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케릭터에 반비례하는 애정 문제
사라져가는 케릭터들의 개성과 비중도 그렇고
게임성 면에서도 무의미한 재화쌓기와 소모의 반복
메일매일 숙제로 인해 이게 쌓이다보면 깎여나가는 시간과 집중력
지나친 과금유도 문제와 이로 인해 집중되는 사회적 시선과
사회적 문제화
물론 사람들이 이젠 여가 보낼 여유가 사라질수록 이것들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이것들도 언젠간..
늘어나는 케릭터에 반비례하는 애정 문제
사라져가는 케릭터들의 개성과 비중도 그렇고
게임성 면에서도 무의미한 재화쌓기와 소모의 반복
메일매일 숙제로 인해 이게 쌓이다보면 깎여나가는 시간과 집중력
지나친 과금유도 문제와 이로 인해 집중되는 사회적 시선과
사회적 문제화
물론 사람들이 이젠 여가 보낼 여유가 사라질수록 이것들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이것들도 언젠간..
|
|
室町殿
추천 0
조회 2
날짜 11:58
|
|
카프21
추천 0
조회 1
날짜 11:58
|
|
HMS Belfast
추천 0
조회 3
날짜 11:58
|
|
Nodata💦
추천 0
조회 9
날짜 11:58
|
|
루리웹-0220907745
추천 0
조회 17
날짜 11:58
|
|
클린한 라즈베리맛
추천 3
조회 37
날짜 11:58
|
|
하즈키료2
추천 2
조회 37
날짜 11:58
|
|
호시마치 스이세이
추천 0
조회 14
날짜 11:58
|
|
날날돌돌센세
추천 5
조회 64
날짜 11:58
|
|
TheGodOf잉여
추천 3
조회 46
날짜 11:58
|
|
ESP.Elic
추천 0
조회 37
날짜 11:57
|
|
옥수수통조림
추천 1
조회 81
날짜 11:57
|
|
캬이맛이지
추천 2
조회 110
날짜 11:57
|
|
자캐애니제작회
추천 0
조회 76
날짜 11:57
|
|
커피우유
추천 0
조회 36
날짜 11:57
|
|
아랑_SNK
추천 12
조회 512
날짜 11:57
|
|
오밤나케어
추천 5
조회 73
날짜 11:57
|
|
타카가키 카에데
추천 0
조회 25
날짜 11:57
|
|
포근한섬유탈취제
추천 3
조회 101
날짜 11:57
|
|
HMS Belfast
추천 0
조회 52
날짜 11:57
|
|
onlyNEETthing
추천 4
조회 78
날짜 11:57
|
|
타계정과유사닉네임생성금지
추천 0
조회 50
날짜 11:57
|
|
리네트_비숍
추천 1
조회 69
날짜 11:56
|
|
카탈로그
추천 2
조회 27
날짜 11:56
|
|
미드는아가야
추천 0
조회 115
날짜 11:56
|
|
루리웹-9618843361
추천 0
조회 18
날짜 11:56
|
|
INSIGHT12
추천 3
조회 80
날짜 11:56
|
|
Ash_Ruli
추천 3
조회 91
날짜 11:56
|
지금도 꽤줄어들었지않나 그나마 요즘은 소과금유저까지도 잘끌고간다로 바뀌기는했지만
코로나 시대 이후 기세가 꺾이긴 하지만 여전히 잘팔리는 시장이니까 한국마냥 여가시간이 부족한 나라선 사라지기 힘들테고
가챠위주의 게임성이 한계가 올수는 있을듯
게임성 면에선 가차는 어느정도 게임성을 희생해서 만드는 장치같은거라 게임 형태는 변화할거라 봄
그게 씹덕가챠겜이라 그런거지 로블록스 이런거 다포함하면 모바게가 탑임
로블록스 모바게였나.. 마인크마냥 pc게임에서 나온거 아니었나
이미 줄었다고 함
글쎼. 스마트폰에서 더 윗단계의 무언가로 옮겨갈 수는 있겠지만 사라지진 않을거 같은데. 가정용 게임기가 먼저 사라지는게 빠를듯
슬프지만 솔직히 부정하기 힘든 이야기 같기도 하네 닌텐도 정도나 굳건한 팬덤으로 퍼스트파티 기반으로 버티지만 플스나 엑박의 미래는 그리 밝아보이지 않긴 함
모바일이란 기기 자체에서 벗어나긴 쉽지않을것 같은데 지금 이루어지는 확률 놀이 게임 메타에서 바뀌긴 할것 같음.
그 부분은 언젠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포화를 받지 않을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