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에 ㅋㅋ
roness
추천 0
조회 3
날짜 08:46
|
002700
추천 0
조회 1
날짜 08:45
|
Ludger
추천 0
조회 4
날짜 08:45
|
가카
추천 1
조회 4
날짜 08:45
|
루리웹-2147822084
추천 0
조회 5
날짜 08:45
|
5324
추천 1
조회 45
날짜 08:45
|
글쓰는새벽
추천 1
조회 25
날짜 08:45
|
CERST
추천 0
조회 18
날짜 08:45
|
루리웹-28749131
추천 0
조회 35
날짜 08:45
|
청년실업
추천 0
조회 30
날짜 08:45
|
야옹야옹야옹냥
추천 0
조회 22
날짜 08:45
|
루리웹-4324473838
추천 0
조회 25
날짜 08:45
|
루리웹-2637214691
추천 0
조회 18
날짜 08:44
|
국대생
추천 0
조회 35
날짜 08:44
|
mechanism001
추천 0
조회 63
날짜 08:44
|
루리웹-8539821269
추천 3
조회 56
날짜 08:44
|
타계정과유사닉네임생성금지
추천 0
조회 20
날짜 08:43
|
Baby Yoda
추천 2
조회 158
날짜 08:43
|
우마무스메
추천 3
조회 120
날짜 08:43
|
빵을만들어봐요
추천 11
조회 702
날짜 08:43
|
좌절중orz
추천 0
조회 36
날짜 08:43
|
lRAGEl
추천 1
조회 53
날짜 08:43
|
LigeLige
추천 0
조회 98
날짜 08:43
|
데어라이트
추천 2
조회 72
날짜 08:43
|
촉수금지
추천 1
조회 61
날짜 08:43
|
????
추천 0
조회 219
날짜 08:42
|
루리웹-9116069340
추천 2
조회 82
날짜 08:42
|
트리니티 방송부
추천 7
조회 78
날짜 08:42
|
왜냐면 졸라 말려봣자 씨알도 안듣다가 그 꼴난뒤에서야 부랴부랴 살려달라고 난리치거든 ㅋㅋㅋ 꿀잼 ㅋㅋㅋ
중고 외제차문제가 부품값이 절래절래 하게 만듬 친구가 외제차 중고 살려고 하는데 설명해주었는데 바로 포기함 참고로 외체차 타는 사람들 보면 외부 수리 안되있고 그냥 끄는사람들 거의 대부분 에프터부품달던지 어디서 야매로 수리한건데 이런건 진짜 폭탄임
그래서 어릴때는 수입차나 고급차 보면 차주가 능력자or부자구나 생각이 먼저 들었다면, 요즘에는 카푸어일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듬
근데 사려고 이미 꽂힌 상태에서는 무슨 말을해도 소용이 없음
마지막에 급 활짝
싼게파는건 이유가 있지... 싸게파는게 나한테까지 기회가 왔다? 의심부터 해야지
전 직장 사장님도 랜드로버 잔고장 겪으시더니 결국 카니발 엔딩 사장님도 수입차 수리비는 절레절레한다
마지막에 급 활짝
(대충 나만 아니면 돼 짤)
ㅂㅅ들 또 왔네 꿀잼
루리웹-6819608764
야이씨 이건 궤가 다르자너 탈레반 시절 아픈 여성 치료가 안 됐는데, 지금은 할 수 있어요!라는 의미로 웃는 건데
왜냐면 졸라 말려봣자 씨알도 안듣다가 그 꼴난뒤에서야 부랴부랴 살려달라고 난리치거든 ㅋㅋㅋ 꿀잼 ㅋㅋㅋ
중고 외제차문제가 부품값이 절래절래 하게 만듬 친구가 외제차 중고 살려고 하는데 설명해주었는데 바로 포기함 참고로 외체차 타는 사람들 보면 외부 수리 안되있고 그냥 끄는사람들 거의 대부분 에프터부품달던지 어디서 야매로 수리한건데 이런건 진짜 폭탄임
중고값이 똥값이라 해도 애초에 7천씩 하는 차는 부품비도 거기에 맞춰서 나오니깐..
내가 살땐 2천이지만 고칠때는 7천짜리 차에 맞는 신부품을 사야되니까....
디아블로4가 열린다 !
