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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i U : 근데 왜 난 실패했....
넌 절로 가 있어.
좋게 말하면 너무 실험적이고 나쁘게 말하면 한 번 더 기획을 재고해야 하는 걸 도외시했음
닌64부터 게임큐브도 실패 했지 괴랄 한 것들은 논외로 치고, 위유 포함 망한 이유가 기기도 기기지만, 서드파티의 이탈이 컸지
위유는 그 전에 서드파티 자체가 위에서 많이 이탈했어 애초에 n64도 닌텐도 갑질때문에 서드파티 이탈이 심했고, 게임큐브 역시 그게 회복 되지 않고 이어졌잖아 스위치에서 많이 달라붙은거지, 서드파티 문제는 n64부터 내려온 전통 같은 고질병이었어
이건 너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만 타겟으로 삼아서 일반 게이머들이 등돌린거 아닌가?
입문은 쉽게 고수 영역은 빡세게 이런 느낌인가
가볍게 하려면 가벼워지고, 도전하려고 하면 한 없이 어려워지는게 또 닌텐도지
접근성 + 독점작 콤보로 스위치아니면 안되는사람들이 생김 나는 스플래툰에 빠졌고
패이퍼 마리오 보는대 참 신박하더라. RPG 게임으로 보면 시스탬은 좀 아쉬울지 몰라도. 정말 종이는 저럴것 같아 싶은 연출들 하나 하나가 눈을 끌더라.
그런거 좋아하면 요시 크래프트 월드도 강추함 텍스처나 사물 질감 표현이 진짜 이쁘더라
솔직히 스위치 무겁고 들기 불편해...
시작부터 엔딩까지는 누가해도 큰 어려움 없이 도달하도록 만들고 아예 끝을 보려고 덤비는 순간부터 절대 쉽지 않음
위에도 적힌 리플인데 접근하기 쉽고 가볍게 끝을 보기도 쉽지만 정말 제대로 파고 들려고 하면 한없이 파고들어서 기존 게이머들도 잡음.
마리오 시리즈 최고의 강점은 그 캐주얼함에 있다고 봄 서로 모여서 뭐 하는데 마리오 파티겜 만한게 없지 잘하든 못하든 즐겁게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