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일반적인 게임이면 상관이 없는데 가챠겜은 패 준비하는 것도 돈이 드는데, 물론 노력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최고 수준에는 무조건 고과금이 강요됨.
이 때 본문에서 말하는 딜찍누 강요가 무과금-소과금 유저들이 빡세기는 해도 어떻게 가능한 선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운영진이 계산을 잘 못해서 혹은 애초부터 고과금 유저들만 클리어하라는 의도로 사실상 소과금 유저들은 클리어 못하는 수준의 높이가 나올 수도 있거든.
그래서 게임 바이 게임이라고 보는 편
어떤 게임은 매달 업뎃되는 신캐를 뽑지않으면 컨텐츠 즐길 생각도 못하게 만드는
인플레형 게임도 있고
어떤 게임은 내가 가진 조합으로 특정 시간이나 턴내에 최대한으로 뽑을 수 있는 딜을 시뮬레이팅해서 파티를 만드는 게임도 있는거고
보아하니, 전자의 케이스 얘기가 맞는듯
그래서 윗댓에도 게임 바이 게임이라고 했지만
신캐 못 뽑으면 꿈도 꾸지말라는 게임도 있고
그냥 내가 가진 캐릭터들로 메타에 맞춰서 조합해서 클리어 하는 게임도 있음
전자같은 게임을 이야기들 하는거면, 아 그런 게임이구나 하는거고
컨텐츠 자체로써 타임어택 요소는 나름 시즌마다 거기에 맞는 최적의 덱과 패턴을 만드는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이기도 함
물론 사람들말처럼 그런 제한된 요소들이 시간뿐 아니라 다양하면 더 재밌겠지
전략: 커뮤에서 목소리큰 최상위 티어 10퍼 내에 속하는 사람들이 하하호호 웃으며 짠 타임어택 전략
평겜러가 '이 캐릭터 풀로 어케 깨요?' 하면 '님 지금까지 뭐했음? 아 괜찮, 어차피 이 이벤트로 얻는 슈퍼장비나 재화는 최상위 티어 10퍼 내에서나 쓸모있으니 님은 없어도 됨' 소리나 들음
패치마다필수캐바뀌는겜:ㅎㅎㅋㅋ 지르기나해
말이 전략이지 돈으로 때우란소리니까
딜찍누는 다양한 스킬을 못 쓰게 만듦 방어덱이나 반격덱 같은 다양한 덱들 다 못 쓰니까
빠르게 넘어가는 초반부는 몰라도 본격적으로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중후반 스테이지가 저러면 좀 그렇지
우리 그냥 본인이 잘하면 되는 리듬겜 할가요
무자비한 과금유도때문에
딜찍누가 전략 아니냐고 묻는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묻고싶은개 평범한 변수가 있는 스타가 아니라, 과금하면 배틀 크루저가 커맨드에서 땡처리로 나오는게 국룰이라 야마토포 누가 더 빨리 쏘는지 겨루는 식의 딜찍누 전략이 메타 된게 전략이냐고 물어보고 싶음
빠른 딜찍누라는게 전략 아님?
킨케두=지금
패치마다필수캐바뀌는겜:ㅎㅎㅋㅋ 지르기나해
뭐 그건 게임 바이 게임이니....
킨케두=지금
딜찍누는 다양한 스킬을 못 쓰게 만듦 방어덱이나 반격덱 같은 다양한 덱들 다 못 쓰니까
ㄴㄴ핵과금
선택을 할 수 있어야지 딜찍이 유일한 해답이면 망겜이지
중복되는 전략인게 문제지 뭐 1스테부터 20스테까지 전부 공략이 버프 5개 받고 한방에 죽이세요면 그게 전략겜인가
과금유도로 인한 딜찍누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게 일반적인 게임이면 상관이 없는데 가챠겜은 패 준비하는 것도 돈이 드는데, 물론 노력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지만 최고 수준에는 무조건 고과금이 강요됨. 이 때 본문에서 말하는 딜찍누 강요가 무과금-소과금 유저들이 빡세기는 해도 어떻게 가능한 선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운영진이 계산을 잘 못해서 혹은 애초부터 고과금 유저들만 클리어하라는 의도로 사실상 소과금 유저들은 클리어 못하는 수준의 높이가 나올 수도 있거든.
전략은 무순 돈들인 씹성능 신캐로 딜찍누하란 거지.
그래서 게임 바이 게임이라고 보는 편 어떤 게임은 매달 업뎃되는 신캐를 뽑지않으면 컨텐츠 즐길 생각도 못하게 만드는 인플레형 게임도 있고 어떤 게임은 내가 가진 조합으로 특정 시간이나 턴내에 최대한으로 뽑을 수 있는 딜을 시뮬레이팅해서 파티를 만드는 게임도 있는거고 보아하니, 전자의 케이스 얘기가 맞는듯
스펙이 적으면 공략 안보고서는 빠른 딜찍누를 못하게 하는데 전략이라기엔 좀
공략을 보고서 하든, 아니면 스스로 파티의 조합을 짜내든 조건에 최적화 시키는 패턴을 만들어내는걸 전략이라고 하지 보통....
