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3년동안 임금 동결
동결후 첫 인상이 23년에 3.5프로
(23년에 버스요금인상후 기사연봉도 3년동결에 따른 현실적인 인상률로 올려준다 했으나 버스요금인상 미뤄지면서 연봉인상도 미뤄지며 3.5프로 인상)
2024년
버스요금인상 되었으니 이번에 현실적인 인상률로 요구함
노조측 12.7프로 그러나 사측은 2.5프로
파업하고 타결된게 4.48프로 명절수당 65만원
(명절수당은 년1회, 중재위?가 제시한게 6.1프로)
버스기사들은 매우 화가난상태
이따위로 타결할거면 왜 파업했냐 빡친상태
P.S
서울은 특히 도로복잡하고 민원과 연비점수등 스트레스가 많아
인천 경기로 기사유출이 심한상태고 지금도 52시간 못지키는 회사가 수두룩한데
연봉협상도 맘에안들어서 빡쳐하는중
보통은 진짜있음.
한국 노조중에 사측에 대놓고 개길수 있는 동네가 몇없음. 일단 국민들부터 장기화되면 바로 좌익 쌩때로 생각해려서 여론에서 불리함
노조에 스파이가 있는거 아녀? ㅋㅋㅋ
만족할 결과가 안나왔을땐 협상했던 위원장이 뒤로 뭘 받았을 가능성이 크지.
인구수도 쫄아 들어가는 마당에 사람 갈아서 유지하는 사회가 얼마나 지속 될까...
협상했던 인간 중에 뒤가 캥기는 자가 있었나?
노조위원장이 끄나풀인 경우도 있다지
파업한 보람이..
루리웹-3003642906
그나마 서울시가 탑티어야... 지방도시는 더 심해 나는 16시간 근무에 최저시급 밑으로 일해봄
루리웹-3003642906
안타까운건 대부분은 운전만 하시거나 나이가 있으신분들이라 돈적으로는 좋은곳을 가기가...
서울쪽 기사님들이 협상을 잘해야 소지방 기사님들도 그거에 영향받아 연봉이 올라
루리웹-3003642906
준 공영제덕에 기사들 월급 적게주고 기사 적게 돌려도 고정된 수입이 보장되다보니 온갖 사모펀드들이 버스회사 인수해서 해먹고 주주들 돈 잔치하는 중인게 문제임
노조에 스파이가 있는거 아녀? ㅋㅋㅋ
확산밀리언 효성♥
보통은 진짜있음.
보통 많음
없는 경우가 드물지
확산밀리언 효성♥
노조위원장이 끄나풀인 경우도 있다지
실제로 노조위원장이 횡령, 배임, 선관위 뇌물로 고발당한 사람임..
옛날부터 프락치가 어쩌고 하는 소리 괜히 있는거 아님.
쁘락치는 어디에든 있으며, 어디에든 없다.
현대차 노조가 특이하긴 한데 말이 노조지 보통은 어용노조인 경우가 많드라고
아까 파업글에 노조 절반이 우리사람이라 파업못해 뭐 그런말 했다는 내용 스쳐본거같음
협상했던 인간 중에 뒤가 캥기는 자가 있었나?
인구수도 쫄아 들어가는 마당에 사람 갈아서 유지하는 사회가 얼마나 지속 될까...
한국 노조중에 사측에 대놓고 개길수 있는 동네가 몇없음. 일단 국민들부터 장기화되면 바로 좌익 쌩때로 생각해려서 여론에서 불리함
동결 사실 아니라는 말도 있던데
운전기사라는 직업은 우리보다 노동환경 좋다는 일본조차도 인력난 허덕이는 업종임 일본은 진작에 외국인 운전기사 검토하고 운용할 정도임
노조 협상안이라는게 보통 타결위 협상위 이런거 만들어서 협상하고 나온 협상안을 노조에서 다시 투표해서 채택할지 말지 결정하는거 아님? 협상하는 쪽에서 멋대로 결정할수 있나?
눼. 대부분의 파업에서 노사협상이 갑자기 체결되는건 노조측이라는 쪽이 노조원들 의견 반영 안하고 지들 조때로 때려박은 케이스입니다
운전기사들 : 어리둥절.. (다시 파업 시작 준비를 알리는..)
아이고... 파업 금방 끝났다길래 잘 해결된줄 알았더니만...ㅠㅠ
현 시점에서 얻어낼 수 있는만큼 최대한 얻어낸 것으로 보임
만족할 결과가 안나왔을땐 협상했던 위원장이 뒤로 뭘 받았을 가능성이 크지.
? : 너 마티즈 탈래 ! 이거 일수도 있고
서울은 때려치고 다른곳으로 가는게 낫겠네 진짜
이미 경기도 공영버스로 나가는중임 서울은 사소하게 지켜야될게 많아서 스트레스라서
한때는 서울버스가 수도권버스기사들 최종목표일정도로 사람 몰렷는데 경기도나 인천쪽 조건좋아지니 오히려 빠져나가ㅁ
3년동결에 3프로 4프로 인상은 진짜 개씹에바다
○○ 동영상이냐 아님 뒷돈이냐 둘 중 하나임 12% 제시해서 4.48% 따오는 영업직이면 회사에서 책상 빼버리는데 노조위원들이 저런다고? ㅋ
노조에 대한 인식 파업에 대한 태도 대중교통 비용에 대한 부분 수많은거 따져보면 쉽지 않음.. 파업도 크게보면 돈인데 대중교통비 계속 올리겠다 하면 난리날 것임
이러면 또 파업하는거지 뭐
ㅅㅂ놈들 자본가 새끼들은 씹새들이야 인성까지 말아먹고
아님 인건비보다도 다른 대우에 초점이 맞춰져있엇다던가
그래도 월급이 올라가는게 어디냐?? 코로나 3년 동결은 모든 직장이 같았음... 파업할수 있는 조직이 있는게 부럽다
뭔 말인진 이해는 하겠다만, 그래도 저렇게 쥐꼬리만도 못한 정도로 올라간거로 타협하는건 더 악화된거나 마찬가지임 노조가 없는거나 마찬가지인거지
금액도 금액이지만 이런 대우 받는데 누가 사측을 지지하나?
3년 동결은 나무했네
노조 상층부가 스파이였던건가?
답은 퇴사 밖에 없는 엔딩이 싫다, 대학원생이 되는 엔딩도 싫다
이나라는 존중이라는게 ㅈ도없어
노조 개양아치 집단이었네.ㅋㅋㅋ 뭐 최저임급 협의하는 꼬라지보단 낫다만..
사실 12%는 어차피 안 될 거 알고 세게 부른 거고 최소한 다른 지역에서의 상승률 정도는 받겠다는 게 목표였겠지. 올해 부산·대구 시내버스도 4.48% 올렸고. 근데 애초에 사측에서도 그렇고 시측에서도 그렇고 협상 자체에 성의 없이 나온데다가 대놓고 무시하는 발언을 하니까 열받아서 파업을 한 거지 서로 속으로 생각하는 조건만 놓고 보면 굳이 파업까지 갈 필요도 없었던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