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 이게 왜 어떻게 기업의 수익이 되어 사회적 부가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눈먼 돈이라도 벌고보자...식의 경쟁으로 보이기 때문임.
문제는 중국 내수시장이 지금보다 더 박살나고 전기차 메이커들에게 충격이 갈 때, 펼쳐질 글로벌 경제적 재앙의 파고가 어디까지 높아지고 어디까지 밀려들지 짐작이 되지 않는다는 점임.
중국은 이대로 과거의 하청이나 하는 공장으로 돌아가길 바라지만, 처망하는 것까지는 조심스럽게 말하게 되는 이유가 그것임.
한마디로 이게 왜 어떻게 기업의 수익이 되어 사회적 부가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눈먼 돈이라도 벌고보자...식의 경쟁으로 보이기 때문임.
문제는 중국 내수시장이 지금보다 더 박살나고 전기차 메이커들에게 충격이 갈 때, 펼쳐질 글로벌 경제적 재앙의 파고가 어디까지 높아지고 어디까지 밀려들지 짐작이 되지 않는다는 점임.
중국은 이대로 과거의 하청이나 하는 공장으로 돌아가길 바라지만, 처망하는 것까지는 조심스럽게 말하게 되는 이유가 그것임.
한탕치고 결과물은 산으로!
난 진짜 무서운게 전기차 기업이 처 망하는게 아니라 그냥 전쟁이 날거같음
가격이 깡패라 그런지 존나 돌아다녀 그냥 객관적으로 봐야 한다고 봄 중국출장때 중국 전기차 많이 봤는데 내차 아이오닉5랑 크게 차이 있냐 물어보면 아니요임 재네가 선두로 먹은건 맞고 한국은 프리미엄화 아님 답 없겠다는 생각 많이 했음
일단 품질의 문제가 외관이나 단기 탑승만으로 판별되긴 어렵고, 중국이 미친듯이 팔리는 여부에 상관없이 유럽에 투척하는 전기차들은, 팔리지 않아 더 이상 세울 곳이 없을 정도의 사태가 되고 있다고 하는 듯. 이번 사고의 여파가 작용을 할지 지켜봐야겠음. 차를 사고싶은거지 이동동 사형의자를 사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