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사실 핵슬의 종착역이라고 봐도 될 정도임
스킬트리 독트린 이런거는 결국 진화보단 부가옵션이지
패오엑2도 결국 핵슬보단 액션을 통해 차별화를 주려한 것도 있고
토치라이트2도 결국 이상한 로그라이트 시스템으로 말아먹고
웃긴게 밸런스도 물론 ↗박긴했지만 세트템별로 +-10단(150단최종)정도로 어느정도로 유지되긴함
근데 순수나탈은 그렇게 ↗박아야했었냐 새끼들아
사실 핵슬의 종착역이라고 봐도 될 정도임
스킬트리 독트린 이런거는 결국 진화보단 부가옵션이지
패오엑2도 결국 핵슬보단 액션을 통해 차별화를 주려한 것도 있고
토치라이트2도 결국 이상한 로그라이트 시스템으로 말아먹고
웃긴게 밸런스도 물론 ↗박긴했지만 세트템별로 +-10단(150단최종)정도로 어느정도로 유지되긴함
근데 순수나탈은 그렇게 ↗박아야했었냐 새끼들아
게임의 흥행에 가장 중요한 처음이 워낙 엉망이었어서 그렇지 지금의 디아3은 핵&슬 중에 꽤 완성도 높은 게임은 맞음.
핵&슬 중에서 가장 라이트한 편이고 셋템 의존도가 워낙 높은 부분이 지적되긴 하는데 최소한 유저 편의성은 거의 완성형임.
너무 라이트해져서 금방 질리긴 해도 시즌 열리고 세팅 거진 완료되는 2~3주 정도는 충분히 찍먹할만한 게임이지.
괜히 디아4에서 유저 편의성 부분은 디아3 시스템만 그대로 가져왔어도 욕 안먹었을거란 말이 계속 나오는게 아니지.
오픈 초기 때도 해보고 확장팩 때도 해봤는데, 확실히 확장팩 때 게임이 몇 배는 재밌어지고 편해졌더라 ㅋㅋㅋ 오픈 초기에도 재미가 없었던 건 아닌데 불합리한 난이도랑 파밍보단 매번 경매장만 쳐다보게 되는 그런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확장팩은 ㄹㅇ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게끔 잘 다듬어 놨더라 ㅋㅋ 시즌마다 변화도 살짝식 준 것도 좋았음
난 제일 ㅈ같앗던데 무적하수인 말고 '피해반사'
도대체가 2에서 밀리캐릭 아메걸리게 햇던 것도 그렇고 '신나게 적을 패잡아야 하는 게임'에서 적을 신나게 패잡으면 내가 신나게 패잡아지는 ㅈ같은 걸 왜 집어넣엇는지. 그리고 그게 ㅈ같은걸 알면 처빼는데 왜 그렇게 오래걸렷는지 참 지금도 모르겟음.
그치먼 똥3이어야 설4로 흘러가는 드립이 매끄러워짐
사실 핵슬의 종착역이라고 봐도 될 정도임 스킬트리 독트린 이런거는 결국 진화보단 부가옵션이지 패오엑2도 결국 핵슬보단 액션을 통해 차별화를 주려한 것도 있고 토치라이트2도 결국 이상한 로그라이트 시스템으로 말아먹고 웃긴게 밸런스도 물론 ↗박긴했지만 세트템별로 +-10단(150단최종)정도로 어느정도로 유지되긴함 근데 순수나탈은 그렇게 ↗박아야했었냐 새끼들아
디아 4 같은거 보다는 백만배 나은겜
세트템 맞추기-기타장비 파밍-유효옵션 뜰 때까지 파밍 까진 안 졸려 이후로 원시고대, 칼데산 작업이 노잼이고 졸리지
거기까지 했으면 사실 존나 씹뜯 했으니까 질려야해 ㅋㅋㅋㅋㅋ
솔직히 시스템적으로는 핵슬이 할수있는 온몸비틀기는 다 나옴 ㅋㅋ;;
핵앤슬에서 몬스터 면상 볼일이 어딨어
그치먼 똥3이어야 설4로 흘러가는 드립이 매끄러워짐
디아 4 같은거 보다는 백만배 나은겜
재미잇는건 그 설4가 똥3보다 더 많이 팔렷다ㅋㅋㅋㅋㅋ 디3 리얼타임으로 사고 디4가 나오는 것도 구경햇던 나로서는 욕은 디4가 더 많이 먹는 거 같은 느낌이엇는데 팔리긴 디4가 더 많이 팔렷으니 이게 시장 자체가 커져서 이래 됏나 싶다ㅋㅋㅋㅋ
의외는 아닌데 디아3도 욕 엄청 먹었음 분위기 스토리 다 기존보다 이상해졌다고
