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지들이 과욕 부리다가 밥그릇 깨먹은 것임
비타 게임개발 난이도 높이는 주범이 부족한 용량 문제인데,
저 독자규격 메모리랑 카트리지만 안 썼어도 그 문제는 사라졌음
비타 출시시기 본체가격 36만원에 16기가 메모리 7만원이란 어마어마한 가격 문제도 사라지니,
기기 초기보급도 빨라져서 제작사들 수익도 좋아졌을 거고
돈 더 벌려고 SD카드 핀 모양만 다르게 만들어서 폭리 취하다가 이도저도 아니게 된 것
CPU도 ARM이니 개선판 나오면 호환성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 버전 내놓고,
게임도 되고 거치기 리모트플레이도 되는 모바일기기로 꾸준히 팔아먹을 수 있었을텐데
그놈의 독자규격으로 강짜부리는 회사치고 안망한 회사가 드물지 예외가 있다면 애플
터치 지원이 개판이여서 터치 패드가 터치가 아니여 시바
그건 진짜 왜넣었는지 모르겠어
특히 뒷판 터치패드 시벌 전기가 나와 아주
그놈의 독자규격으로 강짜부리는 회사치고 안망한 회사가 드물지 예외가 있다면 애플
플레이스테이션 1,2 메모리카드도 성공하긴 했지
뭐 그당시 메모리카드는 정말 세이브파일 저장용수준이었으니
본심은 몰라도 공식적인 이유는 보안 때문에 독자규격 쓴 거일껄?
현실은 뚫림 아냥?
저거도 있었고 그얘기도 있더라 비타용 메모리를 소니/ 도시바가 만드는데 수율이 떨어져서 수익이 안남 삼성한테 맡기면 무려 이익율을 40%나 올릴수 있었음 그런데 안함