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반도체를 만들며 전자한테 지나가라고 길을 닦아줬더니 저 짤에 있는 마리오처럼 벽을 넘나드는 확률적인 지랄거동을 한다는 것에 있다
이로 인해 누전이 발생하니까 성능에도 문제가 생기고, 마냥 반도체를 작게 만들기에 한계를 만듦
본문
1
0
분리수거
그래서 저 ㅈㄹ이 안나도록, 혹은 나더라도 컨트롤할수있도록 작게 만드는게 n나노 공정의 포인트잖느
옛날 버전 마리오카트 보니까 진짜 카트라이더놈들 노양심으로 배낀거였네 ㅋㅋㅋㅋ
기존 구조를 유지한채 채널길이만 줄이는게 한계가 있으니 나온게 fdsoi니 핀펫이니 gaa니 하는 구조적인 변화
영상진짜 개새…라는 말밖에 안나오네 ㅋㅋㅌ
크레이지 아케이드만 해도 봄버맨 노양심으로 베낀 게임이었으니 뭐
확률적이라 빡치는거구나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뿝
그래서 저 ㅈㄹ이 안나도록, 혹은 나더라도 컨트롤할수있도록 작게 만드는게 n나노 공정의 포인트잖느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확률적이라 빡치는거구나
이것때문에 소형화 한계가 있다고 했던가
네크로-모프
기존 구조를 유지한채 채널길이만 줄이는게 한계가 있으니 나온게 fdsoi니 핀펫이니 gaa니 하는 구조적인 변화
실리콘 소재면 공정 자체는 1nm 정도가 한계라 다른 소재나 형태를 가져야 한다던데 사실이려마
그래서 적층구조로 만들었다는대 본질적인 해결 보다는 뒷 세대로 폭탄돌리기+냉각 난이도는 해결된거 아님 이지.
저것도 원인중 하나긴 한데 꼭 저것 때문만은 아니긴 함.
너무 작아져서 0과 1을 나누는 조건을 세우기가 어려워지는중
옛날 버전 마리오카트 보니까 진짜 카트라이더놈들 노양심으로 배낀거였네 ㅋㅋㅋㅋ
그래도 거북이는 없잖아 ㅋㅋㅋㅋ
이거사람아님
크레이지 아케이드만 해도 봄버맨 노양심으로 베낀 게임이었으니 뭐
ㅎㅎ.. 디게 늦게아시네 .
대충 짱강아지들 한국은 도둑국 짤
영상진짜 개새…라는 말밖에 안나오네 ㅋㅋㅌ
이게뭐얔 ㅋㅋㅋㅋ 너무하네
양자 우물 이런거 첨 들을때 ㄹㅇ 무슨 몇서클 마법 이런건줄 알았음
반도체 어쩌구 꺼무↗문가 특) 당장 트랜지스터 다이오드도 설명못함 ㅋㅋㅋㅋㅋ
나 이제 공핍층도 아리까리 함 ㅋㅋㅋㅋㅋ
랩실 다니면서 나는 말하는 감자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체감하는 중
에이 설마 그런 건 전기과 1학년 책만 봐도 아니 고등학교만 가도 알지 않음?
아... 그 느낌 잘알죠
사실 양자역학의 빡치는 점이 아니라 미시세계의 빡침이 아닐까용?!
짤이 너무 ㅋㅋㅋㅋㅋㅋㅋ
개념이 어렵기도 하고 그 개념이 비직관적이기도 하고... 근데 암튼 그것이 사실이고..
피치공주: 마리오 이 씨1발 새1끼야!!!!
첫 노랭이보고 지랄거동이라는줄 알았는데 보다보니까 빨갱이 ㅅㅂㅋㅋㅋ
와 일부러 바로 골 안들어가고 티배깅하는거 보소 ㅋㅋㅋㅋ
이거땜에 이제 반도체 업계도 전자 쪽 전공자들이 아닌 양자역학을 다룰수 있는 물리학도들이 수혈되어야 한다는 소리가 10년도 전부터 나오던데
터널링은 워낙 기초적인 현상이라.. 난 터널링 배우면서 분명 교수님이 몇 나노 미만은 공정이 어렵다고 하신거로 들었는데 몇 세대 지나니 다 나오더라
같은 물리법칙이 지배하는 차원안에서는 답이 없지. 최근의 우주 관측 그것을 증명하고 있는 판국이니
현실에서도 알어날일이지만 극악의 확율이라 불가능하고 컴퓨터 상에서는 일어나는 건가 신기하다
저 뛰어넘는걸 왜 뛰어 넘는지 알수가 없으니 저놈은 원래 그런놈이다 라고 퉁치고 시작 하니 양자역학이 ↗같다는거지
터널링효과와 조제프슨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