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이런 이유면 지포스나우, 엑박클라우드 다 망햇어야했는데 스테디아가 망한 이유는 정확하게는 지포스나우와 다르게 원격 컴퓨터에서 만족하는게 아니라 또다른 플래폼 타령하면서 기존에 구매했던 게임을 스타디아 전용으로 따로 구매해야하는데 엑박패스같은 강력한 구독제도 없었고, 엑박처럼 콘솔파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경쟁자들에비해 장점이 하나도 없었음. 저런 기술적 이유가 아님
이런 이유면 지포스나우, 엑박클라우드 다 망햇어야했는데 스테디아가 망한 이유는 정확하게는 지포스나우와 다르게 원격 컴퓨터에서 만족하는게 아니라 또다른 플래폼 타령하면서 기존에 구매했던 게임을 스타디아 전용으로 따로 구매해야하는데 엑박패스같은 강력한 구독제도 없었고, 엑박처럼 콘솔파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경쟁자들에비해 장점이 하나도 없었음. 저런 기술적 이유가 아님
fps에서 1초는 너무 길었다
빛은 빠르지 그거 데이터 전송하는건 다 라우터가 하니까 문제지...
광속 새끼가 느려터져서 우리가 우주진출도 못하는거잖음
난 리듬게임하는 입장에서 스트리밍이 다 쓸모가 없어.. 지연시간이 20ms만 돼도 느껴지는걸
쟤네 통신이 광랜인거지 우리 통신은 광랜이 아닌게 많다
너 이자식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집는 것을 보니 공돌이구나
이런 이유면 지포스나우, 엑박클라우드 다 망햇어야했는데 스테디아가 망한 이유는 정확하게는 지포스나우와 다르게 원격 컴퓨터에서 만족하는게 아니라 또다른 플래폼 타령하면서 기존에 구매했던 게임을 스타디아 전용으로 따로 구매해야하는데 엑박패스같은 강력한 구독제도 없었고, 엑박처럼 콘솔파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경쟁자들에비해 장점이 하나도 없었음. 저런 기술적 이유가 아님
광속 새끼가 느려터져서 우리가 우주진출도 못하는거잖음
상대성이론은 빛의 속도가 은하간 이동은 어려울지라도 은하 내의 항성간이동은 광속에 가까워질수록 나타나는 시간지연효과로 자유롭게 할수있다 말함 근데 문명이 수십수백수천만년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될수 있어야한다는게 함정
이동하는 사람은 문제가 안되지만 목적지의 사람이나 출발지의 사람들이 문제잖
그건 어쩔수 없지 그래서 항성간문명의 최소조건이 수십에서 수천만년이상 유지될수있는 안정적인 문명이라 한거 ㅇㅇ
웜홀이나 워프같은기술이 진짜 가능하지 않는 이상은..
fps에서 1초는 너무 길었다
프롬겜 : 1초는 보스 캐릭터가 내 캐릭터 하나 순삭시키기 충분한시간이다(100회차)
1초가 아니라 0.1초도 길고 핑빨 심하게 받는 게임은 0.05초도 너무 김
이런거 보면 물리우주의 연산속도는 정말 굉장하긴하다ᆢ 인간 뇌효율도 끝내주고
게임에서 1초 스턴은 치명적이지
난 리듬게임하는 입장에서 스트리밍이 다 쓸모가 없어.. 지연시간이 20ms만 돼도 느껴지는걸
리겜은 진짜 ms의 싸움인데
이번에 컴바꿔서 지연시간 2ms 있던거 사라졌는데 이거때매 판정 개판났음 ㅋㅋ
그런 당신을 위해 게임박스(서비스종료) 격겜 지연시간을 클라우드게임서버 따로 파서 다함께 지연느끼는걸로 해결하자는 ㅁㅊ발상
대단한데? 나도 리드게임하는데, 도대체 지연시간이 몇ms가 있는지조차 모름...그래서인지 실력은 음........
빛은 빠르지 그거 데이터 전송하는건 다 라우터가 하니까 문제지...
ㄹㅇㅋㅋ
사쿠라지마 마이
너 이자식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집는 것을 보니 공돌이구나
데이터가 포인트에서 포인트로 직행하는게 아니고 수많은 중계기를 거쳐야 한다는걸... 은근 많은 사람들이 모름 ㅋㅋㅋ
가는 길에 소프트웨어적인 지연시간도..
라우터마다 보안인증도 받고가렴
라우터가 없더라도 물리적으로 지구 한바퀴에 0.1334초가 걸림 133ms는 생각보다 체감됨...
정작 인터넷을 직접 사용하는 컴퓨터나 와이파이도 구리선으로 전송됨
전세계에 서버 하나만 지어도 최대값이 133ms면 빛은 문제가 아닌게 맞다.
물론 현실적으로 패킷들을 포장하고 배송하고 받아서 까는 라우터와 스위치들을 생각하면... 200ms만 나와도 다행ㅋㅋ
한바퀴를 돌리면... 그냥 제자리잖아요 ㅠ
지구 반대편을 찍고왔다는거잖아!
