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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이나 작품성 이런것도 한참 못미치고
베낀건데도 더 성공한거 이게 맞는거냐 진짜
구조상 패키지게임은 가챠게임 이기기 힘들어
한번 팔고 장땡인거랑 계속 돈뽑을수있는거랑 매출 차이가 나는건 당연한거지
패키지가 가챠를 어떻게 이겨
모바일 뽑기겜인데 당연히 높겠지
가챠게임 수익모델이 압도적이라
패키지 게임이랑 가챠게임 특성차이지 뭐
원신 유저수가 6000만을 넘어가는데 게임이 무료인거랑 전용기기에 게임까지사야하는거랑 문턱차이임 그 문턱을 줄일수가없음
애초에 모바일에서 뜨면 얻는 수익>>>>>>>>>>>>>.패키지판으로 얻는 수익이라 어쩔 수 없지. 타이틀 하나 팔면 끝인 패키지는 수익 자체엔 한계가 있음. 근데 대신 그만큼 모바일은 개발비도 많이 들어가서, 요즘은 일장일단이 있음. 일단 완성하고나면 이후 패치 말고는 추가적인 개발비는 안들어가는 패키지 vs 유저를 계속 유지하려면 어떻게든 서버 굴리고 업데이트를 계속 해야하는 모바일
그전부터 도타 배낀 롤이 더 잘나가는데 대체 뭐가 불만이여 애시당초 독점플랫폼 패키지겜인 젤다하고 모바일포함 올플랫폼 라이브서비스 겜인 원신 수익을 비교하는게 어리석은 짓임. 원신이 돈도 많이 벌지만 개발비도 몇배이상 더 들어갔고 앞으로도 더 들어간다.
가챠겜이라 별 수 없어... 나만 해도 3년 넘게 이겜 하는동안 1600을 태웠는걸
개발비 투자도 원신이 훨 클거도 생각해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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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챠게임 수익모델이 압도적이라
구조상 패키지게임은 가챠게임 이기기 힘들어
한번 팔고 장땡인거랑 계속 돈뽑을수있는거랑 매출 차이가 나는건 당연한거지
가챠겜이라 별 수 없어... 나만 해도 3년 넘게 이겜 하는동안 1600을 태웠는걸
패키지가 가챠를 어떻게 이겨
구조상 패키지게임은 가챠게임 이기기 힘들어
한번 팔고 장땡인거랑 계속 돈뽑을수있는거랑 매출 차이가 나는건 당연한거지
패키지가 가챠를 어떻게 이겨
모바일 뽑기겜인데 당연히 높겠지
가챠게임 수익모델이 압도적이라
패키지 게임이랑 가챠게임 특성차이지 뭐
원신 유저수가 6000만을 넘어가는데 게임이 무료인거랑 전용기기에 게임까지사야하는거랑 문턱차이임 그 문턱을 줄일수가없음
애초에 모바일에서 뜨면 얻는 수익>>>>>>>>>>>>>.패키지판으로 얻는 수익이라 어쩔 수 없지. 타이틀 하나 팔면 끝인 패키지는 수익 자체엔 한계가 있음. 근데 대신 그만큼 모바일은 개발비도 많이 들어가서, 요즘은 일장일단이 있음. 일단 완성하고나면 이후 패치 말고는 추가적인 개발비는 안들어가는 패키지 vs 유저를 계속 유지하려면 어떻게든 서버 굴리고 업데이트를 계속 해야하는 모바일
그전부터 도타 배낀 롤이 더 잘나가는데 대체 뭐가 불만이여 애시당초 독점플랫폼 패키지겜인 젤다하고 모바일포함 올플랫폼 라이브서비스 겜인 원신 수익을 비교하는게 어리석은 짓임. 원신이 돈도 많이 벌지만 개발비도 몇배이상 더 들어갔고 앞으로도 더 들어간다.
가챠겜이라 별 수 없어... 나만 해도 3년 넘게 이겜 하는동안 1600을 태웠는걸
개발비 투자도 원신이 훨 클거도 생각해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