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케릭터에 반비례하는 애정 문제
사라져가는 케릭터들의 개성과 비중도 그렇고
게임성 면에서도 무의미한 재화쌓기와 소모의 반복
메일매일 숙제로 인해 이게 쌓이다보면 깎여나가는 시간과 집중력
지나친 과금유도 문제와 이로 인해 집중되는 사회적 시선과
사회적 문제화
물론 사람들이 이젠 여가 보낼 여유가 사라질수록 이것들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이것들도 언젠간..
늘어나는 케릭터에 반비례하는 애정 문제
사라져가는 케릭터들의 개성과 비중도 그렇고
게임성 면에서도 무의미한 재화쌓기와 소모의 반복
메일매일 숙제로 인해 이게 쌓이다보면 깎여나가는 시간과 집중력
지나친 과금유도 문제와 이로 인해 집중되는 사회적 시선과
사회적 문제화
물론 사람들이 이젠 여가 보낼 여유가 사라질수록 이것들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이것들도 언젠간..
|
|
토라도라
추천 0
조회 1
날짜 09:08
|
|
우미만멘미
추천 0
조회 14
날짜 09:07
|
|
사신군
추천 0
조회 51
날짜 09:07
|
|
하즈키료2
추천 0
조회 11
날짜 09:07
|
|
킹리스
추천 0
조회 62
날짜 09:07
|
|
크로우잭
추천 0
조회 51
날짜 09:07
|
|
박까아료
추천 10
조회 310
날짜 09:06
|
|
FinKLain
추천 0
조회 48
날짜 09:06
|
|
카우카울(cucul)35P
추천 0
조회 13
날짜 09:06
|
|
92년생흑마법사
추천 0
조회 55
날짜 09:06
|
|
루리웹-7381532742
추천 5
조회 83
날짜 09:06
|
|
귀여운고스트
추천 0
조회 11
날짜 09:06
|
|
FireSpon
추천 0
조회 110
날짜 09:06
|
|
코로로코
추천 2
조회 48
날짜 09:06
|
|
아빠에게상속받은주전부리콜렉션
추천 1
조회 27
날짜 09:06
|
|
라스트리스
추천 2
조회 55
날짜 09:06
|
|
루리웹-28749131
추천 3
조회 106
날짜 09:06
|
|
사신군
추천 1
조회 120
날짜 09:05
|
|
독타센세Mk0
추천 0
조회 23
날짜 09:06
|
|
안해시ㅂ
추천 0
조회 19
날짜 09:06
|
|
포풍저그가간다
추천 0
조회 22
날짜 09:05
|
|
로앙군
추천 3
조회 87
날짜 09:05
|
|
안경모에교단
추천 0
조회 66
날짜 09:05
|
|
야솔직히자발라
추천 2
조회 116
날짜 09:05
|
|
Iterable
추천 1
조회 55
날짜 09:05
|
|
관섭
추천 1
조회 32
날짜 09:05
|
|
아랑_SNK
추천 3
조회 62
날짜 09:05
|
|
미스트레이크
추천 3
조회 43
날짜 09:05
|
지금도 꽤줄어들었지않나 그나마 요즘은 소과금유저까지도 잘끌고간다로 바뀌기는했지만
코로나 시대 이후 기세가 꺾이긴 하지만 여전히 잘팔리는 시장이니까 한국마냥 여가시간이 부족한 나라선 사라지기 힘들테고
가챠위주의 게임성이 한계가 올수는 있을듯
게임성 면에선 가차는 어느정도 게임성을 희생해서 만드는 장치같은거라 게임 형태는 변화할거라 봄
그게 씹덕가챠겜이라 그런거지 로블록스 이런거 다포함하면 모바게가 탑임
로블록스 모바게였나.. 마인크마냥 pc게임에서 나온거 아니었나
이미 줄었다고 함
글쎼. 스마트폰에서 더 윗단계의 무언가로 옮겨갈 수는 있겠지만 사라지진 않을거 같은데. 가정용 게임기가 먼저 사라지는게 빠를듯
슬프지만 솔직히 부정하기 힘든 이야기 같기도 하네 닌텐도 정도나 굳건한 팬덤으로 퍼스트파티 기반으로 버티지만 플스나 엑박의 미래는 그리 밝아보이지 않긴 함
모바일이란 기기 자체에서 벗어나긴 쉽지않을것 같은데 지금 이루어지는 확률 놀이 게임 메타에서 바뀌긴 할것 같음.
그 부분은 언젠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포화를 받지 않을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