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9년도 발표하거나 런칭한 게임들인데
공통점은 장래성은 있지만 결과물이 눈물이 앞을 가리는 게임이 다수였다는게
저것들 말고도 엎어진 것도 많음 나름 주목도 한가닥 한 게임도 있고
13~19년도 발표하거나 런칭한 게임들인데
공통점은 장래성은 있지만 결과물이 눈물이 앞을 가리는 게임이 다수였다는게
저것들 말고도 엎어진 것도 많음 나름 주목도 한가닥 한 게임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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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저래 다 쳐망하고 이미지도 그렇지만 3N이라고 거들먹거리는애들중엔 그래도 게임회사로서 새로운 뭔가를 열심히 시도할려고 노력했다는점은 3N중에 가장 높게 평가하고싶음 근데 새삼느끼지만 기획력이 얼마나 개병1신이면...
난 퀄 떨어져도 아무것도 안 하는 회사들 많아서 난 그냥 시도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함 현재 준비 중인거 많자나 마비 언리 , 던파 소울라이크 , 던파 3D모바일 , 영웅전 싱글 리메이크 , 낙원 등... 국내 게임 회사중에 유일하게 증권가에서 재무재표 미래성을 좋게 평가가 나오는 것도 한목 한다고 생각함
하이퍼 유니버스, 어센던트원 이런거 다 쳐망할한게 유저 의견 졷도 안듣고 디렉터 새끼 신념만 존나 쎔 ㅋㅋ
버그나 병1신 밸런스 꾸역꾸역 참던 유저들도 10만원 패키지 판매로 남아있던 유저들까지 제초시켜버린 전설의 게임이지
전설의 16만 5천원 패키지로 캐릭터 하나 얻기 vs 오버워치 한정판짤
히트는 나름 대박치긴 했음 넥슨 아니랄까봐 나중에 대차게 말아먹었지만
비싼 납골당이네
다 망했지?
ㅇㅇ
히트는 나름 대박치긴 했음 넥슨 아니랄까봐 나중에 대차게 말아먹었지만
히트 잘하고있었는데 계단식파밍이라 키우는맛나고 근데삽자기 격변업데이트라명서 캐시뽑기아니면 다음장비못뽑고 무슨 보석도뽑아서 귀속으로끼워야하고해서 겜터짐..
슈판워 오랜만에 보는 이름이다..
버그나 병1신 밸런스 꾸역꾸역 참던 유저들도 10만원 패키지 판매로 남아있던 유저들까지 제초시켜버린 전설의 게임이지
Asswecan
전설의 16만 5천원 패키지로 캐릭터 하나 얻기 vs 오버워치 한정판짤
하... 그래도 참 열심히 했었는데..
콜라보만 주구장창 하다가 그대로 가버린 비운의 게임..
와 다시 보니 진짜 역하네 시간 들이면 다 얻을 수 있다느니 뭐니 하면서 이야기 하던게 부정되고 난 저때 빡돌아서 길드 터트리고 런쳤음 저때 외국섭도 불타니까 외국섭에 도게자 박는것도 유머였는데
하이퍼 유니버스, 어센던트원 이런거 다 쳐망할한게 유저 의견 졷도 안듣고 디렉터 새끼 신념만 존나 쎔 ㅋㅋ
니드포 재미있었는데
베타때부터 해봤었는데 난 아니었음 오히려 저건 런칭하면 안될 물건이었다 얼마나 능력이 구리면 원판보다 3배 가까이 퇴보한지 모르겠음
MOE 제법 괜찮았는데 근데 요새도 다양하게 하긴 하더라 접때 만큼은 아니지만 뭔가 닼앤닼 이후로 살짝 주춤한 느낌...
오히려 이때보다 더 심각하니까 정식 런칭은 커녕 퀼리티나 사업성 문제로 엎어진 프로젝트 많음...
