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또
추천 0
조회 1
날짜 11:19
|
루리웹-3159747956
추천 0
조회 1
날짜 11:19
|
루리웹-5994867479
추천 0
조회 8
날짜 11:19
|
EVAGREEN
추천 0
조회 3
날짜 11:19
|
Pierre Auguste
추천 0
조회 8
날짜 11:19
|
밤구름사탕
추천 0
조회 4
날짜 11:19
|
천두나
추천 0
조회 18
날짜 11:19
|
ITX-Saemaeul
추천 0
조회 11
날짜 11:19
|
루리웹-9077139230
추천 1
조회 22
날짜 11:19
|
캡틴 @슈
추천 1
조회 41
날짜 11:18
|
됐거든?
추천 1
조회 98
날짜 11:18
|
루리웹-5636440298
추천 0
조회 19
날짜 11:18
|
루리웹-6713817747
추천 0
조회 121
날짜 11:18
|
나래여우🦊
추천 1
조회 91
날짜 11:18
|
중요한것은 꺾이지않는마음
추천 0
조회 23
날짜 11:18
|
빡빡이아저씨
추천 0
조회 28
날짜 11:18
|
변태라는이름의 신사
추천 0
조회 8
날짜 11:18
|
아랑_SNK
추천 2
조회 85
날짜 11:18
|
루리웹-3159747956
추천 0
조회 10
날짜 11:18
|
wizwiz
추천 0
조회 42
날짜 11:18
|
드레드노트ㅤ
추천 1
조회 76
날짜 11:17
|
나요즘형아가남자로보여
추천 0
조회 117
날짜 11:17
|
FoxPhilia
추천 1
조회 38
날짜 11:17
|
리버티시티경찰국
추천 1
조회 53
날짜 11:17
|
Elisha0809
추천 2
조회 157
날짜 11:17
|
폴아웃고수가될거야
추천 0
조회 32
날짜 11:17
|
☆닿지않는별이라해도☆
추천 4
조회 59
날짜 11:17
|
됐거든?
추천 0
조회 155
날짜 11:17
|
저거 이후로 일괄적으로 관제사보다 TCAS 알람이 우선하도록 바뀜
유가족이 처음엔 사과받으면 걍 넘어가야지 하고 찾아갔다가 고인 사진 보여줬는데 그거 던져서 개빡쳐서 죽였다고 그랬던가?
진짜 항공 사고 보면 진짜 전설인게 개많음 와 저런 병1신들이 있나?부터 시작해서 억까의 억까를 견뎠어도 판타지가 아니라 떼몰살 당한 경우도 있고
통신과 레이더를 동시에 점검 했다는 거 부터 문제네
한탄하는 부기장의 소리가 남아있었다고? 그러게 내가 뭐랬냐 이 빡대가...
개판이구만
관제사가 정신차렸으면 안나긴 했겠네
개판이구만
저거 이후로 일괄적으로 관제사보다 TCAS 알람이 우선하도록 바뀜
유가족이 처음엔 사과받으면 걍 넘어가야지 하고 찾아갔다가 고인 사진 보여줬는데 그거 던져서 개빡쳐서 죽였다고 그랬던가?
뭐야 그럼 자살이잖아?
스스로 목숨을 버렸나
관제사도 사고 후 극심한 우울증에 빠져서 집에서 안나오고 있었다나 뭐라나
건축가도 근데 그렇게 할만한게 딸의 시신을 수색대가 찾지 못했을 때 직접 들고 왔다니....