전 직장 사장님도 랜드로버 잔고장 겪으시더니 결국 카니발 엔딩 사장님도 수입차 수리비는 절레절레한다
랜드로버는 잔고장으로 좀 유명한 차종 아니었나...??
사장급 되면 수리비보단 센터 들락거리는 시간이 아까워서 못견딤
그래서 카니발로 바꾼 듯함
근데 사려고 이미 꽂힌 상태에서는 무슨 말을해도 소용이 없음
실패 할 수 있는것이야말로 인간에게 부여된 자유 그 자체지...
나도 할인전 2550짜리 유지하는데도 사고만 안나길 비는데 출고가 5000넘는것들은 어우;;
제네시스 10만원 벤츠 80만원 ㅋㅋㅋㅋㅋㅋㅋ
더 쩌는건 독삼사는 그나마 다른 외제에 비해서 저렴한편이라더라... 매니폴드커버가 독삼사가 80-90할때 2-300넘는것도 있다니까;
거의 미국산이 그럼.... 아니 일본처럼 내구성있는것도 아니고 독일처럼 프리미엄도 아닌데 수리비 폭탄인거 모르고 미국차 사는사람들 이해가... 절래절래
이보다 더 한 영국산 퀄리티와 잔고장/ 이탈리아 산 잔고장과 부품수급 어려움을 구매하면 더 환장파티 벌어짐
싼게파는건 이유가 있지... 싸게파는게 나한테까지 기회가 왔다? 의심부터 해야지
폭탄돌리기 ㅋㅋㅋ 보증연한까지 사라졌다면 아주 완벽하지
그래서 어릴때는 수입차나 고급차 보면 차주가 능력자or부자구나 생각이 먼저 들었다면, 요즘에는 카푸어일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듬
그리고 그걸 차알못들도 다 알지
그래서 진짜 돈있는 사람들은 신형 나오자마자 칼같이 갈아탐. 1세대라도 구형 타는 순간 중고차산 카푸어로 보일까봐
아니면 반대로 몇십년전 구모델 애지중지 아끼면서 타던가... 기회비용까지 포함하면 그게 진짜 부자이긴 함.
운전 연습도 해야지 그냥 시동걸고 밟고 헨들만 조작하면 되는줄 아는놈들 천지라서
쏘다니다 3~4대 박았으면 그건 외제차 문제가 아니다 국산차 끌고도 그ㅈㄹ 할텐데
ㄹㅇ 전륜차랑 후륜차 무게배분이나 동력부 차이,조향 차이와 엔진 컨트롤, 적정 rpm 등 이론적으로 숙지할거 한 후에 천천히 감을 잡아야하는데 안그러는 사람 많드라고
차는 편하고 유지비 저렴하고 막쓰기 좋은게 제일 마음편함
이게 진짜인 게 내 차가 투톤이라 페인트붓도 2개 사야 함 딱히 돈 드는 게 아닌데도 2대 관리하는 느낌
부품은 새차가격이라고!!!! 라고 말해줘도 안들으니 계속 발생하는 거겠지..
유사자본주의
외제차 사서 정비하고 되팔이 하는거 아님?
본인 능력에 맞게 소비하자 물론 저는 능력에 안맞는 과금을 합니다
그런데 저 고급유 진짜 억대 아니면 넣을 필요가 있나? 아니면 수입차는 특별한 거야?
고급유 권장 하는 차에 일반유 넣으면 폭발 타이밍이 안맞아서 엔진에 충격이감 비상시에 쓰라고 일반유를 고급유 비슷하게 만들어주늠 첨가제가 있긴한데 고급유 보다 비싸고 옥탄 부스타 너무 먹이는것도 엔진에 안좋다함
옥탄가였나? 엔진자체가 높은거에 맞게 세팅되있어서 일반유 넣으면 데미지 누적이 좀 심하다곤 들었음
그냥 엔진이나 가동부 부품이 고급유여야 제대로 돌아가게 만들고, 일반유면 뭔가 무리가 가거나 퍼져버린다는 얘기겠지. 등유-휘발유 자동차 같은 느낌 아니려나.
일반인들은 볼일이 없는 엔진 관련 인스트럭션북에 엔진 설계 엔지니어들이 해당 엔진의 권장 기름을 설명해줌. ㅇㅇ. 그 엔진에 맞는 기름이 들어가는게 아니면 엔진 최대 출력이 줄던지 노킹이나 조기점화던 뭔가 문제 터트릴 경우가 많아짐. 설명서는 언제나 기계사고나서 꼭 읽어보는 습관을 들이자 ㅇㅇ.
