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사라진 이름 쌍용
중국에 넘어가 모진풍파를 얻어맞고
인도계 자동차 기업에서 좀 살아남나 했더니 삽질로 다운...
그리고 KG로 재매각 되면서
다시 한국 자동차기업이 된 쌍용
하지만 KG에서 야심차게 인수한 만큼 쌍용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KG로 넘어가기로 했는데
쌍용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마지막 유작
토레스가 쌍용에 걸맞지 않게 흥행을 해주며 KG의 시작점으로 작용했다.
현대, 기아마냥 신차를 숨풍숨풍 낳을 수 없기에
적당히 우려먹거나 할인으로 어그로를 끌어야 하는데
토레스는 (쌍용이 반송장인 동안 발전못한 기술 때문에) 모자란 점이 굉장히 많지만
아무튼 디자인이 잘빠졌기 때문에 흥행에 성공했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BYD의 기술을 가져와(거의 때다쓰는 느낌이지만)
전기차 모델을 만듬
기존 호평받은 토레스의 외관을 전기차스럽게 변경한
토레스 EVX를 발표
기존 전기차들이 너무 둥글둥글한 감이 있던 와중에 나온 그냥 딱봐도 SUV인 점이 호감포인트였고
이 급에 걸맞지 않은 싼 가격으로 주목받았는데
여기에 더해 기존에 예상되는 (흘러나오는) 가격보다 200만원을 더 인하해서
말 그대로 KG의 승부수 라고 할 수 있는 모델을 발표함
그러나 오늘
뒤통수 아닌 뒤통수를 맞아버렸는데..
5700만원 미만 승용전기차 지원금 추가하기로 결정
'할인'한 가격만큼 최대 100만원 추가지원
전기차가 올해 유난히 안팔려서 (한국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안팔리는 중)
국가보조금이 남는 상황에
갑자기 보조금 정책을 바꿔 일정가격 이하의 차량의 할인가에 맞춰서 추가보조금이 들어가게 된 것
저는요?
저희가 국고보조금 지원 확대 발표 '이후'에 할인한 차량만 가능해요
7일만 참지
(정부발표 4시간뒤)
전기차 할인 합니다.
토레스evx는 한발 빨리 가격을 발표, 할인하는 바람에 추가보조금이 한푼도 안들어오고
오늘 발표해서 200만원 할인했다 치면 추가 보조금의 1/3정도만 받는 상황
(500만원정도 할인해야 풀보조금 근처정도 나옴)
KG에서 가격발표 일주일 밖에 안지났으니
무승부로 하지 않을래? 하고 출시철회,재발표하며
차값500만원 인상후 500만원 프로모션할인(상시)하는
눈가리고 아웅식 꼼수를 쓰지 않는 이상 한푼도 혜택을 못받고
이 후 현대,기아와 그냥 가만히 있던 테슬라만 웃는상황이됨
토레스로 좀 잘 뽑나 했더니
이젠 다른게 억까를 하네 ㅋㅋㅋ
현기가 로비넣은 수준의 억까인데 ,ㅋㅋ
기능을 추가하거나 보강하고 가격을 올린다...
그냥 트림 재조정해라 이건 ㅋㅋㅋㅋ
우리 그냥 가격인상하면 안될까요 엔딩인데 이건 ㅋㅋㅋ
그런데 가격 올리기도 어려운게 이미 전기차 플랫폼으로는 독3사 제꼈다는 평가를 받는 현기차를 상대로 KG가 비벼라도 보려면 가격차이가 확 벌어지는거 외에는 방법이 없음
그냥 작성자 말대로 가격 올리고 상시 프로모션이 답이네 ㅋㅋ
와 시발 억까 ㅈ되네....
그냥 트림 재조정해라 이건 ㅋㅋㅋㅋ
맨하탄 카페
와 시발 억까 ㅈ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그냥 가격인상하면 안될까요 엔딩인데 이건 ㅋㅋㅋ
기능을 추가하거나 보강하고 가격을 올린다...
