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비슷하게 내놓는게 목적인 아류작은 아니고 확실히 독창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게임임
야숨을 베껴서 성공한거라는 말은 무리가 있다.
그저 비슷하게 내놓는게 목적인 아류작은 아니고 확실히 독창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게임임
야숨을 베껴서 성공한거라는 말은 무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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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은 모르겠는데 초기 짭숨이었던건 맞지만 바뀌어간건 맞고 표절은 초심 잃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고 딱히 올려치기 받을만큼 독창성있다고 할 정도는 아닌듯
이제와서 짱숨이라고 하기엔 너무 멀리오지 않았냐. 지금은 아예 공통점이 없어.
독창성은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고 야숨 베꼈다기엔 퀄리티가 드럽게 낮긴함
베이스를 배낀 건 맞고 BM이 다른거였지 야숨은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 그 자체가 게임성이고 소비자에게 어필한 부분이었지만 원신은 장기간 서비스할 예정이었으니 그런 것 보다는 가챠 게임답게 캐릭터 어필을 해서 캐릭터 팔이, 캐릭터 스토리 위주로 어필했고. 이로 인해 두 게임의 첫 기둥은 같을 지언정 방향성이 다르다고 봐야지. 베낀 건 맞고 이후에 방향성이 다르다도 맞구
카피요소는 눈치 보일 정도로 겁나 많은데 오리지널리티가 없냐 하면 그건 아님
독창적과 표절의 조화!
그렇게 말할정도로 독창성 있는 게임이 아니라고 ㅋㅋ
이제와서 짱숨이라고 하기엔 너무 멀리오지 않았냐. 지금은 아예 공통점이 없어.
멀리라고하기엔 원신 특징이 처음에서 거의 안바뀐거지...
독창적과 표절의 조화!
사실 대부분의 창작물이 그렇게 만들지 원신은 표절이라고 볼만한 부분을 좀 많이 티나게 했을 뿐
독창성은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고 야숨 베꼈다기엔 퀄리티가 드럽게 낮긴함
성의없는건 사실이라... 재해석을 좀더 했어야 욕을 안먹었음. 난 피의 거짓도 좀 게으르다고 봄. 최소 스텔라 블레이드 정도로 비벼놔야 욕은 안먹지.
피거짓은 애초부터 리스펙하고 그거 따라가겠다고 만든거라 게으르다고 할수 있는 부분인지? 오히려 잘 따라간거 보면 열심히 한거같은데
애초에 소울라이크는 잘 따라해야 칭찬받는 게임인데 스텔라블레이드는 소울라이크가 아니니까 아예 다른 부분이고
리스펙은 원신도 나오기전에 야숨한테 했어 ㅋㅋㅋ 입으로 리스펙한게 평가에 영향을 주는것도 웃긴 거지
? 피거짓 얘기하는데 원신얘기는 왜나옴 이상한데서 반응하네
카피요소는 눈치 보일 정도로 겁나 많은데 오리지널리티가 없냐 하면 그건 아님
독창은 모르겠는데 초기 짭숨이었던건 맞지만 바뀌어간건 맞고 표절은 초심 잃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고 딱히 올려치기 받을만큼 독창성있다고 할 정도는 아닌듯
오리지날리티는 간단히 설명 가능한게 원신같은 게임이 또 있냐고 물으면 있나?
타오판, 명조? 님이 말하는 원신 같은이 뭔지는 모르지만 일단 유사성 높은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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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말할정도로 독창성 있는 게임이 아니라고 ㅋㅋ
잘 만든 비빔밥이라고 하면 그건 인정하겠지만
여기저기서 참고해 왔다 하더라도 비벼왔을때 남들과 다르면 그것 또한 독창적인거지
뭐 작성자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작성자 기준에선 독창적인 게임이겠지 음음
다르긴 뭐가 다름. 그냥 콘솔게임에 모바일게임 BM박고 성공한 최초이자 최고의 사례가 원신인거지. 그게 오리지널리티임. 나머지에서는 독창성이 없어. 컨텐츠의 양과 '상대적 질'로 승부한거지. 빠르게 많이 뽑아서 계속 멕이면 포맷의 수명도 늘리고 수익도 늘릴 수 있다는 걸 증명함. 차라리 다른걸 칭찬하면 몰라도 독창성은 무슨....... 뻘소리하니까 원신이 역으로 억까당하는거임. 갓겜단이 늘 그렇지만.
갓겜이라고 까지는 안봐 그냥 단순히 언제나의 유게 인식처럼 표절작이라고 까일만한 게임은 아니라는거지
리얼 갓겜단은 지가 갓겜단인줄도 모르는구나..... 이래서 욕먹어도 지빼고 욕먹는줄 아는거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적어도 타오판이랑 원신은 엄청 다른 겜이지
차이점도 있기는 한데 개발시기나 서브컬쳐 오픈월드겜이라는 점이라건가 원신 영향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요
독창성도 다소 주관적인 개념인데 독창적이라고 평가했다고 갓겜단 취급하는 건 너무하다 봄 젤다를 비교하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젤다를 까내리고 그런건 아니었잖음?
베이스를 배낀 건 맞고 BM이 다른거였지 야숨은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 그 자체가 게임성이고 소비자에게 어필한 부분이었지만 원신은 장기간 서비스할 예정이었으니 그런 것 보다는 가챠 게임답게 캐릭터 어필을 해서 캐릭터 팔이, 캐릭터 스토리 위주로 어필했고. 이로 인해 두 게임의 첫 기둥은 같을 지언정 방향성이 다르다고 봐야지. 베낀 건 맞고 이후에 방향성이 다르다도 맞구
독창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