설명서까지 필요한 차는 필요 없어! 그냥 지금 타고 다니는 g80에 만족할래
고급유라는 이름은 말장난이고 옥탄가의 차이임. 고급유 엔진에 일반유 넣는다고 고장나는건 아니지만 노킹 생기고 제 성능이 다 안남. (근데 일빈적인 시내주행에는 별 차이 못느낌) 하지만 일반유 엔진에 고급유 넣는다고 성능이 좋아지지 않음. 위에 말했듯이 엔진 특성에 맞춘 옥탄가 차이일 뿐이지 더 좋은 기름은 아니거든
나 g80 타고 다니는데 한번도 고급유 안 넣는데... 주위에도 고급유 넣는 사람 없고
단적으로 제네시스 G70 3.3트윈터보 / 아반떼 벨로스터N 모델들은 폭발타이밍 타이트하게 맞춰놔서 ''고급유 권장' 임 필수는 아니긴한데 벨N 초기에 산사람들 고급유만 먹인차 일반유만 넣은차 슬슬 엔진 컨디션 존나 차이나기시작함 여기에 더해 더욱 엔진을 타이트하게 맞춰놓은 BMW M340같은건 권장이아니라 반드시 고급유 넣게 되어있는데 이런차들은 진짜 고장남 일부 스포츠카들은 아에 옥탄 센서가 있어서 옥탄가 낮은 휘발유 들어가면 경고등들어오고 엔진시동 봉인되는 모델들도 있음
g80 어떤엔진? 3.3트윈터보 GDI 엔진부터는 고급유 넣는게 그래도 안전함...
2.5임. 딱히 엔진 출력에 신경쓰는 편이 아니라
와 칠천!
옥탄은 고출력차가 '출력손실'을 줄이기위해/ 조기 착화가 일어나서 엔진이 작살나는 '노킹'을 방지하기위해 넣는거임 애초에 EcU가 고급유 매핑된 차량이 아니라면 일반차량은 고급유 넣는다고 출력이 오르지도 않음 ㅇㅇ... 2.5터보면 고급유 권장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메뉴얼 한번 봐봐 메뉴얼에 고급유 권장이나 일반유 넣어도 무방합니다 << 라고 적혀있으면 '고급유 반드시 넣으라그러면 우리차를 니들이 사줄 것 같지 않아서 면책수단으로 적어는 둔다 근데 고급유 안넣다가 망가지면 우리도 모르겠다 ^^'' 의 뜻이니 권장이라 적혀있으면 고급유 넣는게 좋음 아니면 대충 한 3~4년 타다가 팔던가
메뉴얼이... 있던가?
요즘 차들은 각종 센서와 컴퓨터로 알아서 조절 잘 해주기 때문에 고옥탄가 전용 차는 진짜 고성능 일부 차량이긴 한데 선전하는 차의 피크 퍼포먼스 나오려면 고옥탄가 연료 사용을 권장하는 차량은 꽤 있음.
엔진 셋팅이 다름 고급유 넣어야 하는 유럽차에 일반유 넣으면 엔진 망가짐
메뉴얼 폐지줍는 할아버지 갖다 줘버렸으면 현대 홈페이지 들어가면 PDF 파일로 된거 있음 부럽다 진정한 부자인갑네 ... 너처럼 차에 관심없이 고장나면 그냥 바꿔버리는 인생살고싶다 ㅠ.ㅠ 난 내차 조금이라도 더 지금성능 유지하고 타려고 벨브크리닝 / 인젝터 크리닝/ 연소실크리닝 / 스로틀바디 크리닝 주기적으로 해가면서 타고 심지어 연료필터도 3만마다 꼬박꼬박 교환해가면서 타는데..
다른건 신경안써도 큰상관없는데.. G80급이면 오일류랑 기름은 메뉴얼보고 확인해서 넣어야함. 아님 4년도 안되서 애가 이상한 소리나기 시작하는걸 느낄거임. 보증끝전에 팔거면 상관없을텐데.. 꼼꼼하게 보는 중고딜러라면 감가가 심할수도 있음
오일이야 뭐 1년에 한번 정도 블루핸즈 가면 알아서 잘 해주고, 이전 자동차도 아버지한테 물러 받았던 제네시스 1세대 3.8이었는데 딱히 기름에 신경 쓴 적은 없는데...
