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임법 개정으로 확률표시의무화만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음.
근데 내용을 까보니 변동확률을 장려하는, 철저히 기업을 위한 법안이었던것.
게이머의 권익을 위한 한 발자국이 아니라 그냥 백보 후퇴인것 같음.
결론 : 헬피엔딩
(추가)
확률형 아이템 해설서 전문은 아래 링크로
https://www.mcst.go.kr/kor/s_notice/notice/noticeView.jsp?pSeq=17856
이번 게임법 개정으로 확률표시의무화만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음.
근데 내용을 까보니 변동확률을 장려하는, 철저히 기업을 위한 법안이었던것.
게이머의 권익을 위한 한 발자국이 아니라 그냥 백보 후퇴인것 같음.
결론 : 헬피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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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동확률 자체는 고지만 하면 문제 없다고 보는데
서양권 유사천장(예. 하스) 같은 경우는 카드 뽑을때마다 나올 확률 늘려서 100% 도달하는 방식 같은거라. 장단점이 있는 방식이고. 나중에 정보 삭제 가능이 좀 걸리긴 한데...
왜 근데 퍼온 방송이 들어본적 없는 하꼬지...? 심지어 이 계정으로 쓴 글 두개다 똑같은 유튜브 링크하고 있는데
전문 봐도 이게 기업을 위한것인지는 모르겠는데. 7번 판매 후 확률 정보 삭제 가능도 아니고 판매가 종료된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한 고지는 필수가 아니다 정도만 되어있는데
변동확률을 장려하는 것도 아니고, 변동확률 자체가 이미 시장에 있는 상품이니 그 경우 이렇게 해야된다고 적혀있는거고.
? 판매후 확률정보 삭제가능은 뭐임 판 다음엔 오리발 내밀어도 된다고 권장하는거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
발표 전문은 어디있는거지
변동확률 장려라고 하기엔 애초에 확률 명시를 명확하게 하라는게 시작이었으니 변동확률을 아예 쓰지 말라던건 아녔잖음 변동확률이면 변동하는걸 즉시 볼 수 있게 하라는거 아닌가
뭐야 이게 단순히 보자마자 생각나는건 편법 엄청 많이 부릴수 있겠다 정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