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연기는 무뜬금 운정-삼성 연장한다며 일시정지
두 번째 연기는 서울시가 갑자기 삼성역사 창 낸다고 설계변경(이걸로 지금 서울시가 수천 억 배상해주는중)
세 번째는 원래 gtx까지 연계교통망 (동탄이 여의도 8배 크기 최대신도시임/이준석이 동2남동탄쪽 지역구인데 아파트 단지 100개 돌았음) 트램이 도시 설계 때부터 있는데 미적미적하다가 아직도 안 됨
여기에 동탄역까지 5분거리인 수만 세대는 아직 도로 안 나서 동탄역 이용 못하는중(이것땜에 국회의원 바꼈다고 봐야 함)
서동탄역은 심지어 오산시에 위치하지
현재 동탄40만명 중 서울출퇴근자는 10-15%라고 하는데 gtx환승 할인 아직 적용 안 되서 수서역에 내리면 또 돈 내고 지하철 이용해야 해
슬슬 사람들 k패스인가 그거 등록해서 쓸 수 있을 때 gtx이용하려고 함 그리고 srt 정기권 아직 한 달 남아서 그거 쓰는 사람도 있고
수서까지만 개통한건 쌉에바임...
최소 삼성역까지 연결된 상태로 개통했어야 함.
진짜 문제는 저기서 삼성역이 제일 늦게 만들어진다는 거지만.
동탄수서는 22년 개통예정이었어. 그리고 이게 장차 좋은 것 같아서 운정-삼성 구간을 민자 유치로 연장한 거야.
뭐 철도가 개통 연기되는 거는 너무 흔한 일이 되어버렸지만...
첫 연기는 무뜬금 운정-삼성 연장한다며 일시정지 두 번째 연기는 서울시가 갑자기 삼성역사 창 낸다고 설계변경(이걸로 지금 서울시가 수천 억 배상해주는중) 세 번째는 원래 gtx까지 연계교통망 (동탄이 여의도 8배 크기 최대신도시임/이준석이 동2남동탄쪽 지역구인데 아파트 단지 100개 돌았음) 트램이 도시 설계 때부터 있는데 미적미적하다가 아직도 안 됨 여기에 동탄역까지 5분거리인 수만 세대는 아직 도로 안 나서 동탄역 이용 못하는중(이것땜에 국회의원 바꼈다고 봐야 함)
동탄이 철도망이 너무 부실하긴 하지 일단 제일 먼저 생긴 서동탄역은 배차도 별로고 연계교통도 별로고 동탄신도시 내부가 아니라 구석이라 외면받는 게 1번째 2번째는 SRT...보나마나 비쌈.
서동탄역은 심지어 오산시에 위치하지 현재 동탄40만명 중 서울출퇴근자는 10-15%라고 하는데 gtx환승 할인 아직 적용 안 되서 수서역에 내리면 또 돈 내고 지하철 이용해야 해 슬슬 사람들 k패스인가 그거 등록해서 쓸 수 있을 때 gtx이용하려고 함 그리고 srt 정기권 아직 한 달 남아서 그거 쓰는 사람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