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수익구조라 망한거임'
이 말 앞으로 계속 나오면서 라오 끌려나올거 같은데
이 게임은 5년동안 겪어온게
오히려 이런 구조 아니었으면 2년 못 갔을 게임임
차기작 개발해볼 정도로 흥한 시기에
자본 인력 다 빼앗기고 빌빌거렸는데
이때 버텼을 게임이 있었겠음?
'이런 수익구조라 망한거임'
이 말 앞으로 계속 나오면서 라오 끌려나올거 같은데
이 게임은 5년동안 겪어온게
오히려 이런 구조 아니었으면 2년 못 갔을 게임임
차기작 개발해볼 정도로 흥한 시기에
자본 인력 다 빼앗기고 빌빌거렸는데
이때 버텼을 게임이 있었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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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챠겜이어도 재투자없이 버려지는거 세번반복하면 망해요 시발
이런 수익구조라 망했다는 완전히 틀린 말인데 라스트오리진이 정말 폐막하면 우리나라 가챠겜은 천하의 개쌍놈의 언덕길을 굴러내려갈거라 아쉬움
애초에 라오가 정말 많이 벌었다는 건 중간중간 티가 나기는 했어 그 벌린게 라오에 제대로 돌아오지 않고 누군가들의 주머니로 쏙쏙 빨려들어가서 문제였던거지 BM에는 문제없었다고 봄
하긴 가챠부담 없이 가볍게 시작햤으니... 솔직히 부담스러운건 찌찌크기였지...
완전한 호로잡놈이 아니게 되는 유일한 윗분 억제책이 "저녀석들 카페도 열고 5년 버티는데 우리가 이렇게 하면 우리가 욕먹지 않을까요"인데 그 억제하는 벽돌이 사라지면 안되야....
이런 구조라 5년간거가 맞는거지
'어느쪽이 많이 벌었을까' 따위는 아무도 모르니 논할 가치도 없고, 현재의 구조로 5년 버틴것은 사실이지.
이런 수익구조라 망했다는 완전히 틀린 말인데 라스트오리진이 정말 폐막하면 우리나라 가챠겜은 천하의 개쌍놈의 언덕길을 굴러내려갈거라 아쉬움
이세계 세가사원
완전한 호로잡놈이 아니게 되는 유일한 윗분 억제책이 "저녀석들 카페도 열고 5년 버티는데 우리가 이렇게 하면 우리가 욕먹지 않을까요"인데 그 억제하는 벽돌이 사라지면 안되야....
가챠겜이어도 재투자없이 버려지는거 세번반복하면 망해요 시발
하긴 가챠부담 없이 가볍게 시작햤으니... 솔직히 부담스러운건 찌찌크기였지...
초기부터 스토리라곤 앗 철충이다! 이것밖에 없었는데 bm을 다른 겜처럼 했으면 1년도 안되서 망했겠지ㅋㅋ
가늘고 길게 갈 수는 있었지 근데 결국엔 어느 시점에서 BM을 만들어서 유지할 수 있게 했어야 했어 코로나로 게임업종 임금이 증가한 상황에서 대세성도 잃어가는 코레겜이 유지하는게 쉽지가 않았잖아
늘 생각하는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임
거기서 납득이 가게 BM을 만드는 것도 능력이지
'어느쪽이 많이 벌었을까' 따위는 아무도 모르니 논할 가치도 없고, 현재의 구조로 5년 버틴것은 사실이지.
그런데 반대로 이런 게임은 여기가 한계다라는 프레임도 잡힐거 같음.. 가끔 가챠 관련으로 뭐라 하던 사람들에 대해 여러생각 들기도 하고.. 라오 생각하면 늘 생각이 복잡해짐
수익구조 때문에 망한게 아니지 흥할게임이었으면 일섭 먼저 연 게임처럼 흥할 요소가 없었을 뿐임
애초에 라오가 정말 많이 벌었다는 건 중간중간 티가 나기는 했어 그 벌린게 라오에 제대로 돌아오지 않고 누군가들의 주머니로 쏙쏙 빨려들어가서 문제였던거지 BM에는 문제없었다고 봄
이런 구조라 5년간거가 맞는거지
게임이 (특히 초반에) 그따구인데 여기까지버틴것중엔 그랜절능력도 있지만 착한과금이라서도 한몫할거야
라오 나오자마자 그런 게임성으로도 앱스토어에서 탄압하기 전까지 1등찍고 돈 쓸어담았는데 이게 돈이 안 되는거면 뭐가 돈되는거야
결국 대세성의 유무로 귀결됨 마침 에픽세븐사태 터지면서 난민들 유입도 되고 2차창작으로 대세성도 유지했으니까 근데 그걸 개같이 말아먹어서
5년을 버틴 씹덕 가챠겜이 페그오나 원신. 명빵같은 나름 그 분야급 레전드 들일텐데
나는 그 크기가 부담스러워서 안했다만 결국 결과가 말해준다면 5년 버틴 결과가 말해주는거 아님?
수익구조 문제는 아니지 대부분 소전이랑 비슷한 시스템인데 걍 재투자의 문제지
돈없으면 이벤트스토리로 노래못낸다 어느정도 벌이가 되었으니깐 앨범까지낸거지
스튜디오 계약해서 노래만들고 가사만들고 성우들 노래시키는데 돈이 얼마나깨질줄알고
ost가 마지막 선물이었나 ㅠㅠㅠ
모든건 4월에 나오겠지 문닫는다는것도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