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개발사들이 원신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인력과 예산의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길래
검색해보니깐 원신 개발비만 연간 2~3천억원이라네
라이브 서비스 온라인 게임 중 역사상 가장 비싼 게임이라고 함
서양 개발사들이 원신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인력과 예산의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길래
검색해보니깐 원신 개발비만 연간 2~3천억원이라네
라이브 서비스 온라인 게임 중 역사상 가장 비싼 게임이라고 함
幻日のヨシ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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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모든게임의 총개발비중 제일 비싼가격이 들어갔음으로 추정중이더라
어느 라이크 양산소랑 다르게 파쿠리가 일상이라도 재투자하는 모습은 보이긴하니까
버는만큼 투자함 개발자들 보고 입 떡 벌어진다고 하더라
역대 모든게임의 총개발비중 제일 비싼가격이 들어갔음으로 추정중이더라
어느 라이크 양산소랑 다르게 파쿠리가 일상이라도 재투자하는 모습은 보이긴하니까
ㅁㅊㄴ들인게 6주마다 새이벤트 계속 쳐 내고있음.
원신 개발을 3교대로 한다는데 개발자들 들으면 놀라 교대 근무로 게임 개발한다고 하면
그게어떻게 가능해? 시스템을 그렇게 만들어 냈어. 라는거 보고 대단하긴하더라
버는만큼 투자함 개발자들 보고 입 떡 벌어진다고 하더라
솔까 원신 보기전엔 사이게임즈도 대단하다생각했는데. 이새끼들이 돈에 미치긴했는데. 그 이전까지 2D일러스트 한장박아서 허공에서 왔다갔다하게했는데. 이새끼들은 3d캐릭 만들어서 춤추게 함.
gta6 나오기전까진 젤 돈 많이먹은 겜일듯
오지게 쓰긴 하네
루리웹-2801705104
복각하더라도 똑같은 이벤트 진행된 적이 전혀 없음.. 단순한 대사조차도 다 바뀌어서 나왔었고, 기믹 같은 것도 조금씩 바뀌어서 나왔지
유저들 눈이 높아지긴 한거 같음. 6주마다 나오는 신맵, 장시간의 퀘스트, 신캐, 동영상 3개, 미니이벤트, 컷씬 이런거에 되게 익숙해짐.
돈 시원하게 쓰는것도 대단하긴 한데 투자한 것의 배 이상 벌어오는것도 진짜 대단함 쓴만큼 못벌어오는 경우도 허다한데 라이브 서비스 하면서 도중에 긴급점검이 없었던것도 굉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