저때 항공사가 관제사는 잘못 없고 tcas를 무시한 기장 잘못이라고 몰아간 상태에서 사고 낸 관제사는 존나 떳떳하게 행동해서 살해당한거임
애초에 칼을 준비해 간걸 보면 껀수만 잡히면 바로 실행할려고 마음 먹었던거
관제사가 떳떳하게 행동하진 않았고 해당 사건에 대한 죄책감으로 말만 회사를 다니지 우울증으로 집에서만 처박혀서 살았는데 피해가족이 사진 보여주면서 따지니깐 우울증 트라우마로 격분했다가 그대로 칼 맞은거였음. 근데 그 피해가족인 아버지도 딸 잃은 슬픔에 극한의 우울증을 겪고 있던 상태에서 칼 들고 쳐들어간거였고 해당 사건의 최종결론은 관제회사의 과중한 업무에 따른 과실로 인정되어서 죽인 사람이나 죽은 사람이나 모두가 불행한 결과임
와... 진심 사고 과정부터 그후 이야기까지 악마가 설계한 판이라고 믿을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꼬이고 꼬였네
진짜 피해자밖에 안남은 사건이었네 ㅜㅜ
안전장치가 중간에 한번만 작동해도 사고가 안나거나, 사고가 나도 규모가 급격히 감소한다고 들었던듯
저게 수많은 억까의 겹침 같아도 반대로 저 중 한둘만 제대로 됐어도 사이좋게 추락하진 않았을거란 얘기지
진짜 항공 사고 보면 진짜 전설인게 개많음 와 저런 병1신들이 있나?부터 시작해서 억까의 억까를 견뎠어도 판타지가 아니라 떼몰살 당한 경우도 있고
그리고 기장이나 부기장이 자1살 비행하는 경우도 꽤 있어서 조종실 관련 규정 존나 많음
지구작가 클라쓰ᆢ
그래서 항공 안전 수칙은 피로 만들어 졌다는 말이 있죠 비행기 출입문이 완전 자동문이 아닌것도 마찬가지 이유..
진짜 첨단 수백억짜리 비행기가 추락하는게 새 한마리가 엔진에 들어가서인 경우도 너무 많더라....
관제사가 정신차렸으면 안나긴 했겠네
관제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상황을 몰랐어도 TCAS말 듣고 살수 있었는데
통신과 레이더를 동시에 점검 했다는 거 부터 문제네
통신점검 관제소랑 레이더점검 관제소가 다른 곳인거 같음
진짜 억까의 억까네;;
한탄하는 부기장의 소리가 남아있었다고? 그러게 내가 뭐랬냐 이 빡대가...
그때 부기장이 기장 수행평가때문에 부기장석에 앉아있던 회사 수석기장이었다고...
왼쪽이라고 했잖아! 라고 되어있던 것 같음 나무위키에 있더라
TCAS가 뭔진 몰라도 되게 똑똑한가보다
두 기체가 서로 정보교환 한다음 하나는 위로 다른 하나는 아래로 신호주는 방식인가봄?
ㅇㅇ 서로 충돌할 것 같으면 각각 항공기한테 경고하면서 상승,하강 지시하는 장치임.
영화보면 비행기가 땅에 박을 거 같을때 풀업 풀업 경고음 내는 것도 이건가?
그건 GPWS 라고 지상접근경보장치 위잉위잉 풀업 풀업 하는...
이건 관제사가 트롤링 오지게해버렸네
우리나라 여객기 사고날때 기장 권위가 높아서 부기장 의견 묵살했다는데 외국도 별반다르지 않네
사실 미국 유럽 쪽에서 50년대~70년대 사이에 벌어진 비행기 참사들 보면 거기도 개꼰대 권위주의로 사람 죽인 사례가 여럿 있긴 했음
여기 글이 잘못된거임. 처음에만 의견 갈리고 러시아 소속이라서 러시아 원칙으로 하자고 해서 둘다 동의해서 하강함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베컴시절 신입 신고식 개꼰대 일화들 들어보면 사람 사는덴 다 똑같음
대화 듣고 왔는데 쌍방 동의라고 보긴 어려운데 전략...... 부기장:TCAS에서 상승하라고 지시합니다! 기장:하강한다. 부기장:하강하신다고요? 관제:바시키르 2937, 어..35000피트로 빠르게 하강하시오. 중략...... 기장:옘병할, 어딨는거야?? 부기장:왼쪽에 있습니다! **TCAS:INCREASE CLIMB,INCREASE CLIMB** 부기장:상승하라 하잖아요! 기장:아이씨.... (# 충돌 #) 부기장:왼쪽에 있다고 말했잖아요!! 부기장은 충돌직전까지 TCAS쪽을 우선하자고 하고있음
와;;;;;
저거 관제사 살해한 유가족 영화가 아놀드옹이 찍은 그 영화인가
우연이 겹쳐서 일어난 사고라고는 하지만 하인리히 법칙을 생각해보면 그 전에 수도 없이 전조들이 있었을거임. 결국 언젠가 한번 이게 전부 겹치는 날이 오고 그때 사고가 터지는거지.
