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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회사면 이런 포부 하나는 있어야지
생각보다 현대가 잘해내고 있는 분야라 놀라움
... ... ...쓰읍... 그건 좀 쩔 것 같은데.
써킷을 싸악 돌고 결승선 지난 다음 인터뷰 하려고 운전석 문을 열었더니 짜짠 아무도 없는거임
하지만 너 수소차잖아...
전세내고 한다면 얼마든지 시험가능할거 같기도 한데
응원한다 이미 3위라구
자동차 회사면 이런 포부 하나는 있어야지
???: 작년 모델보다 더 비싸게 만들거야
??? : 어?? 안 팔리네?? 세일!!
저건 작년모델이라는게 없잖아 ㅋㅋㅋ
무턱대고 까면 시크하고 있어보이는 줄 아는 부류들 ㅋㅋㅋ 에라이... 좀 알고 씨부려라
생각보다 현대가 잘해내고 있는 분야라 놀라움
그걸 자율주행이 해내면 어떨까?
izuminoa
... ... ...쓰읍... 그건 좀 쩔 것 같은데.
소서리
전세내고 한다면 얼마든지 시험가능할거 같기도 한데
izuminoa
써킷을 싸악 돌고 결승선 지난 다음 인터뷰 하려고 운전석 문을 열었더니 짜짠 아무도 없는거임
완전 아스라다
의외로 써킷이 더 쉬울지도
와 그럼 뽕맛쩔겠는데 ㅋㅋ
서킷으로 자율 주행은 부산 도로 자율 주행보다 쉬워 변수 자체가 없거든
자율주행이 오히려 쉽지
응원한다 이미 3위라구
이미 전기포터가 제로백 8.5초를 뽑아내는데 따라잡는건 시간문제지
현기차를 제외힌 대부분의 양산 전기차들이 서킷 두바퀴도 제대로 못돈다
포터르기니 무얼실을라고ㄷㄷ
40키로미터를 극한으로 조지면서 완주할수있는 전기차가 현재로서 거의 없음
하지만 너 수소차잖아...
어쨌든 내연기관이죠
수소차야?
수소 전지 리튬전지 하이브리드
내연기관 아님
배터리 전기차인데 수소연료전지도 탑재해서 수소 충전해서 그걸로 배터리 충전도 가능
수소전지차면, 내연기관 아니고, 걍 베터리차 맞지.
수소 연료 전지가 쪼오끔 헷갈리는 부분이 딱 거기얌 수소 연료 전지는 보통 거리 연장형 즉 수소 연료 전지 스택이 모터랑 연결 된 게 아니라 배터리에 연결 되서 연료 전지 스택은 발전기 역할 하는 거랑 현대랑 토요타처럼 연료 전지 스택에서 나오는 출력이 모터로 연결 되는 게 있거든 내가 알기로 전세계에서 연료 전지 스택 출력이 차를 바로 굴릴 정도로 고출력은 현대랑 토요타 두 개 뿐인 걸로 알고 있어
정확히는 FCEV 하이브리드인 건 나도 잘 아는데, 현재 설정된 배터리가 기존 FCEV 대비(넥쏘가 1.6kW) 고용량(62.4kW)이고, 더 간단하게 설명하면 외부에서 초급속 배터리 충전(800V)과 수소 충전이 가능하게 FCEV와 BEV가 혼합된 형태인거. (그래서 실차에 충전 포트가 수소와 DC콤보가 둘 다 달려있고) 연료전지 스택 단독(110~120마력대)으로는 700마력대 출력을 못 내니까 FCEV+BEV 하이브리드 구조로 가져가면서 고출력+장거리 항속의 이점을 둘 다 취하려는 거.
가격이 이미 슈퍼카 급이라...
당연히 슈퍼카니까
아이오닉 5N도 2바퀴돌고도 이상없으니 N74라면 가능할거같음
넥쏘 기록이 있으면 대충 어림짐작이라도 할 수 있겠는데
넥쏘는 SUV+출력이 크지 않음+전륜구동이라 기록 비교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음
n74에 채용할 연료 전지가 액화 암모니아 연료 전지라는 카더라도 있긴 하더라 일반인들 대상으로 파는게 아니라 극소수 대상으로 초첨단 기술 선행 적용한다면 시장 반발은 최소화 하면서 반응 볼 수 있을텐데, 액화수소면 3개월에서 반년에 한 번 충전 액화 암모니아라도 1개월 정도는 충전 안하고 탈 수 있을텐데 우짤라나
액화 암모니아면 수소 대비 장점이 없지 않음?
수소보다 훨씬 고온(영하 33도)에서 액화 된다는 장점이 있고 암모니아는 이미 비료라던가 이런 걸로 쓰이고 있어서 인프라가 깔려 있다는 장점이 있어 근데 연료로 쓰는 암모니아가 맹독성이라 충전 할 때가 문제라고 봐야지
인프라 측면에서는 그나마 수소 '충전소'가 깔려있으니 이쪽에서는 이점이 없지
아 맞다 액화 암모니아 같은 경우는 걍 부탄 가스처럼 캔에 넣어서 편의점 같은데서 파는 방안도 검토 한다더라
자동차회사가 타산만 따지는게 아니라 로망도있어야지
아이오닉도 잘도는거 같은데 그 노하우라면 가능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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