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
닌64의 아날로그 스틱은
게임큐브를 거쳐
위까지 이어졌고
6축 자이로는
위에서 스위치까지
이런식으로 한 부품을 거의 3세대 이상 사용하면서
"설계비용", "전환비용"을 최소화하는게 나름 대단하다고 생각함
분명히 이거 닌텐도에서 한 두세명이 결정하는 부분일텐데
언젠가 한번 이런거 강의좀 해줬으면 좋겠음
"고사한 기술의 수평사고"라는게 말이 쉽지 고사한 기술을 기억하는게 사실 어렵거든
가령
닌64의 아날로그 스틱은
게임큐브를 거쳐
위까지 이어졌고
6축 자이로는
위에서 스위치까지
이런식으로 한 부품을 거의 3세대 이상 사용하면서
"설계비용", "전환비용"을 최소화하는게 나름 대단하다고 생각함
분명히 이거 닌텐도에서 한 두세명이 결정하는 부분일텐데
언젠가 한번 이런거 강의좀 해줬으면 좋겠음
"고사한 기술의 수평사고"라는게 말이 쉽지 고사한 기술을 기억하는게 사실 어렵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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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틱은 64/ 큐브~ 에 가까움 64 스틱이 워낙 극초기 부품이라 고장이 잘나서 큐브부턴 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