Asswecan
난 퀄 떨어져도 아무것도 안 하는 회사들 많아서 난 그냥 시도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함 현재 준비 중인거 많자나 마비 언리 , 던파 소울라이크 , 던파 3D모바일 , 영웅전 싱글 리메이크 , 낙원 등... 국내 게임 회사중에 유일하게 증권가에서 재무재표 미래성을 좋게 평가가 나오는 것도 한목 한다고 생각함
덕분에 MOE 디렉터는 데더다 건졌잖아 한잔해
최근에도 시도했다 갈아엎는거 많은거 보면 참 시도는 많이 하긴 함 워헤이븐 베일드엑스퍼트도 문닫았고 웨이크러너도 접었고
워헤이븐이나 베일드엑스퍼트는 방향 잘잡고 개발진 능력이 개후달려서 망한게임이라... 두 개 망한 꼬라지보면 참 넥슨답다 할 수준이여
민트로켓으로 빠져서 그렇지 지금도 이것저것 하고 있지 않나?
비싼 납골당이네
그래도 저런 노력들이 잇어서 넥슨이 지금 한국 게임업계 1위아닌가
이래저래 다 쳐망하고 이미지도 그렇지만 3N이라고 거들먹거리는애들중엔 그래도 게임회사로서 새로운 뭔가를 열심히 시도할려고 노력했다는점은 3N중에 가장 높게 평가하고싶음 근데 새삼느끼지만 기획력이 얼마나 개병1신이면...
기획은 괜찮았던거같은데 개발력이 좀...
저때 만든 에셋들만 가지고도 게임 여러개 만들 수 있을듯.
아 이 목록보니까 닼닼 긴빠이 다시봐도 개빡치네 너는 신이 되어야하는 게임이었어!!!!
위에 2개는 돈 안쓰고 하기도 꽤 좋았는데.... 둘다 온라인 보다는 오프라인 게임 감성이긴 했지
여신의 키스였던가 그건 어디꺼였지....
히트 런칭할때부터 해서 섭종할때까지 해봤음, 레벨디자인 개판에 컨텐츠가 없는거랑 결과적으론 BM이 오래 끌고가기 어려운 방식이기도 했고... 망할만 했지... 근데 그러고 나온게 히트2? 이런 ㅆ...
히트 히트2 오버히트 순이었나 V4인가도 있었고
슈판워 분명 초반엔 할만한 게임이었는데....
초반이야 제로 베이스여서 다들 할만했지 ㅋㅋ... 밸런스로 욕하던 와중에 초대형 버그가 한달만에 터질 줄은 아무도 몰랐지만
기다린건 하나도 나오지도 못하고 취소 당하고 기대 안했던 것들만 출시하고 망함 씁...
하이퍼 유니버스 생각보다 재밌었는데 메타가 좀 고착화되는게 보였다고 해야하나
하이퍼 유니버스는 메타 문제가 아님... 그냥... 밸런스를 런칭때부터 더럽게 못맞췄어...
하긴 생각해보니 이겜은 탱커가 빛한번 본적이 없었던거같긴하다 그래서.
난 오베때 잠깐 하다가 접었는데 특정 포지션 칼질 당하고 브루저나 탱커가 득세하던 시절있었음 얼마안가서 칼질당했다 들었음
엘리멘탈 사가좀요
슈판워 애정갖고 재밌게 했었는데 시즌 2 들어가면서 운영 ㅈ박아버린...
게임성 자체는 나쁘지 않은게 많은데 하필 운영하는게 넥슨이라...
니드포 엣지 개.색기들 진짜 사실 이건 EA가 개.색기긴 하지만 저딴 거 만든다고 레이시티를 섭종시켰다고?
그 문제는 네오위즈랑 EA 쌍방과실이라... 난 배필온 강행한 네오위즈가 더 잘못했다고 보고 있음
아르피엘 좋아했는데 섭종 슬프더라..
아르피엘 캐릭터들은 좋았는데 특히 난 신캐 까마귀? 걔가 정말 좋았는데 ㅠㅠ
아르피엘 진짜 캐릭터 다 귀엽고 좋았어서 그 캐릭들로 다른 겜이라도 좋으니 다시 내줬으면.. ㅜㅜ
하나는 데이브 더 다이버로 갔네
MOE,아르피엘 재밌었는데... 난 아르피엘 재출시하면 다시 할거같음
아르피엘은 걍 겜이 심각하게 노잼이였던기억뿐
전투가 노잼이면 심각하지
최근 출시했던 게임들 상황 나이트워커 - 망함 베일드 익스퍼트 - 섭종 더 파이널스 - 유저수 90% 증발 워헤이븐 - 섭종 빌딩앤파이터 - 섭종 진짜 개ㅂ신들 시발...
