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미권은 미국 영국이
남미권은 스페인, 포르투갈이 거의 독점하다시피 했고.
싼값에 중국이 살살 접근하고 있었음.
그런데 모두의 예상을 박살내고 페루 국제공항을 한국공항공사가 입찰하는데 성공했지.
한국 인천공항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국제적으로도 알아주는 수준인데다.
건설기간, 건설경비까지도 비슷하게 댈만한 공항이 독일의 쓰레기 베를린 신공항ㅋㅋㅋㅋㅋ
이러다 보니 건설기간 확실하고, 가격적당하고, 신뢰성 높은 한국기업을 선택하는 모습이 살살나오는거 같에.
페루의 리마지하철 1호선이 착공 23년만에 완공됬거든?
얼마나 만만디로 공사를 했는지 알수 있지.==사실 지하철도 아니고 그냥..... 트램???
이러다보니 남미하고 중미에 한국이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함.
ㅇㅇ 시설 잘만들어도 운영 잣같이하면 도로아미타불이니까. 운영 노하우도 배울겸 교통같은 분야는 운영을같이 딸 경우가 많음.
지하철 공사가 23년?? 헐이다..
헐....할건 없어 부산에 2호선도 완공하는데 제법걸림. 사직동에서 만덕넘어가는데 있는 미남로터리가 철판깔고 맨날 공사판이었던게. 내가 30대 중반인가 되서야 완공됬으니 근데 저긴 우리처럼 땅값이 비싼것도 아니고. 지하공사도 거의 없이 트램수준인데 저랬으니 ㅋㅋㅋ
ㅇㅇ 운영시스템따로 시공따로 해버리면 일반컴퓨터에 맥 OA까는거랑 뭐가달라 ㅋㅋㅋㅋ
남미소식 알려주는 채널보니 볼리비아같은 곳에서 스마트시티도 건설한다고.
운영이 아니라 시공까지 맡는거야?
ㅇㅇ 운영시스템따로 시공따로 해버리면 일반컴퓨터에 맥 OA까는거랑 뭐가달라 ㅋㅋㅋㅋ
운영은 페루가 하겠지 공항시스템을 파는거고
수 십년 운영권 획득이지
건설도 설계와 시공 다르듯이 운영업체 다른거 많아. 서울지하철도 삼성물산, 대림건설 같은 곳이 시공하고 운영은 서울지하철공사가 하잖아
지하철하고 공항하고는 좀 다를거야. 항공기 관제시스템~ 활주로 운용시스템~ 승객동선~ 화물동선~ 이런거까지 모두 최적화되게 해야하니. 위에 커피 말대로 아마 공사하고 돈으로 받는게 아니라 운영권을 따지 싶음.
닉짓기귀차늠
ㅇㅇ 시설 잘만들어도 운영 잣같이하면 도로아미타불이니까. 운영 노하우도 배울겸 교통같은 분야는 운영을같이 딸 경우가 많음.
비슷한 예로 일본공항들이 그러하지 ㅋㅋㅋㅋㅋ
남미소식 알려주는 채널보니 볼리비아같은 곳에서 스마트시티도 건설한다고.
ㅇㅇ
지하철 공사가 23년?? 헐이다..
헐....할건 없어 부산에 2호선도 완공하는데 제법걸림. 사직동에서 만덕넘어가는데 있는 미남로터리가 철판깔고 맨날 공사판이었던게. 내가 30대 중반인가 되서야 완공됬으니 근데 저긴 우리처럼 땅값이 비싼것도 아니고. 지하공사도 거의 없이 트램수준인데 저랬으니 ㅋㅋㅋ
페루는 후지모리인지 하는 놈 때문에 왜구들도 많이 설치던 곳 아닌가. 개인적으로 리마 케이블카 대중교통 타러 가고싶은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