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을 해보려고 LibGDX 를 공부하는 중에 오픈소스게임을 한글화 해봤습니다.
한글폰트 적용을 위해 전체적으로 해상도를 키우고 이미지도 스케일링하고 UI를 재배치 했습니다.
소스에 하드코딩되어 있는 텍스트를 번들로 분리하고 로컬라이징 작업을 하고 설정에 언어 선택도 넣었습니다.
그 외에 이것저것 붙여보고 스토어별로 릴리즈 빌드 환경 설정도 해보고 iOS 빌드도 해봤네요. (앱스토어에는 올리지 않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rialmobile.unlucky
원스토어 : https://m.onestore.co.kr/mobilepoc/apps/appsDetail.omp?prodId=0000761898
모든 것은 운 입니다.
턴제 전투 시스템을 갖춘 이 2D 롤플레잉 게임은 난수를 테마로 진행됩니다. 전투 중 공격부터 아이템 인챈트, 스킬까지 모든 것을 무작위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테마의 맵에서 모험을 하고 몬스터와 전투를 합니다. 현재 각 세계에 10개 이상의 레벨이 있는 3개의 입장 가능한 세계가 있습니다. 이 지도에서 플레이어는 몬스터를 물리치고 별 타일을 찾아 레벨을 완료해야 합니다. 몬스터는 플레이어의 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상점에서 골드로 판매하거나 마법을 부여하여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재 몬스터가 드랍하고 상점에서 판매하는 100개 이상의 아이템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RPG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몬스터를 물리치고 경험치를 쌓아 레벨을 올립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플레이어가 레벨을 올리는 것이 기하급수적으로 어려워집니다. 몬스터도 맵 레벨에 따라 강해집니다.
전투 시스템은 턴제 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유형의 이동에 해당하는 각 색상으로 무작위로 생성된 4개의 기술을 받습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특수 스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특수 스킬은 플레이어의 공격에 보너스 효과를 주거나 적에게 영향을 줍니다. 플레이어는 매우 낮은 성공 확률로 전투에서 도망칠 수도 있습니다.
작업 소스도 공개합니다.
깃허브 : https://github.com/isirinz/Unlucky-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