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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위기도 좋고 ui도 좋았지
1편이 딱 진짜 호러와 액션 두개에 집중하게 해준 명작
저렇게 인게임 비주얼로 직관적으로 표시하는 UI 그 당시에 잘 없어서 엄청 센세이션했던 걸로 기억함ㅋㅋ
나는 결말도 괜찮았음 와 저 개판난 상황을 아이작과 카버가 어떻게 헤쳐나가지? 아니 근데 거기서 후속작 취소를
리메이크 나왔으니 3편 스토리 좀 잘 바꿔줬으면
2 리메이크부터 해주길 바래야할거같은데... '아직 개발 시작도 안했는데요?'
필요정보가 센터에 몰려있고 조준점 외에는 어둡다보니 시야가 숄더뷰 치고도 굉장히 좁아지고 덕분에 액션겜기반에도 공포포인트가 대폭 올라간다
분위기도 좋고 ui도 좋았지
게임에선 비전프로 희망회로, 현실 ㅈㅁ
아이 좋아
1편이 딱 진짜 호러와 액션 두개에 집중하게 해준 명작
ui진짜 잘만들었다 싶은 게임이 두개가 있는데 이거랑 야숨이었음
저렇게 인게임 비주얼로 직관적으로 표시하는 UI 그 당시에 잘 없어서 엄청 센세이션했던 걸로 기억함ㅋㅋ
+ 그래서 상점을 들어가도 방심할 수 없게됨. ㄹㅇ 몰입감 레전드.
리메이크 나왔으니 3편 스토리 좀 잘 바꿔줬으면
루리웹-2595463879
2 리메이크부터 해주길 바래야할거같은데... '아직 개발 시작도 안했는데요?'
그게 무슨 소리니 아이작아이작아
일시정지 기능이 없어서 잠깐 뭐 할때도 계속 쫄렸음 그래서 중간에 접음 넘나 쫄보라 ㅠ
2편 리메이크 만들 생각도 없는 ea발놈들 ㅠ
근데 3에서 갑자기…
진짜 첫짤만큼 게임내 요소에 잘 녹아들어있으면서 눈에 확들어오는 UI가 이거 이상인걸 못봄 너무 잘 나온 디자인
재작년에 또 생각나서 구작 1~3 다시 해봐도 재미있음
난 악평받는 3편조차 재밌게는 했었는데 결말이 ㅅㅂ ㅋㅋㅋㅋ
유료 진엔딩이라는 점이랑 후속작이 안나온다는점에서 정말.........
회색감시자
나는 결말도 괜찮았음 와 저 개판난 상황을 아이작과 카버가 어떻게 헤쳐나가지? 아니 근데 거기서 후속작 취소를
3편은 결말보다 캐릭터성 조진게 문제 아니야? ㅋㅋ 2편에선 멀짱하던 에가 3퍈와서는 어장관리 개민폐녀가 되버림
게임 ui에선 혁명작
제발 좀 게임은 게이머들끼리 만들게 냅뒀으면 좋겠음.
필요정보가 센터에 몰려있고 조준점 외에는 어둡다보니 시야가 숄더뷰 치고도 굉장히 좁아지고 덕분에 액션겜기반에도 공포포인트가 대폭 올라간다
깜놀 너무 무서워서 아직도 못하는중 고어는 보겠는데 깜놀이;;
맵이 있었어?ㅋㅋㅋ 123편에 리멕까지하면서 한번도 사용 안해봄ㅋㅋㅋ
장단점이있어서 저런 유아이는 사실상 데드스페이스에만 쓰이게 되었.... 고정된게 아니라 가독성이 떨어지고 눈이 바로 안가는 단점도있어서..
다른 장르에서 쓰기는 좀 그렇긴 함 데슾에서는 불편함을 못 느끼는게 UI가 눈에 잘 안들어올정도로 격하게 움직이는 상황은 애초에 UI가 주는 정보가 필요없는 상황들이 대부분이라서
대신 몰입도가 진짜 끝내줌 데스1은 진짜 혁명적이었고 무서웠어
그래서 근접전 메인인 칼리스트프로토콜은 비슷한 ui임에도 눈에 잘 안들어오는 색까지 써서 더 안좋았음
ui는 그 게임에 최적화 된게 중요하지. 보편성으로 우수함을 이야기하는게 아님
안 해본 사람도 있으니 제목 좀...
뒈진 우주.
아빠 공간
데드스페이스
아빠의 얼굴
(해맑) 아 이게 스텔라 블레이드구나!
ui는 데드스페이스 따라올 작품 거의 없는거 같음.
겜하다가 다른 인터페이스 켜는게 많아질수록 게임 몰입이 깨지는데 이건 진짜 좋았음
1편에서 가장 빡친건 소행성 디펜스...
그래서 리메이크에서는 간편하게 바꿔줬습니다
나만 3편엔딩 개쩔었다고 생각한건가…
진여신4도 비슷했던것 같은데
인벤토리 아이템 선택할때 주인공 얼굴도 따라 움직이는거 보고 와 디테일 싶엇지
저 네비 찍어주는 게 정말 좋았어 다른거 신경 안쓰고 플레이에 더 집중할수 있어서 ㅋ
저기에서 많은 영향 받아 나온게 디비전 시리즈 UI지 색 빼고 거의 빼다박은 수준
실시관…
난 세이브 할 때도 안전하지 않다는게 더 무서웠지 그래서 개 쫄보인 나는 무적 치트를 쓰고 게임을 했어!!!
그래서 3편 엔딩 지구 정복 당해서 이후 스토리 어떻게 되는건데?? 4편 안나옴??
그렇게 슈퍼지구 탄생과 민주주의 헬다이버즈 탄생~~~
최대 단점 ea.
명작이었죠. 1은 리메이크 또한 기존 그대로의 감각에 더욱 업그레이드!
진짜 작년은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랑 바하4RE 두개가 너무 잘나와서 만족.
ui가 적어서 더 무서움...
UI가 한곳에 집중되어 있어서 편한것도 좋지만, 공포게임이어서 더 좋았음. 아이작이 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점을 같이 보고 있으니 몰입감도 더 좋고, 주변을 보는 시야각도 자연스럽게 좁아져서 별거 아닌거에도 놀라고 그랬지 ㅋㅋㅋ 만약 FPS게임이었으면 호불호가 있었겠지만, 공포게임이어서 시너지가 배가되었음
1~2편 : SF 코즈믹 호러 3편 : 우주 아침 막장 드라마
UI하고 네비는 지금 다시 해봐도 편함
데드스페이스는 설계부터 튼튼했는데 정신적 후속작이라던 칼리스토는 하..
내용이 좀 슬펐던걸로 기억하는데 공포감이나 액션은 좋았지..
몇번을 말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ui를 너무도 적절하고도 자연스럽게 게임속에 녹여든 예시라서 정말 본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게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