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뒤꿈치를 고정하고 그것을 축으로 회전하며 브레이크, 악셀을 밟는게 아니라
발 전체를 옮겨 가며 밟는 거.
발뒤꿈치를 브레이크와 수직으로 두고 고정할 경우,
엑셀을 밟으려면 불편하게 오른쪽으로 꺾어야 해서
브레이크와 엑셀의 느낌이 확연히 구분이 되는데
발 전체를 옮겨 가며 밟을 경우
브레이크, 엑셀의 느낌이 비슷해 순간 헷갈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함.
발뒤꿈치를 고정하고 그것을 축으로 회전하며 브레이크, 악셀을 밟는게 아니라
발 전체를 옮겨 가며 밟는 거.
발뒤꿈치를 브레이크와 수직으로 두고 고정할 경우,
엑셀을 밟으려면 불편하게 오른쪽으로 꺾어야 해서
브레이크와 엑셀의 느낌이 확연히 구분이 되는데
발 전체를 옮겨 가며 밟을 경우
브레이크, 엑셀의 느낌이 비슷해 순간 헷갈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함.
|
|||||||||||||||||||||||||||
발 전체 옮겨가며 운전하는 사람이 있어....?
생각보다 많다고 하네. 특히 여성은 발이 작아서 더 그렇게 하는 경우가 많다고..
발전체를 옮기려면 계속 발을 들었다 놨다 해야할건데 좀만 길게 운전해도 엄청 불편할듯 ㄷㄷㄷ
발의 크기, 구조에 따라 그게 더 편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다고 함. 절대 그렇게 하지 말라고 운전면허 학원에서 부터 가르쳐야 한다고 운전 강습 유튜버가 강조하더라고.
ㅡ그게 편한 구조도 있구나 ㄷㄷ 1종 보통 딸 때 클러치 조절한다고 발 전체를 땠다 놓았다해서 힘들었었거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