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이도 퀘스트 공통 특성 : 컨티뉴 불가, 예장 자유(교환템 드랍 X), 동일 서번트 편성 불가(멀멀, 슼슼 안됍니다!)
메인 등장 클래스 : 버서커(보스), 다수 클래스 혼합편성
[라운드 구성]
1라운드 단일편성
수수께끼의 히로인 X [얼터] (통칭 히오스)
◆ 403,987
◇ 10,007,550 (최종)
간식 군단
이름 |
종류/클래스 |
히오스가 먹을 때 |
아군이 먹을 때 |
|
1. 아츠 빙수 |
눈사람 골렘 |
라이더 |
아츠강화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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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깡깡한 양갱 |
골렘 |
버서커 |
방어력 강화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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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곰팡이 핀 쑥떡 |
헬터스켈터 |
세이버 |
스킬 봉인 2턴(디메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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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버스터 킨츠바 |
자동방위장치 |
아처 |
버스터 강화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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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귀중한 만쥬 |
게이저 |
아처 |
2칸 차지 |
NP 50% 차지 |
6. 괴력 사탕 |
무슈후슈 |
랜서 |
공격력 상승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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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스페셜 흑사탕 |
QP던 문 |
버서커 |
크리 위력/확률(별5개) 증가 5턴 및 HP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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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검은 깨 한천 |
스프리건 |
버서커 |
일반공격 시 강화 해제(영구) |
최대 HP 1로 고정(디메리트) |
9. 승천경단 |
소울이터 |
어새신 |
크리티컬 확률 다운 |
즉사(디메리트) |
10. 퀵 야츠하시 |
마도서 |
캐스터 |
퀵 강화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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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아츠 빙수 |
눈사람 골렘 |
라이더 |
아츠강화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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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말랑말랑 쌀과자 |
호문쿨루스 |
랜서 |
매 턴 HP 회복 및 방어력 다운 5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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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스페셜 흑사탕 |
QP던 문 |
버서커 |
크리 위력/확률(별5개) 증가 5턴 및 HP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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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새근새근 콩떡 |
게이저 |
아처 |
HP 회복 및 스턴 2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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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숙성 찹쌀떡 |
마저 |
버서커 |
독 부여 5턴(5만), 1칸 차지 |
독 부여 5턴(5천), NP 20 차지 |
16. 헤롱헤롱 콩고물봉 |
종화던 팔 |
캐스터 |
약체 해제 및 매료 2턴 부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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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퀵 야츠하시 |
마도서 |
캐스터 |
퀵 강화 5턴 |
|
18. 파워풀 구운 만쥬 |
이프리트 |
캐스터 |
화상(5만), 공격력 증가 각 5턴 |
화상(5천), 공격력 증가 각 5턴 |
19. 괴력 사탕 |
무슈후슈 |
랜서 |
공격력 증가 5턴 |
버서커 7기/캐스터 4기/아처 3기/랜서3기/세이버1기/어새신 1기
=캐스터 클래스는 역상성 상대할 일이 없습니다. 따라서 서포터는 버서커만 주의해주면 일단은 안정적.
위키 기록과는 편성이 다르더군요.
[필드 기믹]
1. 히오스와 서로 간식 뺏기 경쟁입니다.
히오스는 매 턴 잡몹 하나를 먹어치우고 버프를 가져갑니다.
작년의 다 빈치와 비슷한 기믹이지만, 이번엔 처치 시 버프를 가져올수도 있고, 디버프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같은 버프를 경쟁합니다만, 중간중간 디메리트를 주의.
스프리건의 최대 HP를 1로 만드는 스킬은 걸리면 해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작년 다 빈치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약체무효로 카운터가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사실 버서커 적이 영구적으로 평타 디스펠(타격당 버프 1개 삭제)이 붙어버리면 장기전에서 어려워지기때문에 반드시 스프리건은 플레이어가 먹어줘야 하므로 희생양을 따로 정하시던가, 아니면 약체무효를 미리 대비해주세요.
[브레이크 특성]
브레이크 후 히오스에게 해제 불가능한 영구 공뻥/크리뻥/크리율 증가/차지증가가 걸립니다. 이 상태에서 일정 턴(18턴-브레이크 전 처치한 간식의 수)이 지난 후 알아서 체력이 200만씩 깎이므로 최대한 브레이크 전에 잡몹들을 많이 까줘야합니다.