그것도 M, AMG급으로 올라가야 그러지 320i나 E200같은건 일반유 넣으면 그냥 출력 알아서 감소시키고 굴러감
그 감소 시키는 메커니즘이 노킹 나는거 센서가 감지하고나서 조정하는거라 노킹 데미지 먹는걸 피할 수는 없어 데미지 안먹는다고 볼수 없는데?? 평소에 고급유 먹인 애들과 일빈유 먹인 애들은 키로수 쌓이면 컨디션 차이가 극명하게 들어나
그야 당연히 장기 운행하려면 고급유를 넣어야하는건 맞지만 '엔진망가짐'이라는 표현이랑은 레벨차이가 좀 크지 않을까 2000년대 나오던거랑 2020년에 나오는거랑 그 데미지 감소시키는 비율도 다르고
그렇긴 한데 저분이 항상 들고오는 독일차들 보면 죄다 일반유 넣고 망가진 엔진 퍼레이드라..
이미 벨로스터N이 나온지 몇년 되서 고급유 넣던차 일반유 넣던차 진동 소음 차원이 다르게 느껴짐..
연식얼마안되고 km낮은건 괜찮나
그런 차는 비쌀 거야
그런건 싸지않아
그런 매물은 중고값이 저렇게 낮게 책정이 안되지..
가격이 싸진 외제차 = 보증기간 끝난 외제차
보통 중고시장에 싸게풀리는 외제차는 보증기간이 끝난 차임. 보증기간이 제일 중요함 그거 끝나면 뭐하나 고장나는 순간 100% 자기돈 들어가거든 뭣도모르고 공식센터 가면 0 갯수 보고 뒤로 자빠질거임
워런티 살아있으면 비싸. 현기중고도 연식 얼마 안되면 신차랑 가격차이 별로 안나고.
연식 얼마안되고 KM 낮은데 저렴하다? 존나 사고차임 아무리 휠 얼라인먼트를 맞춰도 차체 자체에 데미지가 가서 얼라이먼트 제대로 못맞춰지는거면 맨날 타이어 편마모 될거고.... 그정도로 충격먹었던 차면 변속기나 엔진이나 냉각모듈이 멀쩡할리없어서 조만간..
그런게 인기차종이면 농담 안하고 새차보다 비싸.
외제차 중고는 차값만큼 유지비가 나간다고 봐야함 ㄹㅇ..
난 분명히 경고했다 근데 다 무시하고 차를 산건 너네다. ㅈ되는건 너네다 악으로 깡으로 버텨라ㅋㅋㅋㅋㅋㅋ 를 막짤에서 다보네
저아저씨 정비사라 ㅋㅋㅋ
외제차 전문으로 보시는 분이라 더군다나 젊은 카푸어들이 병1신짓 하는걸 진짜 다년간 1열 직관하신분의 영혼이 담긴 충고임
저 이저씨가 올리는 영상의 차들은 거진 젊은 카푸어들이 돈 없어서 잔정비 안하다가 결국 개박살난 물건들이라 ㅋㅋ 정비 비싸도 돈 제대로 들여서 정비하던 차는 저렇게 엔진까지 나가진 않거든 ㅋㅋ
외제차 매번 느끼지만 부품값이 말도 안되게 비쌈 그렇다고 대체재가 있냐 있긴하는데 그것도 비쌈 뭐냐면 모든부품이 자동차 회사에서 안만드니 외주를 주는데 그 외주회사가 마크만 떼고 파는 부품인데 결론은 그래도 바쌈 ㅋ 현기차 다른사람들이 욕해도 부품값은 그래도 저렴해서 중고차 선택에는 좋은거 같음
현기차 차만드는 기술력 좋아지긴함? 10년전하고 별 다를게없으면 그냥 목숨걸고 타야겠네
좋아졌으니 올 1분기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 매출 1위하지 않았을까
현기차가 정비성이 좋음 모듈화 잘해놔서 정비도 빠르고 부품 수급 문제로 논란이 있기는 해도 경정비 들어가서 당일날 받을수 있다는 최대 강점도 있지
솔칙히 다마스 나 라보급은 아니잖아요 안전검사는 받는데 자기 재력에 맞게 사야하는데 외제차는 부품수급도 어렵고 국내에 부품없으면 세월아 내월아 여서 부품가격 싸면 외제차 사죠 근데 안그러니 현기차 타는거죠 뭐
모듈화는 다른 차도 잘 되어 있지만 가격차가…
모듈화 교체 편의성은 BMW가 원탑급이라 부품가격이 BMW과 아우디 벤츠가 비슷해도 BMW가 공임부분은 더 저렴하게나옴 이와는 반대로 르노, 볼보 이것들은 차를 다시 뜯을 생각을 쳐 안해보고 만들어놔서 간단한거 하나 바꾸는데도 공임 존나게 깨지고 정비사는 이악물고 욕하면서 교체작업함
뭐, 인터넷에선 현기까기가 깨시민용 스포츠같은거니까, 그런소리만 듣고 자동차 지식 없으면 아직도 쿠킹호일이니 관짝이니 하는거지
사실 유지보수면적으로 보면 현기차가 이상적인 차긴 함. 일반인들도 메뉴얼과 장비 있으면 정비가능할 수도 있는 정도라
메뉴얼도 대부분 웹사이트에서 조회되어서 진짜 요상한 정비 (메뉴얼에 정확한 위치나 모양이 누락되거나) 하는거 아니면 되지. 부품정보도 차대번호만 정확히 있으면 모비스 전산에 나오고.
