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디아3에서는 세트 아이템이나 특정 아이템 끼면 스킬이 시각적으로나 대미지 뻥튀기 같은데 바로바로 확 되는게 보이고 화려해서 덜 지루했던거 같은데 디아4는 그래픽은 이쁨... 이쁜데 스킬들이 뭔가 조촐(?)하고 그나마 화려해 보였던건 드루이드가 지진 일으키는거 정도?
아이템으로 인한 변화도 그렇게 눈에 띄는게 별로 없었던거 같음.
거기다 스킬 지정해서 쓸 수 있는 갯수도 적다보니 사냥 방식도 다양성이 없고 그냥 같은 패턴이 반복되니 금방 지루해짐.
아이템 셋팅도 디아3보다 어려워서 스킬 셋팅 변화도 쉽지 않고 스킬 초기화 해서 다시 찍는 것도 귀찮아서 그냥 처음 탔던 스킬트리 계속 타게 됨.
그래서 시즌4에 투사체 개수 증가 옵션등이 추가 되는거로 스킬에 변화주는게 생기는거 같아서 기대들 하고 있긴 해
그것도 있고 같은 곰드루라도 파이어드루, 마울드루 나뉘던 것이 있었는데 이젠 곰드루 하면 그냥 스킬 선택지가 없어...
스킬갯수는 디아3랑 똑같지 않나? 템이나 위상은 이번에 크게 변하니 기대해 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