그 조건에 최적화시키기 위해서는 그 파티조합이나 캐릭을 맞춰야하는데 그걸 확률적으로 뽑아야하는 시점에서 전략이라 팔아먹기는 글른 것
그래서 윗댓에도 게임 바이 게임이라고 했지만 신캐 못 뽑으면 꿈도 꾸지말라는 게임도 있고 그냥 내가 가진 캐릭터들로 메타에 맞춰서 조합해서 클리어 하는 게임도 있음 전자같은 게임을 이야기들 하는거면, 아 그런 게임이구나 하는거고 컨텐츠 자체로써 타임어택 요소는 나름 시즌마다 거기에 맞는 최적의 덱과 패턴을 만드는 즐거움을 주는 컨텐츠이기도 함 물론 사람들말처럼 그런 제한된 요소들이 시간뿐 아니라 다양하면 더 재밌겠지
빠르게 넘어가는 초반부는 몰라도 본격적으로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중후반 스테이지가 저러면 좀 그렇지
우리 그냥 본인이 잘하면 되는 리듬겜 할가요
씹덕리겜은 좁아도 +-50밀리초니까 0.1초 범위만 잘 맞추면 너도 올퍼펙 보유자
제가 늙어서 그건 좀..
비겁하게 실력으로 승부하는 게임 들고 오지 마라
이벤트 헠헠 풀콤했다 => 응~ 넌 무과금~이니까 풀콤해도 스코어 개딸려서 꼴등~ 하면 허탈해짐
그래서 그런진 몰라도 씹덕리겜들은 스코어 랭킹 보상은 유의미하게 차이나는 경운 많은거 같진 않더라
무자비한 과금유도때문에
명방 가방 시발ㅋㅋㅋㅋ
말이 전략이지 돈으로 때우란소리니까
빠르게 타임어택 전략 짜는것도 전략 아닌가 그게 경쟁요소가 되는걸 싫어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거고
여러 캐릭풀 활용하면서 전략짜면 되는 타임어택이먄 나쁠거 없는데 특정 캐릭터 없으면 지옥같거나 아예 못깨는 게임은 좀 그렇긴함. 요즘엔 이런 겜은 거의 못본거 같다만......
돈쓴민큼 딜찍누 해야지 시이발
이거 진짜 개싫어
옛날 캐릭터 수집형 가챠겜답게 스토리 밀고 싶으면 쓉사기 픽업캐로 둘둘 하라고. 협박은 안 하잖아.
니케는 아닌거 같더만.
음.. 나도 니케유저지만... 사실 모더나 없으면 개꼬운 구간이 있긴해.....응 ~ 때려봐 피 1달아~ 그외 몇몇있지만 패스
필그림 게임인데 아닐리가요
가차 안돌림 못깨게 만드는거니까
근데 상당수 모바일 게임이 딜이 안나오는데 전략이면 그냥 예능픽들 아님?
맞는말이긴한데 제한 안두면 안뽑고 매출이
전략: 커뮤에서 목소리큰 최상위 티어 10퍼 내에 속하는 사람들이 하하호호 웃으며 짠 타임어택 전략 평겜러가 '이 캐릭터 풀로 어케 깨요?' 하면 '님 지금까지 뭐했음? 아 괜찮, 어차피 이 이벤트로 얻는 슈퍼장비나 재화는 최상위 티어 10퍼 내에서나 쓸모있으니 님은 없어도 됨' 소리나 들음
분탕종자어그로
딜찍누가 전략 아니냐고 묻는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묻고싶은개 평범한 변수가 있는 스타가 아니라, 과금하면 배틀 크루저가 커맨드에서 땡처리로 나오는게 국룰이라 야마토포 누가 더 빨리 쏘는지 겨루는 식의 딜찍누 전략이 메타 된게 전략이냐고 물어보고 싶음
가테는 뭔 무슨 지금 랭커들도 힘들어할만한 컨텐츠를 뉴비도 하라고 당당하게 메인이벤트로 던져놓은거보면 게임이 진짜 망하긴했나봄 아니면 개발진 다 짜르고 신입들만 뽑은건가
가테는 난이도 조절을 ㅆㅊ내서 문제인 것 가테
몇히트 이내로 클리어 : 탄이 보이는데도 캐릭 이동속도가 절망이라 피할수가 없음. 애미
블아 n턴만에 클리어는 얘네를 어떻게 움직일까 하고 머리 굴리면 되는데 n초만에 클리어는 성능이 뒷받침해줘야돼서
블아는 재도전시 돈으로나 보충 가능한 재화 조금씩 까먹어서 걍 공략보고 하게 됨 결국 전략짜는 재미가 없어짐, 단순히 전략을 넣는게 아니라 그걸 유저들이 파고들게끔 유기적으로 유도를 해줘야 하는데, 지들도 그게 안된다고 느끼니까 스킵기능을 넣겠지...
무과금으로 가능합니다-리니지도 됨 과금 좀 하셔야돼요-소과금 소팔아서 하라고
신발...콩스 힘좀내봐.가테 파이팅
최근에 나오는 겜들은 이런거 불쾌하단거 인지했는지 좀 넉넉하게 잡아줘서 좋긴하드라
중국산 모바겜 광고 마냥 전투력 찍어누르기 이지랄 할거면 과금 안하는게 맞다
모바일게임은 매일하게 만들어야해서 어렵고 할게 많으면 사람들이 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