세트템 맞추기-기타장비 파밍-유효옵션 뜰 때까지 파밍 까진 안 졸려 이후로 원시고대, 칼데산 작업이 노잼이고 졸리지
리자드맨 소환사
거기까지 했으면 사실 존나 씹뜯 했으니까 질려야해 ㅋㅋㅋㅋㅋ
그 정도했으면 이제 보내줍시다
그 자체로의 장르를 구축했다고 할 수 있지만 완성판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다 몬스터 바리에이션이 사실상 10가지도 안되는데
루리웹-3901291472
핵앤슬에서 몬스터 면상 볼일이 어딨어
디아3 갓겜임
디아1 갓2 똥3 설4
확실히 디아1은 너무 옛날 게임이라 하기 어렵고 디아3이랑 디아4는 영 할 맛이 안나고 디아2는 중딩 때 오지게 하다가 다시 리마스터로 즐기니까 재미나더라
가볍게 즐기기도 좋아서 새시즌 시작하면 가끔 찍먹함 좀 슴슴하다 싶을땐 하드코어로 하면 간이 딱 맞음
사실 핵슬의 종착역이라고 봐도 될 정도임 스킬트리 독트린 이런거는 결국 진화보단 부가옵션이지 패오엑2도 결국 핵슬보단 액션을 통해 차별화를 주려한 것도 있고 토치라이트2도 결국 이상한 로그라이트 시스템으로 말아먹고 웃긴게 밸런스도 물론 ↗박긴했지만 세트템별로 +-10단(150단최종)정도로 어느정도로 유지되긴함 근데 순수나탈은 그렇게 ↗박아야했었냐 새끼들아
솔직히 시스템적으로는 핵슬이 할수있는 온몸비틀기는 다 나옴 ㅋㅋ;;
읭?최근 나탈셋 존나세지않나?혹시 복수의비 밀어주던시절 나탈얘기임?
내가 27시즌 축성인가 까지 했었음
그 다음시즌인가 다다음시즌인가에 복수의비 밀어주는 설계가 근본부터 답이 없다고 판단했는지 쐐기덫 특화세트로 바꾸고 150단도 갈아마시는 세트됐을걸,지금은 존나셈
아잇싯팔 거진 시즌 부캐 전부를 나탈로 만들었는데 접고나서야 상향해주네
복수의비 쓰려고 나탈셋 썼으면 지금 나탈셋은 의미가 없긴 혀...
맞네....나무위키보니 완전 바뀌었네...복비는 결국 습격자 팔씨름용스킬이 되어부렀네....
근데 복비 자체가 설계상으로 좀 애매한 스킬이긴 하지,일단 악사 본인이랑 아예 별개로 작동하는 메커니즘이라 뭐 뎀감이나 세트기믹받는용도의 서브스킬로나 써먹을법한 스킬이였으니
이게 13년전이라니 거짓말이야 ㅠㅠ
일단 시네마틱이 개멋있음 디아 4 마지막에 하나 있는 거 보고 실망함...
사실 시즌1때는 개 쓰레기겜이었는데 책임자 바뀌고 정상적인 게임된거 아닌가
똥3도 발매 직후 스토리 평가 나락가고 불지옥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생긴 별명이 굳어진 거라 지금 평가랑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ㅋㅋㅋㅋ
인정해, 난 언젠가 기회가 되면 디아3 시즌을 다시 달릴 거야
??? : 똥믈리에가 너무 많아
처음 나왔을땐 몰라도 확팩도 나오고 패치도 한 디아3는 갓겜이지
나도 디아4랑 엑자일2 할 메리트를 못 느끼겠음. 남들은 똥이라부르지만 그 시절 내겐 최고의 겜이였다~~
나오자마자 붙은 별명이라ㅋㅋㅋ 아무리 겜이 좋아져도 평생감ㅋㅋ
게임의 흥행에 가장 중요한 처음이 워낙 엉망이었어서 그렇지 지금의 디아3은 핵&슬 중에 꽤 완성도 높은 게임은 맞음. 핵&슬 중에서 가장 라이트한 편이고 셋템 의존도가 워낙 높은 부분이 지적되긴 하는데 최소한 유저 편의성은 거의 완성형임. 너무 라이트해져서 금방 질리긴 해도 시즌 열리고 세팅 거진 완료되는 2~3주 정도는 충분히 찍먹할만한 게임이지. 괜히 디아4에서 유저 편의성 부분은 디아3 시스템만 그대로 가져왔어도 욕 안먹었을거란 말이 계속 나오는게 아니지.