양자 얽힘으로 서비스 했으면 성공했다
양자얽힘으로 정보를 전송하는건 불가능함
지역 서버에서 광속으로 바로 오면 그렇게 안 느리지... 근데 기술의 사정이라는 게 그렇게 바로 꽂히는 게 아닌
쟤네 통신이 광랜인거지 우리 통신은 광랜이 아닌게 많다
빛 뭐함 힘 안내고 ㅡㅡ 지구 1초에 181716번은 돌아야지
우리는 데이터가 올때만 생각하지만 입력과 출력이 동시에 이뤄져야 움직이잖아
이게 진짜 다들 간과한 인풋랙 지연시간 아무리 홍보해도 기본이 그거 두밴데 ㅋ
fps말고도 그냥저냥 스토리 게임 하기에도 영상 화질 조지거나 밀리는 경우가 다수 있었음
"내 반응속도를 따라오지 못하고 있어!"(진짜다)
요즘 엑박 클라우드로 겜하는데 생각보다 할만하긴 하던데 딜레이 좀 느껴지긴 하지만 못할정도는 아니더라 그래도 PvP게임처럼 반응속도 중요한 게임은 못할거같음
스트리밍 서비스가 여럿 있고 생각보다 할만하다는 소리(장르마다 다르지만) 나오는 거 보면 입력조차 서버에서 처리하는 ㅄ같은 시스템이 문제였지
김성회가 이거 존나 빨더만 처참하게 망함 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__VCmvEFqOY 그래서 흑역사로 오늘 영상만듬 ㅋㅋ
ㄹㅇ 루까성 vs 겜펠레 인과율 대전 한번 했는데 루리웹 개같이 패배 ㅋㅋㅋㅋㅋㅋ
사실 네트웍이란게 다 장비 거쳐 장비 거쳐 장비 거쳐 오는거라 광속이여도 결국 처리하는 장비 프로세서는 광속이 아니라서
지구 한바퀴에 편도 133ms 라는 소리니까 왕복 266ms인데 느린거 맞는듯
ㄴㄴ 한바퀴에 133ms니까 지구 반대편이랑 통신하는데 다른 모든조건이 최선이라고 가정해도 최소 133ms가 존재한다는것 가는데는 66ms지
지구 한바퀴를 돌았으면 제자리인건데 왜 바로 옆이랑 통신하면서 지구 한바퀴를 돌아야 하는건가?
편도는 최대거리로 따져도 반바퀴로 잡아야지 한바퀴는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는데 태평양 대서양 건너서 가는 거고
그르네? 잔업하느라 제정신 아니었는듯
서비스 초기에 '물리적 한계는 노력으로 극복이 불가능하다' 라고 글 쓰니까 '기술력의 발전을 우습게 보냐' 라면서 비추 달던 애들이 생각나네 ㅋㅋㅋㅋㅋㅋ 아니 빛보다 더 빨리 전송 가능한 기술이 있으면 노벨상이 문제가 아니라 세계도 지배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엑박 클라우드 게이밍은 점점 발전하고 있던데 조만간이랬나? 구매한 게임도 클라우드 게이밍이 가능해진다고 하더라
30프레임게임은 애초에 인풋렉 심해서 의외로 할만함 60프레임이 오히려 더 별로임 ㅋㅋㅋ
구글이 손대는 분야 왜 이리 성공하는 게 없냐 진짜 구글에서 스마트 안경 나올 때는 진짜 엄청난 혁신이 일어날 줄 알았는데...
우사인볼트도 트랙에서 전력질주하지 주말 강남한복판에서 전력질주 못하는거랑 같은맥락
이런 이유면 지포스나우, 엑박클라우드 다 망햇어야했는데 스테디아가 망한 이유는 정확하게는 지포스나우와 다르게 원격 컴퓨터에서 만족하는게 아니라 또다른 플래폼 타령하면서 기존에 구매했던 게임을 스타디아 전용으로 따로 구매해야하는데 엑박패스같은 강력한 구독제도 없었고, 엑박처럼 콘솔파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경쟁자들에비해 장점이 하나도 없었음. 저런 기술적 이유가 아님
정확하게 말하면 그런 단점을 모두 커버할 정도로 시스템이 좋았어야했는데 그렇지 못했지.
... 지포스나우나 엑박클라우드가 다 석권했냐하면 그것도 아닌 ...
초속 30만 km밖에 못 가는 범부
게임할땐 블루투스 헤드셋도 안 쓰는 사람이 있는데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ㅋㅋㅋㅋㅋ 턴제도 커맨드선택 답답해서 때려친다고 들었던것 같음
블루투스는 기본적으로 연결성, 저전력을 우선시 제품이라 스트리밍 게이밍에 걸리는 지연시간 보다 블루투스 지연시간이 더 긴 경우가 많음
그냥 엑박한테 밀린거 아닌지.
30ms 아니면 멀티 하기 싫음
사실 리눅스 기반이라 포팅하기 힘들다든지 구독 플랜이 별로였고 라이브러리 문제도 심각하긴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