수입차 정비사의 팩폭 ㅇㄷ
게비스콘 짤 생각나네 짜증나다가 마지막이 확 좋아짐 ㅋㅋ
자기 재력으로 일시불 못 할 물건은 사는 거 아님...
별것도 아닌 차따위에 인생을 걸 필요는 없잖아 경차 중고사서 박살날때 까지 타다가 버리면 얼마나 싼데 차라는게
카푸어 관련 영상들 보면 내용이 항상 비슷함 결국 1년 잘 타고 이후로는 그냥 내리막길 그리고 벌어지는 일들도 대부분 비슷함 관련 영상도 찾아보면 많기도 하고 대부분 조회수도 어느정도 나오지만 그럼에도 살놈은 사고 나락으로 떨어져버림..
그놈의 허영심 실제로는 모닝도 부담될 놈들이 외제차 끌고 다니고있으니
나도 티볼리가 부담되는데 나보다 연봉적은 넘이 외제차? 굿 럭
외제차 굴리면 가오가 산다고 착각하겠지. 현실은 하루인생이라구.
8천짜리 차를 3천에 사도 수리비는 8천만원 외제차 값으로 나가고 보험비도 그거 기준으로 산정됨 외제차 정비비가 진짜 안타본 사람은 상상조차 못할 정도로 비쌈 ㅋㅋㅋ 보증끝나고도 공식센터 가는 사람은 진짜 부르주아야
보통 보증 끝나기 전에 갈아타니까 중고차 시장 가보면 수입차 괜찮아 보이는게 많기는 하거든 ㅋㅋ
요즘 뭐 하도 수입차 다녀서 남들 뭔차건 그리 크게 신경 안씀 그냥 허영심 채우지 말고 삼각떼 같은거 사
시종일관 슬픈 표정이다가 마지막에 해탈하셨는지 찐 웃음 발사하시네
국산차 가성비니 그돈씨 외국걸 사지 이런 소리는 유지비 몰라서 하는 소리지... 국산이라도 쉐보레 삼성도 허씨 쫌 쎄네 이럴때가 가끔 나오는데 수입은 뭐...
맞음ㅇㅇ 내가 쉐보레 트랙스 타는데도 정비비나 수리할일 생기면 한숨먼저 나오더라 ㄷㄷ
쌍용 포함 아이신6단 쓰는 기종은 6만키로 넘으면 돈쓸 각오해야 함 공임나라 몰랐으면 수십만원 썼다 ㅠㅠ
ㅅㅂ 나도 쉐보레 트랙스 타는데. 16년식. 정차중에 뒤에서 오도바이가 쎄리박아서 뒷범퍼 수리 보냈는데 50인가 80 나오드라... 진짜 절로 머리에 ????? 핑 뜨드라고. 내돈낸건 아니지만.
80밖에 안나왔음? 내 티볼리는 휀더까지 먹어서인가 260 나오던데 물혼 범퍼 휀더 말고도 트렁크 도어까지 해먹어서
난 딱 뒷범퍼 플라스틱만 찌그러진거라 딱 그거만 교체 했는데 도어까지 그런거면 판금비 추가잖앜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