오픈 초기 때도 해보고 확장팩 때도 해봤는데, 확실히 확장팩 때 게임이 몇 배는 재밌어지고 편해졌더라 ㅋㅋㅋ 오픈 초기에도 재미가 없었던 건 아닌데 불합리한 난이도랑 파밍보단 매번 경매장만 쳐다보게 되는 그런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확장팩은 ㄹㅇ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게끔 잘 다듬어 놨더라 ㅋㅋ 시즌마다 변화도 살짝식 준 것도 좋았음
ㅋㅋㅋ 그런데 진짜 디아3하다가 안 자본 사람만이 돌을 던져야한다 어우 ㄹㅇ 디아만 키면 기절을 해버리니 허허
초반에는 진짜 말도 안되게 엉망이긴 했음 밸런스 똥망에 편의성도 별로였지
솔직히 지금시점에선 갓겜이지
확팩부턴 좋은거 맞는데 초반엔 진짜.. 도대체 무적하수인은 무슨 생각으로 넣은걸까 속성이름은 긴가민가 한데 멧집 더럽게 쎄지는것도 어이 없긴했었음
난 제일 ㅈ같앗던데 무적하수인 말고 '피해반사' 도대체가 2에서 밀리캐릭 아메걸리게 햇던 것도 그렇고 '신나게 적을 패잡아야 하는 게임'에서 적을 신나게 패잡으면 내가 신나게 패잡아지는 ㅈ같은 걸 왜 집어넣엇는지. 그리고 그게 ㅈ같은걸 알면 처빼는데 왜 그렇게 오래걸렷는지 참 지금도 모르겟음.
그래서 고대로 디아4에 하나씩 시스템 들어오고 있자나 ㅋㅋㅋ이러다 카나이라던가 들어오면 어휴 ㅋㅋㅋㅋ
재밌었잖아 ㅋㅋㅋ 3처음 나왔을때 즐긴 시간만 해도 대충 10시간이었는데 충분히 재밌었지
똥이니 머니 하지만 시즌 열리고 그 주 주말에 버스 태워준다고 글 올리면 쪽지 열몇통씩 옴... 내가 4시즌인가 올렸는데 업데이트 별로인 시즌도 열명정도 옴
1년에 4분기 4주씩만 하면 되는 게임 그걸 10년째
난 똥3을 똥이라고말하기엔 오래한 편이라 못까지... 고인물까진 아니어도 최소 이백시간은 넘게 했었을꺼니까...
난 3는 극초반에 수도사하다가 접어서 그냥 똥이었던 기억밖에 없어서;
저게 나에게 똥인 이유는 어느 캐릭 하나 만렙을 못 만들고 겜 켜는 순간부터 2시간 이내에 의자 위에서 계속 잠들었음. 지금도 만렙 캐릭 하나도 없음
시즌 초반 일주일은 재밌게 플레이 가능함
개인적으로 디3 우주날개 못얻은게 너무 아쉬움 어떻게든 빨리 돌으려고 부두술사 치킨런 진짜 엄청 했는데 안나오더라구요...
핵앤슬래시 수문장. 디3보다 못나면 할 이유가 없다. 가격도 싸다.
장르적 분위기랑 말이 너무 많아서 아쉬움 기대가 큰만큼 아쉬움이 크지만 그래도 게임적 재미있게 하고 처분 했는데 또 새로운 테마로 시즌 내더라 ㄷㄷ 다시 살까 고민중
그래픽이 너무 기존에 디아블로보다 밝아진 게 컸음. 디아블로 특유의 감성이 사라져서 싫어하던 사람도 많았을 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