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N YOU BELIEVE
1990년대를 대표하는 두 디바 '머라이어 캐리'와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듀엣곡. 애니메이션 '이집트의 왕자(1998)'에 수록되어 있으며, 애니 버전과 앨범 버전이 따로 있다. 실제로도 이 곡은 수록앨범이 제각각인데, 휘트니 휴스턴의 앨범, 머라이어 캐리의 앨범, 그리고 이집트의 왕자 앨범 이렇게 3개씩 나뉘어져 있어 막상 음반 발매순위는 그렇게 높지 않았다.
무엇보다 저 둘을 초대한 방식이 가관인데, 머라이어 캐리에게는 휘트니 휴스턴이 같이 하기로 거짓말을, 휘트니 휴스턴은 머라이어 캐리가 같이 하기로 거짓말해서 두 사람은 앨범 작업당시 처음 만났다. (그래도 이 둘은 작업하면서 친해졌다)
역사상 전설의 두 디바를 쓴것과 다른 애매한 성적에, 씁쓸한 작업 비화에, 곡 자체도 종교적인 색체가 강해서 애매할거 같지만 휘트니 휴스턴을 추모하는 의미로 머라이어 캐리가 자주 부른다.
어쩐지 어릴떄부터 이집트의 왕자가 좋더라
내 플래이 리스트엔 항상 있어. 정말 끝내줘.
하지만 이집트의 왕자 대표곡이라고 하면 deliver us 죠
난 공룡시대 던가? 그거 엔딩곡 듣고 도데체 이게 무슨 노래지? 심금을 울리네 했는데 나이 먹고 찾아보니 다이에나로즈가 불렀던고 알고 존나 놀랬음. https://youtu.be/HK6U_hqnTHo?si=O9FmyqIEfKbcEoF7
일개 아동용 애니라니;;; 당시 애니메이션 주제곡 부른 사람들 보면 하나같이 쟁쟁한 사람들 뿐이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