 걸리는 단점도 있음. 오래 전에 벤츠 스마트 국내에 처음 들어왔을 때 수도권에서 AS할 줄 아는 위탁 센터가 유일하게 우리 옆동네 한 군데 있었음. 그래서 많이 팔리지도 않아서 도로에서 보기 쉽지 않은 스마트가 옆동네만 놀러가면 그냥 센터에 차고 넘침. 그렇게 미어터지니 언제 수리될지 기약도 없는 건 기본이라 아무 상관없는 내가 봐도 ㄹㅇ 갑갑하드라.
원룸촌에 가면 외제차 천지
월수입이 얼마나 되는지 그런거 다 제껴놓고 굳이 차를 사야겠다면 중고,새차 관계없이 왠만하면 국산 2000cc 중형세단은 넘지 말아야됨. SUV라면 투싼,스포티지급 넘으면 힘들더라. 손가락 빨아야댐. 유지비나 수리비 이런거 생각하면 일반적으로 딱 유지가능한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