현기가 로비넣은 수준의 억까인데 ,ㅋㅋ
흉기는 급발진만 잘하는게 아니라 정경유착이야말로 탑클래스...
국토교통부(국토부)를 현기부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죠
그냥 작성자 말대로 가격 올리고 상시 프로모션이 답이네 ㅋㅋ
골치아프겠다 ㄷㄷ 그러면 가격을 올리는게 구매자입장에서 좋은거지 그러면..? 보조금 떨어지면 그때 프로모션이랍시고 할인떄려주면 되자너
가격을 올리기에는 현기차 상대로 기술이 너무 차이남. 현대차 전기 플랫폼은 이미 독3사를 추월했다는 평가라
특히 벤츠가 전기차에서 삽질 심하던데....
애초에 저 추가 보조금이라는게 제조사에서 차값을 할인해 주면 할인금액에 맞춰 보조금을 추가로 더 주겠다는 거임 그래서 보조금 최고액인 백만원을 지원받으려면 메이커에서 얼마를 할인 해 줘야 하냐? 500만원 ㅋ
까놓고 독3 말고도 프리미엄급도 삽질 심함 히터가 고장이 패시브 라는게 지금 시대에 이해가 안감..
상위트림을 만들어서 보조금받는수밖에 없다. 이건
보조금이 최하트림 기준일걸? 그래서 롱레인지를 옵션으로 빼서 보조금 받는걸로 아는데
아 그래? 그럼 2024 토레스 전기차 내면서 가격올려야 겠네
역으로 가격을 내려야함. 기술격차때문에 1000만원 이상 가격차이가 없으면 KG는 경쟁력이 없어.
당사자들은 어이가없겠네
그런데 가격 올리기도 어려운게 이미 전기차 플랫폼으로는 독3사 제꼈다는 평가를 받는 현기차를 상대로 KG가 비벼라도 보려면 가격차이가 확 벌어지는거 외에는 방법이 없음
차라리 현기차라면 그냥 포인트 500만 페이백이라도 하면되는데 쌍용은 포인트 연동도 잘 안되어있을거 같고... 보조금 받으려면 올려야하는데 눈치 겁나 보일듯
토레스 진짜 멋지게 잘뽑혔던데 참... 여러모로 안타까운 회사야
가격 일시조정할 듯
아 이게 이거 저격이었구나 여윽시 현기부
현기가 뭐가 아쉬워서 토레스 evx 따윌 상대로 저격을 함 그럴 여력 있으면 테슬라를 견제했으면 했지
기사 찾아봤는데 작성자가 반대로 암. 5700만원 미만인 전기차에게 제조사 할인에 비례해서 촤대 100백만원 추가 지급임.
전기차는 옵션 없나?? 옵션 넣어서 500 올린 후 기본으로 팔면 되지 않나
토레스EVX 장점으로 꼽는게.. 앵간히 옵션 안넣어도 이미 충분하다는 점 이였어서 ㅋㅋㅋ
https://youtu.be/HTpgt0kBNJw?si=8QcF_wAa_yy3gHAS 부스터라도 달아주면 되겠네!
부스터 달린 전기차가 아이오닉5N말고 양산차중에 또 있었나...?
5600만원 이하 전기차에 추가 보조금 지급 말고 머 다른게 또 있는겨?
500정도를 올려서 보조금을 받으면 결과적으론 지금 가격보다 싸게 사는 건가?? 그것보다 내년에 토레스 evx사려고 존버하고 있었는데 쉬부럴...
전기차 타는 입장에서 진지하게 충고한다 사지마 제발
왜용?
전기차를 사지말란게 아니라 토레스를 사지마 가격 성능 유지보수 운용편의성 뭐하나 나은게 없는 차임 디자인에 꽂혀서 사는거 아니면 절대 사지 마
디자인은 마음에 들기는 하는데 다른 차들도 보고 물어보고사야지 전기차는 B안에 속해있으니깐.