이것들 중 나온지 가장 오래된 게임이 1년 4개월짜리라면 믿으시겠습니까 여러분
더파이널스는 오베때부터 중국인들만 가득해서 둘째날엔 핵도뚫리고 ㅋㅋㅋ그뒤로 아무조치도안하더라
빌딩앤파이터 섭종함? 빨리갈것같긴했는데, 나이트워커는 그래도 나름 선방중 아닌가? 인벤에 순위보니까 top50안에는 늘 있던데
결국 게임 회사로서 게임을 만들고는 있어서 넥슨이 그때 3n중 낫다 평 들은 이유라 생각함 결국 저러다가 데더다같이 뭐라도 건졌고 물론 그거와 별개로 사기친건 문제지만
다 지나간 일인데 닌텐도 서드 입지 있었을때 그쪽으로 더 투자했다면 어땠을지 궁금하긴 해 그때도 나름 괜찮게 뽑고 평도 좋았는데
확률 10퍼 내외로 하나만 터져주라 이런건가.
지금의 넥슨은 실상 던파,블루아카 요 2개가 호흡기 붙혀서 어텋게든 살리고있는 실상인건가..메이플도 이용자 대거 빠졌다고하고;;
그냥 지표 찍히는 걸로만 보면 블아는 그 유저 대거 빠졌다는 메이플 발끝에도 못 미칠걸 그리고 메이플M도 중국에서 잘 나감, 피크 찍을 때는 일시적으로 원신도 매출로 따고 그럼
페리아 나오긴 했나?
어떻게든 테스트 열긴 했음 서든2에 가려져서 그렇지 역대급으로 추하게 사출됨
게임 시도 많이하는 거 좋은데 갠적으로 운영도 신경 써줬으면 함.. 저 겜들 운영이 아쉬운게 많았어
죄다 라이브서비스라는 거 생각하면 그게 오히려 패착이 아니었을까 싶음 당장 사후지원 크게 필요없는 데더다는 평가 좋잖아
슈판워는 그래도 오래햇는데 ㅋㅋㅋ
듀랑고는 아예 잊혀졌네ㅋㅋ 지스타가서 베타키 받아온 게 아직 남아있는데
듀랑고는 지금 신작 다시뽑고있는중이긴 함.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네가 그립다, 하이퍼유니버스.
모에는 하던 사람들 조차도 이 겜 돈벌려고 만든 겜이 아닌 거 같다, 넥슨에서 과금모델 시험용 게임으로 만들어서 하고싶은 거 다해보고 있는 거 아니냐 이런 말 나왔었지 ㅋㅋㅋ
어센던트 원은 열기도 전부터 시끌벅적한 병크로 화제였지
이거저거 다 시도해보긴 했지. 사기도 시도해서 문제지만
https://www.youtube.com/watch?v=m-AS21f7Rao 드래곤 하운드라고 이거도 지스타 공개했을 때 되게 기대 많이했는데 결국 조용하게 접어버렸더라...
저 히어로는 이전에 파이터스클럽 이라는 rpg게임으로 나왔는데 그 파이터스클럽 초기 클베버전이 진짜 재밌었음.. 클베버전은 rpg가 아니고 대전게임이었거든
최근 배액 더파이널 워헤이븐 3개다해봤는데 얘들겜 안해보는거 티많이나더라 몇판해보면 생기는 문제점을자르고 자르고 자르니 게임이 밋밋하고 아무거도안남음
몰루디비전만들어줘
듀랑고 : 혼자 살아도 빡빡한데 같이 살아도 빡빡함+너무 많은 버그 하이퍼유니버스 : 게임 템포는 빠른데, CC기 지속시간이 진짜 뭐같이 길어서 서로 푸쒸 플레이하던 선CC필승망겜
개인적으로는 넥슨의 개발력이 엔씨를 앞지른 순간이라 생각함. 저 세대 이후에 나온 차세대 프로젝트들이 게임으로의 완성도는 높은 편이었음. 단지 이걸 온라인 게임으로 굴릴거면서 운영을 거지같이 해서 대부분 말아먹었지, 운영만 똑바로 했으면 롱런까지는 아니더라도 IP만은 거졌을 게임이 다수 나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