하인리히 법칙이 항상 맞는건 아님. 가끔씩 개 억까도 존재해..
적어도 저 사건 자체는 억까가 아니라고 봄. 억까가 아니라 인재임
인재가 아니라는게 아님. 항공 시스템은 애초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까 이것저것 다 해놓자는게 기본 베이스고, 저 사건은 그 모든 방지장치를 재수없게 통과했음에도 결국 더 오래 비행했던 부기장말을 들었으면 되는 일이였음.
본문의 사고는 2002년도에 발생한 '위버링겐 상공 공중충돌 사고'이다
ㄱㅅㄱㅅ
헐....무지 오래된건가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군요 불과 20년 전 ㅠㅠ
https://www.youtube.com/watch?v=N4RWqcc2VrQ https://namu.wiki/w/위버링겐%20상공%20공중충돌%20사고
뒤에 2글자 링크 안걸렸네 ㅋㅋ 풀인코딩 URL 위버링겐 상공 공중충돌 사고 https://namu.wiki/w/%EC%9C%84%EB%B2%84%EB%A7%81%EA%B2%90%20%EC%83%81%EA%B3%B5%20%EA%B3%B5%EC%A4%91%EC%B6%A9%EB%8F%8C%20%EC%82%AC%EA%B3%A0
땡큐
저게 우리로 치면 강남8학군 고등학교 수학여행인가 하는 거라서 한나라 고위층 자녀들이 한번에...
통신 점검한다고 예비 라인 없이 통신 그대로 끊긴 것도 사고 원인 3할은 되는듯
다른거 제치고 저 1명만있던 관제사가 차라리 자리를 비웠으면 저 꼴이 안났을거란게 결국 살해로 이어졌네
휴먼에러로 인한 실수도 실수지만 드넓은 하늘에서 별의 숫자만큼 많았을 두 직선의 교차점과 수많은 시간들 속에서 겹쳐서 충돌했다는것도 신이 억까한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운이 없엇네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늘에서도 지정된 고도와 경로로 다니도록 하다보니 결국은 교차
의외로 비행기 다니는 길이 정해져 있고 고도도 순항고도 내에서 1000피트 단위로 정해놓고 다니니까 중계없으면 겹칠 가능성이 높음.
하늘에도 정해진 하늘길이 있음 공항과 가까울수록 교차지점이 겹칠확률이 높고
근데 또 실시간 항공편 보면 진짜 비행기들 엄청나게 많이 돌아다님
점검하는데 대체방안도없이 저러나 원래
항공사고 사례들을 보면 결국 대부분의 문제는 휴먼에러 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저 정도면 신이 그냥 죽으라고 점 찍어둔 수준인데;;
위버링겐 1년전에 일본에서도 스루가만 니어미스 사고도있었음. 이때도 관제실수엿는데(tcas와 관제사 지시모순) 이때 규정이 수정되었었으면 막을수 있었던 사고
그 때 일본에서 ICAO에 규정 변경해야한다고 의견을 냈는데 씹었다며... 그래서 저 사고 전까지 TCAS를 우선한 곳이 미국, 서구권 일부, 일본 이렇게 였나보더라.
하필,하필,하필?...대체 하필이 몇번씩 나온건지. 이정도면 진짜 억까가 너무 심했다 ㅠ
저 드넓은 하늘에서 점에 가까운 비행기 두대가 충돌한가는게 … 일부러 박으려 해도 힘들지 않을까
비행기도 보통 항로가 정해져 있어서 충돌 사고 위험은 항상 존재함. 특히 이착륙 비행기가 붐비는 공항 근처 상공은 굉장히 위험해서 관제사 역할이 엄청 중요함.
참사는 인간이 원인이고 인간이 죽는구나.
억까!
어떻게 저렇게 많은 우연이 겹쳐서 사고가 났나 싶지만 저정도 우연이 겹치지 않아서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수 많은 사건이 있었을 가능성이 높지.
가끔 보다보면 뭔 수를 써도 끝이 지옥으로 통하도록 되는 경우가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