EVX가 비추인거야 아님 토레스 자체가 비추인거야? 토레스 디자인이 진짜 내 취향이라 사겠다고 마음먹은건데
아 내가 댓글을 애매하게 달았네 내연 토레스는 취향 맞으면 사도 큰 문제 없음 좋은 차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나쁜 차도 아니라서 근데 evx는 무조건 거르는게 좋음
흑... 내연기관은 관리할 것도 많고 맨날 기름값 때문에 머리 싸매는 것보다는 그냥 좀 비싸도 마음편한 전기차사려고 했는데... 근데 EVX 출시한지 일주일정도밖에 안됬잖아 뭐 때문에 그렇게 비추하는거야? 참고하게 좀 자세히 알려줘
LFP에서 모든게 끝남 evx 저게 쌍용이 중국 BYD꺼 받아다가 토레스 껍데기만 씌운 찬데, BYD가 리튬인산철 쓰는 브랜드 중에서는 제일 낫긴 한데 그래봤자 lfp는 lfp임 그래도 뭐 디자인이 너무 취저라서 꼭 사야겠다 싶으면 못 살것까진 없긴 함 운용하는데 있어 어느정도 불편은 감수해야겠지만
난 성능보단 외관 중시라 게임에서도 무조건 이쁘고 멋진것만 골랐는데... 뭐 어차피 산다고 해도 내년까지 좀 기다리면서 먼저 산 사람들 후기같은 거 보고 살려고 하긴 했는데 역시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젠장 왜 내가 사려고 하는 것들은 하나씩 나사가 ㅠㅠ
올해부터 LFP 달린 전기차들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일단 겨울 한번 지나서 후기들 나오는거 보고 사는게 좋음 안그래도 겨울 되면 많이 약해지는게 전기찬데 lfp 들어가면 그 정도가 훨씬 심해지거든 우리나라같이 겨울에 많이 추운 동네서는 진짜 어떻게 될 지 모름
현대도 쓰는데 중국배터리?
여기 LFP랑 리튬이온 구분 못하는사람 한명 추가요
근데 토레스 evx는 아니지만 전기차 카페에 모3 22년식 LFP랑ev6 둘다 운행하는 사람 있는데 전비 별차이 없다더라
거야 당연하지. 전비는 오히려 모3 lfp가 더 나올확률 많을걸? 근데 전기차 타니까 잘 알겠지만 lfp는 다른게 문제라서 뭐 집밥 있고 하루 300이상 절대 안탈거면 뭘 타도 상관없긴 하다만
현대 lfp쓴다던데 구분 못한게 아니라 이제봄 ㅋ
중국 lfp 배터리 얘기하는 와중에 갑자기 현대도 중국배터리 쓴다던데 하니까 하는 얘기지... 이번에 나오는 레이 ev 말고는 전부 리튬이온임. 하다못해 전기포터조차 리튬이온. 그나마 중국 catl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하는 차가 비교적 저가 저성능인 니로 코나밖에 없음.
그냥 정가 올리고 상시 할인 하면 안되나? 그건 그렇고 국토부 정책 나오고 하루도 안돼서 현기는 바로 페스타 할인 이벤트 때리는거 보면 뭔가 있는거 같은데...
답은 "임영웅 재소환"이다 용사여 위기에 빠진 KG를 구하소서
현대차 주주지만 현차독점은 깨지는 게 맞아 다음 상대가 테슬라라고 쳐도 국내고객 상대로 이런 착취적 내수차별 경영은 그만두는게 맞다고
근데 토레스 헤드라이트 눈 쌓이면 아예 븅신 쉽창 나는건 해결 된건가
센터가면 탈착식 켜버 준다데요
5700만원 미만 전기차에게 할인금액에 따라 보조금 최대 100만원 추가 지급인걸텐데...? 이 지원금 플로 받으려면 500을 깎아줘야함
웃기는 보조금 정책.
후륜 아니고 전륜이라는 점도 깎아 먹는 요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