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싶이 듀얼모니터 사용 시 DWM이 쓰레기라 무조건 VRR/지싱크 주사율 박살남
그래서 지싱크를 정상적으로 쓰려면 DWM을 무시하는 방법 밖엔 없는데
이 요들레잇힝한 분류를 통해 DWM을 무시할 수 있는 두가지 경우를 알 수 있음.
1. Legacy flip: 예전 전체화면 (윈도우7 시절에 자주 보던 Alt+Tab 하면 화면 나가고 들어오는 완전한 전체화면)
2. Hardware (Composed): Independent Flip: 윈도우10부터 생긴 요들레잇힝한 DWM 무시하는 방법
1번은 원래 예전부터 쭉 전통적으로 됐던 건데 최대 단점은 Alt+Tab 딜레이가 있는데 이거 DSC까지 쓰면 딜레이가 끔찍하게 느림
그래서 보통 2번을 향해 가는데....
이 2번은 게임에서 지원해줘야 하는 거라 DX12 게임 혹은 Borderless Fullscreen을 쓰는 DX10+ 및 Vulkan/OpenGL 게임에서만 적용됨
그래서 DX9에서 이 옘병할 듀얼모니터 지싱크는 게임사가 지원 안 하면 걍 못 씀
그래서 게임사가 절대 지원 안 할 DX9에서 위 Flip Model을 적용시키기 위해서
DXVK를 적용시켜 게임을 Vulkan 위에 돌아가게 만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