[주의사항]
대군타격으로 버프를 못가져가게 막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애석하게도 히오스가 버서커라 대군보구로 몇 번 두들기면 브레이크가 쉽게 깨질겁니다. 특히나 공뻥예장 들고 계신다면 40만 깎는건 일도 아니죠. 이래버리면 간식은 한참 남았으므로 본말전도가 돼버리므로 주로 대인딜러를 세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 팁]
1. 히오스의 간식먹기는 쑥떡으로 인한 스킬봉인에 막히며, 행동기회도 1회 소모합니다. 더불어 히오스의 행동기회는 최하순위이기때문에 보구차지가 완료되어있으면 해당 턴엔 간식을 안먹습니다.
2. 히오스의 간식먹기는 자체기믹이 아니라 능동적인 스킬 판정이기때문에 스턴이 유효합니다.
[추천 서번트]
* BB(4성) ★★★☆ 약체무효가 효과가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클래스가 혼합편성이기때문에 상성딜 먹이기도 번거로운만큼, 비비로 차근차근 간식을 깎아가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아군 디버프 해제+짧은 쿨의 힐이 있기때문에 장기전에서 적잖은 도움이 됍니다.
* 애비게일 윌리엄스 ★★★★★ 버서커에게 방어 상성 우위에, 아래의 멀린,마슈 등과 조합 시 보구회전을 가속시킬 수 있으며, 적의 차지 및 공격력을 깎아 아군 보호에 기여합니다.
* 인연예장 헤라클레스 ★★★★☆ 이 쪽은 브레이크 이후 혹시라도 파티 전멸시 버티기 위한 세팅. 간식을 충분히 깎아냈다면 헤클 혼자서도 충분히 버티며 마무리를 지을 수 있습니다.
* 마슈/멀린/잔느 등 버티기용 탱커 ★★★★ 메인 적이 버서커이므로 평타딜만 두들겨맞아도 무시못할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게다가 필연적으로 장기전에 보구도 여러 번 받아내야하므로 장기전 대비는 철저히 해 주세요.
* 수수께끼의 히로인 XX ★★☆☆☆ 파티 기여도는 낮지만 본인 무적에 공뻥, NP차지, 스타발생 등으로 방어와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더불어 버티기팟에서 아츠체인에도 꽤 기여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히오스가 회피/무적이 없으며 인류의 위협 대상도 아니므로 3스킬이 단순히 NP차지기로만 사용되는것이 다소 아쉽습니다.
슬슬 길가제도 끝이 보여가는군요. 파이팅입니다!
전 이 고난이도 보고 일본 디저트들이 너무 먹어싶어졌습니디
맛있어보이는거 참 많죠.... 우마이봉 계열은 맛도 다양해서 좋고...
딴건 몰라도 저 스프리건이 가장성가시죠 내가 먹기엔 그렇고 히오스 주기엔 그런.. 그런데 복각판때 수정된건지 아니면 원래부터 그런지는 몰라도 저 강화해제 버프 하나씩 제거해서 저같은 경우는 버프를 중첩 엄청 쌓아서 버티기 했던 ㅎ.. 그래서 이번에도 그래볼까 싶습니다
일단 공략들 찾아보니 원래부터 하나씩 깎는 것 같더군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Crimson Cloud
아..... 복사해서 수정하다 그대로 남았군요. 제보 감사합니다.
이때를 기다렸습니다(보구를 누르며) 엣쨩VS엣쨩 먼저먹는자가 이긴다!!
그러다 급한맘에 승천경단 먹고 승천...읍읍
아 그래도 먹을것 같네요 그게 엣쨩이니까(끄덕)
먹고죽은 영령이 때깔도 곱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작성은주1회만?
주역이 주역이라... 광화 내용이 군것질에 대한 갈망이니까요!
저기서 스페셜 흑사탕인가 히오스가 먹어버리면.. 아군 즉사선언이라서 저건 히오스가 가져가게 하면 절대 안 되더라구요 ㄷㄷ
그래서 헝앱쪽 공략은 스프리건이랑 문은 반드시 가져와야한다고 하시더군요:) 고난이도+버서커+크리=웰컴 투 폐기공...
맨위에 히오스 체력이 천만에서 백만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확인,수정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