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이 서울 강북하고 강남 가르지르는데
타봤다면 다들 알겠지만 인구 밀집 지역만 존나 지나감
도봉산부터 상봉 까지는 주변에 아파트밖에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님
거기다 여기만 그런것도 아니고, 강남 구간도 인구 제법 밀집돼있는 곳 지나감
그럼 더더욱 급행 필요한거 아닌가 싶은데
그만큼 급행만들기가 빡셈
우선 아파트 존나 많고, 그만큼 지하 구간 잘못 파면 최소 민원에서 최대 싱크홀이라는 사고가 일어나고
강남쪽도, 지하상가 발달해있고, 상가 지하층 하나도 안버리는 곳이라 공사 힘듬
어찌저찌 선로 만든다 쳐도, 위에서 말했다시피 인구 밀집지역 지나가서 어디 한곳 안서기도 힘듬
1호선 급행 같은 경우 사람 많이 내리는 탑승역이나, 수도권 가는 경우 대학 붙어있거나(덕정) 번화가에 있거나(의정부) 한 곳들 지나가는 대신 인구 밀집 지역은 많지가 않은데
7호선은 아파트 단지만 골라서 지나가니 이거 안태워주기도 그렇고, 안태워 주면 왜 여긴 안태워주냐며 핌피 시위 일어나기 딱좋은데.
거기다 7호선 뚝섬유원지 이후로 있는 철로도 새로 공사해서 넓혀야 하는데
이러면 또 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더 늘어남
차라리 버스 노선을 늘리겠다 이러면 이해 가는데
7호선 급행 만들겠다 이러는건 진짜 조사 안하고 표만 늘리려는거 같음
철덕애들이 일뽕이 많아서 걔네 급행굴리는거에 환상이 큰가봄. 실제 타보면 외곽까지 가지않는 이상 별 차이없고 열차들 잘보고 타야하는 불편함이 크다 유럽처럼 트램+버스+단거리 지하철+장거리 광역철도로 나누는게 더 효율적이라 봄
복선 만들면 되는거 아니냐는 애들 있던데 복선 만드는게 모래놀이터 굴 파는거 만큼 쉬운줄 아나 봄
7호선은 급행 못만듦. 대피선이 없엉.
대피선을 만든다 해도 비용부터 그에 따라 감수해야 하는거(소음 진동 민원문제 같은거) 장난 아니지...
지금 코레일 공용구간처럼 경기도쪽만 급행하는게 나을듯
철덕애들이 일뽕이 많아서 걔네 급행굴리는거에 환상이 큰가봄. 실제 타보면 외곽까지 가지않는 이상 별 차이없고 열차들 잘보고 타야하는 불편함이 크다 유럽처럼 트램+버스+단거리 지하철+장거리 광역철도로 나누는게 더 효율적이라 봄
뭐 만들다 몇군데 무너지고 싱크홀 생겨서 아파트 기울고 하면 그때서야 징징거리겠지 ㅡㅡ
7호선은 굳이 건너 뛰어야만 할 이유가 있는 역이 없는 듯 그건 그렇고 4호선 과천선 과천(or 대공원)~남태령 여기 급행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시물레이션 보니까 단축효과도 얼마 안되더라...
거기 정도는 차라리 지하철 속도만 올리는게 나을듯
7호선 배선도만 봐도 급행은 무슨 ㅋㅋㅋ 급행 하려면 7호선 뾲선을 추진해야할 판인뎈ㅋㅋㅋ
복선 만들면 되는거 아니냐는 애들 있던데 복선 만드는게 모래놀이터 굴 파는거 만큼 쉬운줄 아나 봄
복선은 드리프트를 하기 위해 존재하는거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